동남풍이 부는 언덕

동남풍은 봄을 재촉합니다. 모든 걸 훈훈하게 녹여 줍니다. 평화낙원으로 향하여 ---

07 2022년 07월

07

카테고리 없음 훈요십조

훈요십조 (訓要十條) 훈요십조 (訓要十條) 943년 고려 태조 왕건이 총애하던 중신(重臣)인 박술희(朴述熙)를 내전(內殿)으로 불러들여 그의 자손들에게 귀감으로 남긴 10가지의 유훈(遺訓)으로 주었다고 하며, 《고려사》 《고려사절요(高麗史節要)》에 전한다. ✒주요 내용을 보면 ① 국가의 대업이 제불(諸佛)의 호위와 지덕(地德)에 힘입었으니 불교를 잘 위할 것, ② 사사(寺社)의 쟁탈·남조(濫造)를 금할 것, ③ 왕위계승은 적자적손(嫡者嫡孫)을 원칙으로 하되 장자가 불초(不肖)할 때에는 인망 있는 자가 대통을 이을 것, ④ 거란과 같은 야만국의 풍속을 배격할 것, ⑤ 서경(西京)을 중시할 것, ⑥ 연등회(燃燈會)·팔관회(八關會) 등의 중요한 행사를 소홀히 다루지 말 것, ⑦ 왕이 된 자는 공평하게 일을 처..

07 2022년 07월

07

카테고리 없음 인사말

▶ 연하/명절 ​ * 새해를 맞이하여 해운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 새해의 기쁨을 함께하며 평소의 후의에 감사합니다. * 희망찬 새해를 맞아 가정 화목하고 건강하기를 기원합니다. *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뜻한 바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 * 희망찬 새해를 맞아 온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 지난해의 보살핌에 감사하오며 새해에도 많은 가르침 있으시기 바랍니다. * 새해에도 주님의 사랑속에서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새해에도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앞길을 밝혀 주길 기원합니다. * 설을 맞아 집안이 두루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 즐거운 설이 되기를 기원하오며 새해 소원 성취하십시오. * 설을 즐겁게 보내시고 기쁜 일 많은 한 해가 되기..

07 2022년 07월

07

카테고리 없음 부모출입 매필기립

父母出入 每必起立(부모출입 매필기립) 父母出入이어시든 每必起立하라. 부모께서 출입하시거든 매양 반드시 일어나 서라. 부모님께서 밖에 나가시거나 돌아오실 때에는 모른체하거나 누워있거나 앉아서 딴 일 보거나 무관심하지 말고 그때 그때 반드시 일어서서 배웅하고 영접해야 한다. 부모님의 거동을 늘 살피고 어디서 무얼 하시는지,평안한지 불편하신지, 안전한지 위험하신지를 자식이 알아야 한다. 어디를 무슨 일로 가시는 지 잘 다녀오셨는지 여쭈어야 한다. 치매기가 있는 경우에는 대동하거나 아니면 주소와 연락처를 적은 명패를 가슴에 채워드려야 한다. 가급적이면 홀로 외출하여 돌아오는 길을 잊지 않도록 모시고 나가야 한다.

06 2022년 07월

06

카테고리 없음 골프 용어

라운딩 전 장소 골프용어 ​ 컨트리클럽 - 교외에 있는 골프 코스 골프클럽 - 골프 코스뿐만 아니라 리조트가 함께 있는 클럽 클럽하우스 - 메인 소로 호텔 로비와 같은 곳, 각종 편의시설(프로샵,식당,락카,사우나등) 프로샵 - 골프용품 판매점 그늘집 - 골프 코스 18홀 중간 중간에 마련된 간단한 휴게소(식음료 파는 곳) 라운딩 - 골프장 18홀을 돌면서 골프를 친다는 말 그린피 - 골프장 코스 사용료 (카트비, 캐디 피 따로 적용)​ 티잉그라운드 - 티박스라고도 하며 티샷을 하는 티오프 장소 페어웨이 - 일정하게 잘 깎여있는 잔디로 된 코스내 구역(치기 좋은곳) 러프 - 잔디가 손질이 안 되어 치기 어려운 곳 에이프런(=그린엣지) - 그린 가장자리의 잔디로 잘 다듬어져있음 그린 - 퍼터만을 사용해야하는..

06 2022년 07월

06

카테고리 없음 좌명좌청 입명입청

坐命坐聽하고 立命立聽하라. 앉아서 명하시면 앉아서 듣고, 서서 명하시면 서서 들어라. 앉아서 훈계하시면 무릎 꿇고 앉아서 듣고 서서 훈계하시면 서서 들어야 한다. 무릎을 꿇고 앉아 듣다가 부모가 편히 앉으라 하시거든 편히 앉는다. 옛날 조상들은 철저히 지켰으나 요즘 세대들은 과연 그럴까? 함부로 응석부리고 매달리고 부모에게 의지하기에 급급하다. 자녀를 하나나 둘만 낳으니 버릇없이 귀엽게만 키운다. 결혼해도 키우고 가르치고 에우기 힘들다고 아예 아이를 생산하지 않는 가정도 부지기수다. 결혼을 안 하고 혼자 사는 청년 또한 부지기수다. 이대로 가면 인구절벽에 이어 국민이 사라진다. 무주공산은 이웃의 차지가 된다. 인구가 많은 이웃 나라인 중국이나 일본이나 러시아에 나라가 넘어간다.

06 2022년 07월

06

카테고리 없음 반도체

도체 = 전기가 통하는 물질! (물에 젖은 손으로 전기 만지다가 감전) 부도체 =전기가 안 통하는 물질 (겉이 고무로 쌓여있는 전기선을 만져도 감전이 안 됨) 하지만 우리에게는 도체도 되었다가 부도체도 될 수 있는 카멜레온 같은 물질이 필요했는데 그게 반도체다. 도체가 되었다가 부도체도 되는 물질. 이런 성질을 이용하여 전류를 컨트롤하여 전기신호로 변환하여 전자제품을 만들어낸다. 단순히 도체와 부도체의 중간이다. 그래서 반도체라고 부른다. 전류를 흐르게 했다가 막았다가. 이것만 기억하면 된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반도체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진다. 1. 메모리 반도체 2. 비메모리 반도체 메모리 반도체의 경우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1. 메모리 반도체란..

05 2022년 07월

05

카테고리 없음 不老水

소금을 충분히 먹을 수 "없는" 육지 동물들은 우리 인간과 갈라파고스 거북이를 제외하고는 100년을 사는 동물이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소금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바다 동물들은 천적에게 잡아먹히지만 않으면 과반수가 100년은 기본으로 살고 200년 이상 사는 것들도 수두룩 하다고 합니다. 랍스터는 150년을 살고도 팔팔하므로 측정 불가고,흰수염고래는 200년까지 살고, 북극고래는 220년까지 살고, 바다거북이는 300년까지. 그린란드 상어는 512년까지 살고. 북방조개는 507년을 살고도 팔팔하므로 측정 불가고, 물곰은 1550년 까지 살고, 붉은 해파리는 영생불멸 한다고 합니다. 이것들 말고도 바다에는 200년 이상 사는 동물들이 밝혀진 것보다 밝혀지지 않은 것들이 더 많을 것이라고 합니다..

05 2022년 07월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