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자료

배디링 2018. 1. 27. 10:08


[제주직항해외여행] 에어아시아 제주-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직항 타고 갑니다


2017. 12. 8. 14:27


URL 복사


와우!
이젠 제주에서 말레이시아까지 직항으로 쓩~
추우니까 따뜻한 곳으로 놀러 갑니다~




제주에서 출발하는 국제노선은 제주도민에게는 시간과 경비를 아끼는 큰 역할을 합니다.

제주 - 김포 - 인천으로 이동하다 보면 하루 일정을 다 소비하고 경비도 더 들어서 왠지 손해 보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거든요.
때문에 제주직항해외여행 가능한 나라를 먼저 찾게 되는데요, 그게 너무 한정적이에요.

그랬는데!
에어아시아 제주-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직항 노선 신설 소식을 들었고 바로 겟겟!ㅋㅋ

제주에서 낮에 출발하면 6시간 후 저녁에 쿠알라룸푸르에 있게 돼요~ㅎ
(말레이시아가 우리나라 보다 1시간 늦어요)

제주 - 쿠알라룸푸르 노선은 1212일에 첫 운항합니다. 월, 화, 수, 토 일주일에 4번.




에어아시아는 저비용 항공사답게 항공료도 비교적 저렴한 편이에요.
제주 - 쿠알라룸푸르 편도 16만 원대.
왕복으로 30만 원 초반 가격으로 가능요.





다수의 저비용 항공사 국제선은 수하물, 기내식 서비스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에어아시아도 마찬가지예요. 항공권 예약 및 결제할 때 비용 추가하면 밸류팩, 프리미엄 플렉스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네요.
(기내 반입 가능 수하물 사이즈 및 무게 : 56*36*23cm 7kg 이하 + 핸드백 또는 노트북 가방 허용)






처음으로 말레이시아 여행 떠나요

겨울에 따뜻한 나라로 여행 경험은 없었기에
제주 - 쿠알라룸푸르 직항으로 말레이시아 여행 계획을 잡았어요.
이번에도 친한 동생인 #냠냠제주 소다미와 떠나요.
12월 12일 제주 출발, 12월 18일 쿠알라룸푸르 출발 일정이에요.




에어아시아를 타고 떠나는 말레이시아 여행.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은 '팡코르 라우트 리조트' 섬 전체가 리조트 부지인데 루치아노 파바로티가 만들었고 하네요.
그런데 1박에 50만 원 이상~ㅎ
우리 같은 배낭여행자에게는 너무 무리~ 게다가 거기는 커플로 가야 제맛이니 포기하고.^^

두 번째 목표로 인도네시아 가볼까 했는데, 화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오롯이 말레이시아에서 머물기로 결정.




에어아시아 말레이시아 국내선도 저렴해요.

도착하자마자 에어아시아 말레이시아 국내선으로 환승 후 페낭으로 이동하기 위해 예약을 마쳤어요.

말레이시아 국내선 항공료가 저렴하거니와 몇 시간 걸리는 버스에 비해, 1시간이면 페낭에 도착하니 여러 모로 이득이라는 생각이에요.
(배낭여행이라 돈을 아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시간이 돈보다 더 중요하니까 비행기 타고 슝~)




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 국내선 항공료도 꽤 저렴하네요.
2명 편도 항공요금이 154.96링깃 (한화로 환전하면 대략 41,400원)






128년 전통의 호텔부터 시작 예정

첫 이틀 숙소는 페낭의 이스턴 앤 오리엔탈 호텔로 예약했어요.
수영장도 있고, 바다에서 가까워 휴식을 취하기에 적당했고요, 무엇보다 숙박료가 좋아요.
조식 포함 2박 365,000원 결제.
둘이서 반반이니 1인 19만 원 정도로 이 좋은 호텔 예약을 마친 거죠.^^




우리가 예약한  이스턴 앤 오리엔탈호텔 '디럭스 스위트 헤리티지 윙' 룸이 이런가 봐요.
일본 여행 갈 때마다 이 숙소 요금과 비슷하게 주고도 코딱지만 한 방에 잤었는데~ 그 생각을 하니 저렴하게 예약한 것 같다는^^

사진출처 : 호텔예약사이트





두 번째 숙소는 검색 중입니다~
비수기라 준수한 숙소가 저렴하게 많이 나와요. (사실은 함께 갈 소다미가 폭풍 검색 중^^)


제주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직항 타고 여행 떠날 날짜가 며칠 남지 않았어요. 짐 꾸리는 건 늘 귀찮지만, 그것보다 여행의 설렘이 더 큽니다.^^ 게다가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아서 가는 곳곳 크리스마스 장식이 꽤 볼만하다니 기대를 해볼랍니다.




에어아시아 항공권 세일 중!
2018년 여행 계획이 있다면
지금이 기회!

에어아시아 창립 16주년 특가 세일 중이에요.
동남아 9만 원 대부터 ~
특가 할인 항공권 사용 가능 여행 기간은 2018.05~2019.1.31
특가 할인 항공권 세일 기간은 2017.12.10까지! 예약 가능 날짜가 며칠 안 남았네요.
내년에 정해진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예약해 두는 것도 좋겠어요.
(사실 이거 보고 호주 예약할까 무척 망설였어요. 어쩌면 내년에 캐나다 여행 계획이 잡힐지도 몰라서 지름신 물리쳤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