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디링

취미활동과 지식 확장을 위한 블러그

16 2022년 01월

16

관심거리<생활> 간 건강 음식

간은 가로막 바로 밑의 오른쪽에 있는 기관이다. 간은 신체의 여러 장기 가운데 가장 크다. 하는 일도 많아서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 대사, 호르몬 대사, 그리고 살균 및 해독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간을 건강하게 지키려면 잘 쉬어야 한다. 먹는 것도 중요하다. '웹 엠디' 등의 자료를 토대로, 간에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에 대해 알아본다. |좋은 음식| 1. 브로콜리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대개 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특히 브로콜리는 음주와 무관하게 나타나는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으로부터 간을 지켜준다. 2. 다크 초콜릿 식물성 화학 물질의 일종인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폴리페놀은 간은 물론 심장에 좋다.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 다크 초콜릿 외에 블루베리, 올리브, 자두도 같은 ..

16 2022년 01월

16

관심거리<생활> 뇌를 젊게

나이 들어서는 물론, 젊어서부터 뇌를 잘 관리해야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오늘은 함께 뇌 건강을 지키는 7가지 생활습관을 알아본다. 뇌가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신경전달물질이 신경세포에서 충분히 만들어져 있다가 자극이 있을 때마다 분비돼야 한다. 중요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신경전달물질은 하루 활동이 시작되는 아침에 주로 만들어진다. 따라서 아침밥을 통해 뇌를 움직이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섭취해 뇌를 활성화시켜야 한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뇌에 공급해야 할 에너지원인 혈당이 부족해 사고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게 된다. 과식하기보다 포만감이 오래가는 고단백 식품이 풍부한 식단을 먹으면 좋다. 우리 뇌의 신경세포는 고령이라 하더라도 자극을 계속 줘야 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뇌의 신경세포는 정보를..

16 2022년 01월

16

관심거리<생활> 18 항암식품

화학적 암 예방 성분의 효과 50년 전인 1971년 12월, 당시 미국 대통령 리처드 닉슨은 국가 암 퇴치법에 서명하면서 암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그는 5년 내 암을 퇴치하겠다고 자신했다. 하지만 그 5년 후에도, 50년이 지난 지금도 암은 퇴치되지 않았고, 여전히 사망 원인 1위로 자리 잡고 있다. 물론 항암 치료 기술의 발달과 암 조기 발견으로 암 생존율이 70% 선으로 올라왔다. 그래도 폐암⋅ 췌장암 등 한국인 암 발생 10위에 드는 암은 생존율이 30%대에 머문다. 암 정복은 여전히 요원하다. ◇암 발생 자체를 줄이는 게 퇴치 암을 완전히 퇴치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최선의 방책은 암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암 예방 효과가 있는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여 암 발생 자체를 억..

09 2022년 01월

09

25제주여행 겨울 족은노꼬메 숲길 걷기

한라일보의 '2021년 제2차 제주섬 글로벌 에코투어'는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궷물오름 주차장에서 시작해 족은노꼬메 둘레길, 삼나무 숲길, 조릿대길, 천아오름, 광령천을 지나 산록도로로 이어지는 코스로 진행됐다. 산새미오름 근처에서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했다. 이 오름은 남서쪽 기슭에 샘이 있어 산새미오름이라고 불린다. 첫 코스부터 매우 가팔랐다. 비가 내려 땅은 질척하고 미끄러웠다. 오름 입구로 들어선 후 한참을 올라가니 쉼터가 하나 있었다. 나무와 밧줄로만 투박하게 만들어졌지만 등받이까지 있어 매우 편안했다. 40여분을 걸으니 고성천이 나왔다. 고성천은 제주시 애월읍 고성리에서 시작해 북서쪽으로 흘러 하귀리에서 해안으로 흐른다. 고성천 주변에는 이끼가 많아 매우 미끄러웠다. 고성천을 따라 올라가니 목..

댓글 25제주여행 2022. 1. 9.

03 2022년 01월

03

03 2022년 01월

03

관심거리<생활> 자녀 증여 방법

자녀 무상증여 한도 5000만원? 발빠른 부모는 1억4000만원! [부모탐구생활] 입력 2022. 01. 03. 06:00 댓글 319개 번역 설정 공유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새창열림 오늘은 증여와 절세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증여·상속과 절세는 자산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제이지요. 흔히 분산 투자를 통해 변동성을 줄일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증여 또한 분산 증여하면 절세 차원에서 상당히 유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증여의 기본 개념과 증여세 계산 방법, 그리고 자녀에게 증여하는 가장 지혜로운 절세 방법을 알아봅시다. ━ 증여세 어떻게 계산하나 증여의 사전적 정의는 “한쪽 당사자(증여자)가 대가 없이 자신의 재산을 상대방(수증자)에게 수여하는 계약”입니다. 한편 증여받는 사람(수증자)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