錦佛 천국의 꽃

錦佛 천국의 꽃으로 개명 합니다. 人間 論理 창작 수작으로 지난 10여 년 독자자분의 많은 성원의 감사합니다. 여기에 오시는 분께서는 所願成就합니다. 地上 生命의 論理는 人間은 사람으로써 가치있게 살아야 합니다. 꿈. 희망. 성공 사랑 행복이 있습니다다.

"無" 에서 영혼"功"의 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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淸道 천국의 꽃

2022. 1. 6.

“ 無“에서 "영혼” "功“의 꽃":淸道 천국의 꽃 /人生 論理(산문)칼럼 

 

 

 

 

 

 

 

1.인간의 死 후 비석

인간이 살다가 사하면 그 이름을 그리기위하여

무덤의 비석을 세워 그의 업적을 새겨넣는다 지금은버스가

들어오고 나가지만 지금으로부터 단기4300년 올해는 단기4355년 지금으로부터

55년 전 산새가 우려한 깊고 깊은 산골의 농부들이 새벽의 일하는

모습을 바라 보며 그 옛날 채소밭에 다자란 시금치 이파리가

이슬의 맺혀 싱그럽게 아침 햇살의 찬란한 빛을 반사하며

4월의 봄볕은 만물이 생동하는 푸르름을 바라보며 스스로는 어느듯 익어가는

들녘의 가을의 시들어가며 저기의 물길이 서해 바다로 흐르면 다시는

강으로 되돌아 오지않으련 만(산문)

 

 

 

 

 

 

 

 

 

2.論理-이성계의 눈물

그 옛날 600년 조선의 역사를 일르킨 이성계(제1대)太祖 왕을 그려보았다

태조는 고려말기 우왕이 가족을 몰살하려 하였다.태조그의 아들 다섯째 집으로

우왕이직접 군사을 대리고와 방원의 가족을 몰살하려다 죽이지 못하였다.

방원은 이성계 태조의 가족을 역적으로 내몰리게한 정몽주을 이방원은

지금의 선죽교 다리에서 집으로 퇴청하는 정몽주를 군사를시켜 철퇴로 내리쳐

그 자리에서 사살 하였다.

역적으로 몰린(삼봉 정도전)은 고구려 우왕과 정몽주는로 하여금 사형직전

방원의의하여 감옥에서 살아나왔다

인생 논리에서 역사의 이론를 모두 나타나게할 수 없으므로 李太祖그는 왕(王)이 되기전

그 이사이에 방우(方雨) .방과 (方果 :정종) . 방의(方毅) . 방간(方幹) . 방원(方遠 : 태종) .

방연(方衍) 등 6남과 경신(慶善) 등 두 공주을 낳았다.

태조 이성계의 젊은시절의 일화다

 

지금의 정롱으로 호랑이 사냥을 하다가 목이말라 물울 찾았다

마침 저아래 우물이 있어 급히 말을 타고 내렸갔다

우물가의 한 여인이 있었다.

이성계는 낭자. 내 목이 마르니. 물 한 바가지 좀 주구려

청하자 우물가의 여인은 물바가지에 물을 뜨며 버들잎 한줌을

물에 띄워 주었다.

화가난 이성계는 여인울 나무랐다.

랑자 물을 주려면 그냥 줄 것이지. 무순 고약한 짓인가?“

여인은 몸을 벌벌떨며 옴추리며

뵈옵기에 갈증으로 급히 숨차게 달려 오신바. 냉수를 급히 드시면

탈이 날 것 같아 버들 잎을 불며 천천히 드시라고 그리하였나이다.

여인이 수줍어 하며 말했다.

이성계는 내심 감탄하면서 여인의 붉으스래한 얼굴의 부끄러워 하는것을 보았다.

여인은 미모의 그 얼굴 모습이 천국의 천녀와 같았다.

이성계는 그 여인에게 도취되어 한동안 넋을 잃었다고 하였다.

조선태조 이성계는 고려의 풍습대로 향리에 향처(鄕妻) 한씨와

경처(京妻)을 두었는데. 그 우물가의 여인을 경처로 삼은 것이다.본관이 신천(信川)

으로 판삼사(判三司事) 강윤성(康允成)의 딸이다.

 

 

 

 

 

 

 

 

3.우물가 여인의 가슴

그후 태조는 1398년(태조)7년) 제1차 왕자의 난이 일어나 태종인 방원(方遠}이 신덕황후 우물물가의 여인 신덕황후소생의 두아들을

무참이 죽이자 정사에 뜻을 잃고 곧 왕위를 방과(方果 : 정종에게 물려주고 1400년 제2차 왕자의 난으로 방원이 동북경 방간(方幹)을 토산으로 귀양 보내고 정종이 욍위를 물려주었다 이방원은 이성계 태조 계비 신덕황후 소생 방석을 태자로 책봉한 사감도 있으며 강한 군사가 있어 이방원의 왕권으로 인한 살인의 욕심을 내려놓게 하기위하여

정종는 1399년에 즉위하여 1400년 11월 11일에 동생 방원(方遠 : 태종)에게 왕위를 넘기고

물러나 상왕으로 태종의 우애를 받으며 개성 백룡산 기슭의 인덕궁에서 거주하면서 격구, 사냥. 온천. 연희 등으로 유유히 자적한 생활을 즐기다가 1419년 9월 26일 천명을 다했다.

양위에 있은지 2년이었으며 상왕자리에 20년간 있었으며 보령 63세 였다.

 

淸道-이성계는 함흥에서 돌아와 이태조는 덕안전(德安殿)을 새로 지어 만년에 불도에 전진하다

1408년(태종 8년) 5월 24일 창덕궁(昌德宮) 별전에서 보령 74세로 승하했다.

지난 인생 논리로 글속에 비슷한 논리가 있었으나 다시 적라 한다면

조선개국 공신 삼봉 정도전은 이태조의 오론팔이었다. 삼봉 정도전은 지금의

만주벌의 몽골로 군사을 일으켜 조선의 국토로 접수하려던 밤의 삼봉 정도전은 혼자 술잔을 기울

때에 이방원은 비밀리의 군사을 대리고 들어와 삼봉 정도전을 철퇴로

죽이려할 때 내가 잠시 방심하여 사마귀 이방원제자에게 죽는다 말하자 이방원은 삼봉 정도전을 철퇴로 쳐죽인다.

이태조의 다섯째아들 방원(方遠 )은 자신이 일으켜놓은 왕권을 계모의

아들이 세자로 책봉되자 자신이 이성계 향처 신덕황후의 아들에게 왕권을 빼앗기면

방원은 살아남을 수 없으므로 신덕황후 아들 둘 을 이태조가 위독하다고 하여

경복궁으로 두 이복생을 불러 방간(方幹)네 쩨와 죽인것이다. 범죄는 더 큰 죄악을 저르는것은 방원(方遠)이

선죽교서 궁궐서 퇴청하는 정몽주을 철퇴로 죽이고 두 번째스승의

이성계의 오른팔인 삼봉 정도전 마저 철퇴로쳐 죽이므로 자신의 권력을 확보하였으나

인간을 자신의 명분으로 한사람을 죽였으나 되돌아 보니 자신의

스승이었던 삼봉 정도전으로 하여금 방원은 세자로 책봉하여 왕이될 자격이 없다고 하며

이태조에게

말하자 이방원은 자신의 스승이며 아버지의 충신을 살해 하였다.

 

 

 

 

 

 

 

 

4.살인은 살인을 지속한다

두 사람을 죽이고 다시 죽여야 할 사람이있어 또 사람을살해 하였다.

생존의 권력의의지에 매여 뇌속으로 잠재 하고있는 그를 사념의

사로 잡혀 마음의 가면을쓰는 허욕많은 욕심으로 두 눈동자는 충혈 되어

지속적인 범죄 행위는 눈동자에 나타나있다.

방원이그가 한 행위는 조선건국 제3대 태종(太宗)임금으로 승상의

올랐지만 그것만으로 역사는 머리숙여 존경하여야 할 참된것이 않이다.

그 속에있는 인식만이 가지고 있으며 백성의 대한 정치적의지는 소멸되었다.

그 같은 살인을 하고 그의 뇌리에는 죄의식이 남아있어 태종은 왕으로서

생활이진실로 이어지는 경우에도 마음과 뇌속의 고 뇌는 잠재하여 있으며

방원은 스스로 역사의 가장 고귀한 왕으로 존재할 수 있다고 자만 한다 하여도

그는 역사의 공허로 모든것이 무시되고 그가한 행위의 대하여 확신은 왕으로서

정당하게 강화 한다.

 

이와같이 방원을 협조한 그들은 죽어서 영혼이 되는날까지

자신을 하나의 허욕 이었든 죄에서 해빙을 맞이하기 위하여

분명한 기대의 미홉 했던 지난 날의 유혹을 물리치고 그날의 악몽을

마음속의 안주하며 인간의 종말을 기다리고 있는것이다.

인간이란 마지막 가는 길에는 첫째. 살아가면서 있었든 모든 혀욕을

던지고 둘째. 아품.즉 일정한 규칙으로 가지고 있었던 이기적 의지를

단절 시키고 셋째. 스스로 자신의 정신을 물질은 우주 공의 근원에서

우주와 동일 하다의 신비가 어떤것인지 생활에서 깨우치는 세가지

마음으로 인간으로서 나를알고 새로운 시야을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그 하나를 터득하면 이와 같은 터득을 통하여 나를스스로

변화시키는데 있다. 시대로 바라 보면 놀라운것은 나라가 달라도

종교의 가르킴은 하나로서 사실로 역설 하는사람은 국가와 종교가

다름에도 그의정신은 서로가 일치하는 전신으로 전하는 말은

하나 같이 굳건한 심증이 있다.

입장에서 유태교나 및 불교 한국의 전통 문화 추석절 설명절의 민족대이동을

말하여 보면

그 정신은 믿음의 집념의 정신은 기독교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것은

조선역사로 서양 종교를 핍박 한것이 아니며 후자로 종교의 근본은

도덕성과 행위에 있는것은 신화가 아니다.

 

 

 

 

 

 

 

 

5. 無“에서 영혼” 功“에서 윤회의 원리

淸道-人間은 뇌의 정신적 요소와 마음의 요소를 분석하여 보면

인간으로서 사람이되는 지성인되는 길을가는것은 고통을 받은

체험의 나를 발견하여 나아가는 결론이다. 인간의 뇌의서 일어나는 유일한 결론으로

스스로 도약하는 유일한 결론이다. 인류와 주변을 보더라도 인간은

육신을 버리고 우주를 향하여 천국으로 영혼은 공(功)에서 발생하는 천국이라든가

불교의서 죽음의 윤회론 보다 차원의 死後 영혼의 환상의 존재는 공(功)은

우리에게 나타나지 않는 인류인간의 눈동자로 엄연히 실존(實存)하는 실체인것을

말하는것이다.

인간의 눈에보이지 않는 무(無)와 다르지는 않다 이러한 논리(論理)는

그대와 만남으로서 인연은 사랑으로 눈의 나타나는 현상으로 죽음의 사후(死後)“윤회

는 “有“의실체와 무”(無”)의 두 개념 만으로 공에서 나타나는 윤회로 볼 수 없는것이다,.

천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불교(佛敎)의 설법은 인간의 생명은 宇宙功에서 태아를

감아 생명으로 태어나는 “生“ 功에 천국 사후에서 ”有”로 死亡은 “無“는 무아에서

영혼은 우주공을 인류 인간이 “눈“안에는 하늘 우주을 바라 보며 죽으면 천국의 꽃으로

피어나려는 천당의 은하수의 별이되는 상상의 동물로서

 

조선의 600년 역사의 대지위에서 발을 딪고 살아가면

높이올라가는 임금의 자리를 쟁탈하기 위하여 주변의 이성계의 충신 정몽주 삼봉 정도전

이태조의 충신으로 아끼는 정릉 우물가의 강씨(신덕황후)아들을 세자로 책봉하여

두 아들을 살해 하게한 이방원 조선의 제3대(태종) 왕은 자신의 영화를 위하여 돌이킬 수 없는 살인마로 역사는 기록하였으나

그는 방원이 아들 다섯째 효령대군을 임금으로 제4대(세종대왕)으로 한글 기억 니언 언문의 한글은 우리의 말을하게 되었다.

人生 論理를 읽으시는 독자는 나의가슴을 집고 인간이 죽으면 육체에서 영혼이

발생하여 無“ 有” 功에서 천국에서 이승으로 다시 오는가의 대하여 눈을 감고 깊이 생각 한다면 인간은 태어나는 功에서

윤회하는가 인간마다 깨우침을 말할 수 있다.

人生 論理는 인간의 생각을 체워서 체운것은 잊어버리고 다시 체우려는

인간의 본래는 "功"에서 "無“로 "有”의 생명으로 이승의 나타나 첫째 높은 하늘을 바라본다.

그 것은 인간으로서 손이다을 수 없는 은하수를 잡으려다가 잡을 수 없어서

악마로 변신하여 첫째 이성계 제1대 태조왕의 가슴이 찌저지게 아프게 하였다.

둘째는 정릉 우물가의 강씨 신덕황후의 눈물의피가 나게하였으며. 셋째 형제들이 두려움의 떨게하였다 넷 째는 살인마가 되었으며

다섯째는 그의 아들 효령대군으로 한글의 언어로 세종대왕의 한글을 창의하여 만백성에게 윤회하게 하였다.

인간은 나를 발견하는것은 이방원이 자신의 주변의 가시 같은 인물를 저격한것은 죽음으로서 그가 악행의 저주 받는 왕이된것은 자신의 육신을 사망하게 하므로  인간으로 하여금 사하여 無“에서 영혼” 功“에서 윤회의 원리는 어디서부터인가 영혼은 어디에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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