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2021년 10월

05

일상다반사/문화.공연.전시 제13회 대전ART마임페스티벌-특별프로그램:몸의 인문학-마음이 묻고 몸이 답하다(대전계룡문고)

20211002 옛 충남도청 였던 자리가 지금은 대전근현대사전시관으로 운영되는데, 다양한 문화공연, 전시도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 어제, 오늘 2일 동안 대전ART마임페스티벌이 진행이 되며 이곳과 주변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시간이 안되서 공연까지는 못 보고, 잠깐 방문했을 때, 진행되고 있던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행사 진행표를 보니, 지금 이 순간에는 계룡문고에서 몸의 인문학-마음이 묻고 몸이 답하다 라는 주제로 무언가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알고 지하상가를 통해 계룡문고로 이동을 했습니다. 계룡문고는 대전지역 대형서점으로 최근의 인터넷 중심 환경에서 대전지역 각종 행사 지원이라던가, 장소 제공이라던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전사람들에게 소중한 공간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있고,..

05 2021년 10월

05

지구별음식이야기/먹을거리 [먹거리] 병어회.소라숙회.마약김밥(대전중앙시장)포장

20211001 오랜만에 구도심. 대전시내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갔다가, 대전중앙시장에서 사치를 부려봤습니다. 평상시에 혼자서는 잘 안사먹는 것들 위주로 먹을 것들을 포장해서 집에 가져왔고, 식사를 위한 먹거리가 아닌, 먹으면서 즐거운시간이 되어 보려고 준비해봤습니다. 이전에 대형마트에서 소라를 잘라서 조금만 담아서 판매하는 것을 구입해서 먹었을 때, 한팩에 1만원 전후였는데, 중앙시장에서 골프공 크기의 소라 5,000원어치 구매했는데, 200g 정도의 양으로, 대형마트에서 샀을때 보다 양이 많습니다. 집에 가져와서 냄비에 물 끓여서 살짝 데치고, 가위로 잘라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복 보다는 소라를 좋아하고, 고소한 맛에 잘 먹습니다. 가을이라고, 병어회도 나왔는데, 판매하는 기준이 2인, 3인, 4인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