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2022년 05월

12

일상다반사/모임.만찬.파티 [먹거리] 점심식사-삼치구이.가죽나물전.토마토호두달걀샐러드(원도심레츠)

20220503 원도심레츠는 마을기업으로, 점심때, 모일 수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하는 점심식사를 계속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도 풍성하게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서 다녀왔습니다. 삼치구이와 토마토호두달걀샐러드 가죽나물전 잡곡밥 직접 만든 다양한 반찬들 그냥 먹어도 어느 식당 부럽지 않은 맛있고, 특별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준비과정에 참여 못하면, 약간의 비용만 지불하고 먹으면 됩니다. 그 돈은 다음 식사 준비에 사용됩니다. 원도심레츠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항상 맛있는 식사가 됩니다.

12 2022년 05월

12

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대전식당] 황제장어나라.무한리필25000원(중구.유천동)

20220502 전에 아주 넓은 불판이 있던 대패삼겹살 식당이었는데, 주인이 바뀌었고, 식사 메뉴도 바뀌어 지금은 무한리필 장어집이 되었습니다. 지인분과 먹어서 기운 차려보려고 같이 와서 식사를 했습니다. 넓은 공간에 장어를 구워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었고, 우리들이 들어간 후, 손님들이 많아져서 장사 잘된다 라는 생각을 했네요. 민물장어 무한리필이 1인 25,000원입니다. 식당에 들어가면, 무한리필 가격은 사람 숫자로 선불 계산하고, 식사 중에 먹은 음료, 술은 후불제입니다. 기본적인 반찬들이 몇 가지 나오는데, 깻잎이 있어서 장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잘해주었습니다. 생새우도 있어서 물에 익혀 먹을 수 있게 준비해줍니다. 제일 첫번째 장어는 서빙해준분이 올려주기만 하고 직..

12 2022년 05월

12

지구별여행이야기/사찰.성당.문화재 [사찰] 대전 고산사(식장산)

20220502 사찰 고산사는 천년고찰로 대전 식장산 중턱에 있습니다. 오래전에 20년 이전에 왔었던 기억이 있던 곳으로 오늘 식장산 올라갔다가 내려오면서 들렀는데, 마당이 아주 넓어서 인상적입니다. 이곳으로 올라오는 길이 콘크리트 경사가 심한 길인데, 하늘도 땅도 넓게 보이는 사찰 마당은 광활한 느낌입니다. 사찰 건물 앞에 있던 감나무에 영지버섯이 붙어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마당에서 가깝게 있는 사찰 건물들은 오래된 건물들은 아닌 듯 보이고, 뒤쪽으로 있는 대웅전을 비롯한 건물들이 오래된 사찰 건물로 보입니다. 고산사의 대웅전은 대전광역시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관리 되고 있는 상태라, 고산사에 대한 역사를 안내판에서 읽어볼 수 있습니다. 대웅전 앞 한쪽에는 2개의 부도가 있습니다. 고산사에서 본 철쭉꽃..

12 2022년 05월

12

지구별여행이야기/사찰.성당.문화재 [사찰] 대전 식장사(식장산)

20220502 식장산을 올라갔다고 오느라, 자동차로 갈 수 있는 곳까지 갔던 곳에 사찰 식장사 있었고, 산에 올라갔다가 내려와서 잠깐 둘러봤습니다. 작은 규모의 사찰로 5월의 초록과 잘 어울리는 공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식장산 중산간 지역에 있다 보니, 대전시가 내려다보이는 위치입니다. 사찰 주변에는 철죽꽃이 만발해서 아주 예쁜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찰을 거닐면서 느낀 것이 아기자기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작은 규모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웅전은 오래된 건물처럼 지붕 위에는 풀들이 자라고 있었고, 파란 하늘과 하얀구름에 어우러져 분위기 있어 보입니다. 식장사 대웅전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잘 가지고 내려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