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순천한국병원 2021. 10. 29. 16:41

양진원 순천한국병원 이사장이 10월 29일(금) 순천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된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선제적 대응을 위한 의료기관 협약식에 참석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순천시는 지난 25일 허석 시장이 담화문을 발표하며 “코로나 민관합동대책위원회를 단계적 일상회복추진단”으로 변경하여 지속 가능한 방역체계로 전환코자 하였다.

 

이에 29일 시민들의 안전한 일상생활 영위를 위한 의료분야의 대응협력을 위해 순천시의사회장을 비롯 8개 단체 및 기관장이 참석하여 상호 지원,협력하여 공조 체계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순천한국병원 양진원 이사장은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순천시민들의 높은 백신접종률(10월 25일 기준 2차접종률 70.4%)로 위드 코로나의 대전환점을 맞이한 시점에 순천시의 단계적 일상회복의 선제적 대응에 깊은 공감을 표하며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데 있어 지역 거점병원으로서 최선을 다할 뜻을 밝혔다.

 
 
 

병원소식

순천한국병원 2021. 10. 15. 15:15

 순천한국병원 양진원 이사장이 지난 10월 1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지사장 남영환)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어 하루동안 명예지사장직을 수행하였다.

 

양진원 이사장은 각 부서 실무 담당 직원으로부터 공단의 전반적 업무에 관한 설명을 듣고 직접 민원인을 응대해보는 등 순천시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체험하였다.

 

또 공단의 각 부처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건강보험공단의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듣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진원 이사장은 일일 명예지사 체험을 마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민생이 어려워진 시기에 지역민을 위한 건강보험공단의 역할이 중요하며, 현재 공단의 여러 가지 역점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지지의사를 표명하였다.

 

이어서 공단의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순천한국병원 또한 지역의 대표 의료기관으로써 지역민의 건강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뜻을 밝혔다.

 
 
 

병원소식

순천한국병원 2021. 3. 9. 14:02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보건의료인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전남지역 주요 의료기관 병원장들의 릴레이 예방접종이 진행중이다.

전날 전판석 목포기독병원장의 접종을 시작으로 금일 9일(화)은 양진원 순천한국병원 이사장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접종했다.

양진원 이사장은 예방접종을 마친 후 환자 대기실에서 20여분 대기하면서 밝힌 소감으로 “접종시 통증은 그렇게 크지 않아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의료인의 접종을 필두로 다수 도민이 접종하여 집단면역을 형성해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순천한국병원은 3월 9일부터 환자 접점 부서에 있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백신(아스트라제네카)을 접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