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리스의 먹거리와 볼거리 여행

맛있는 음식과 볼거리를 찾아 떠나는 타임리스의 행복 여행~

19 2021년 04월

19

맛의 향기(울산) (2021-제20호) 울산 강동 해장국 맛집 [ 미풍 해장국 ]

제주도 3대 해장국 중 하나인 " 미풍해장국 "을 울산 강동구 산하점에서 만나고 왔습니다. 제주도 3대 해장국 본점은 당연히 제주도에 있는데 제가 알기로는 오늘 소개하는 " 미풍해장국 " 그리고, 은희네 해장국 그리고 모이세 해장국으로 알고 있습니다.. 울산 강동 산하점의 미풍해장국 속으로 달려가 봅니다^^ 시식평.... 제주 3대 해장국의 하나인 미풍 해장국.. 기본 찬은 시원한 무우김치국물이 인상적이였으며 해장국속의 푸짐한 내용물(사태살, 선지, 콩나물, 당면 등등 )이 푸짐해서 한그릇을 겨우 다 비우고 나왔습니다. 제주 본점은 가보지 못했지만 부드러운 사태고기 식감과 신선도가 느껴졌던 선지 그리고 칼칼한 양념장 , 해장으로도 한끼 식사로도 아주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같이 식사했던 일행은 2인분 ..

14 2021년 04월

14

08 2021년 04월

08

맛의 향기(경주) (2021-제18호) 경주 현곡 추어탕 맛집 [ 다담 추어탕 ]

* 경주 현곡면 다담추어탕 탐방기 * 오늘은 경주 현곡면 충현로 347-3 에 위치한 추어탕 전문점 " 다담 추어탕 "을 찾았습니다. 식당 건물은 현대식으로 카페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색적인 추어탕 전문점인데 메뉴는 호박추어탕 한가지에 별미로 돼지수육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다담 추어탕을 만나러 떠나 볼까요? 식당 홀 구석 구석에 호박들이 놓여 있는데 껍질을 깍은 호박을 공수해 온 미꾸라지 어항에 넣어 두면 미꾸라지들이 호박을 먹고 영양분을 흡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 호박추어탕^^ 시식평...... 경상도식 추어탕은 국물이 걸쭉하지 않고 일반 된장시락국처럼 맑은게 특징인데 여기에 산초가루와 다진 마늘 그리고 땡초와 홍고추 썰은것을 넣으면 칼칼하면서 시원한 맛이 전해지는 추어탕이 경상도식 추..

06 2021년 04월

06

문학(좋은 시· 좋은 글) (2021-제 17호) " 정 "

* 정 * 꽃은 피어날 때 향기를 토하고, 물은 연못이 될 때 소리가 없다. 언제 피었는지 알 수 없는 정원의 꽃은 향기를 날려 자기를 알린다. 마음을 잘 다스려 평화로운 사람은, 한 송이 꽃이 피우듯 침묵하고 있어도 저절로 향기가 난다. 한평생 살아 가면서 우리는 참 많은 사람과 만나고, 참 많은 사람과 헤어진다.. 그러나, 꽃처럼 그렇게 마음 깊이 향기를 남기고 가는 사람을 만나기란 쉽지 않다. 인간의 정이란 무엇일까? 주고받음을 떠나서 사귐의 오램이나 짦음과 상관없이, 사람으로 만나 함께 호흡하다 정이 들면서 더불어 고락도 나누고 기다리고 반기고 보내는 것인가? 기쁘면 기쁜 대로 슬프면 슬픈 대로,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또 아쉬우면 아쉬운 대로, 그렇게 소담하게 살다가, 미련이 남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