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살인미소짱구 2010. 5. 24. 23:59



본 글은 팝코넷(http://www.popco.net)에서
줌리드(
http://www.zumreed.co.kr)와 진행하는 체험단 이벤트 리뷰입니다.








줌리드 제품하면 컬러풀하고 아기자기한 이어폰과 헤드폰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줌리드 홈페이지의 메인화면만 봐도 컬러 마케팅과 톡톡 튀는 디자인이 자사의 메인정책이라는 것을 잘 알 수 있는데요. 줌리드 제품들의 면면을 보면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옛말이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소개할 제품은 줌리드에서 새롭게 내놓은 아이팟 전용(아이폰 사용 가능) 스피커로써 줌리드의 기존 제품 디자인들과 잘 어울리며 아이팟과도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제품 네이밍 역시 iPod/iPhone에서 착안한 듯
i-Capsule 이라고 명명해 아이팟 전용 제품이라는 인상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공식 지원하지는 않지만 iPhone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위 제조사 언급대로 iPod/iPhone의 30핀 커넥터에 꽂아주기만 하면 스피커로 작동하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색상은 총 5가지로 iPod의 다양한 컬러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어릴적 감기약으로 먹던 알약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레드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줌리드 코리아는 일본 Dreams.Inc.(드림즈)의 한국 총판이며 제품들을 그대로 수입해 판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제품 포장에 한국어가 아닌 일본어가 표기돼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편의점에서 문구 용품이나 타사 이어폰들과 같이 금속 걸이에 진열돼 판매될 것만 같은 패키징 디자인 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줌리드 코리아는 일본 Dreams.Inc.(드림즈)의 줌리드 한국 총판이며 국내에서는 줌리드 코리아를 통해서만 정식으로 제품의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따리상이나 기타 내수품이 유입돼 판매될 가능성이 있는데 이를 위해 줌리드만의 정품 시리얼을 제공하여 정품만의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 패키징을 살피던 중 낯익은 QR code를 발견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종종 호기심에 혹은 필요에 의해 QR code가 있는 상품을 스캔하곤 했는데 반갑네요. 아이폰의 QR code 어플을 사용하여 잠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QR code 스캐닝 전에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해 보았습니다. 아직 등록돼 있지 않아 필자의 아이디로 등록도 해 보았습니다. 최저가를 참고하세요~^^




아쉽게도 줌리드 코리아가 아닌 일본 줌리드 공식 모바일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국내에서 줌리드 제품들이 시장에서 좀 더 인지도를 쌓고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줌리드 코리아의 모바일 페이지도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계속해서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제품명인 i-Capsule 답게 알약을 쏙 빼닮았습니다. 이 제품 이전에도 이미 다른 회사들에서 알약의 디자인을 상품화 한 사례가 많기 때문에 아주 새롭다고는 볼 수 없으나 우리에게 친숙하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오히려 친근감이 드는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아주 직관적인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덕에 구석구석 살펴 소개하지 않아도 쉽게 와 닿으리라 생각합니다. 위의 30핀 커넥터를 아이팟이나 아이폰의 30핀 커넥터에 꽂아주기만 하면 그대로 스피커가 됩니다.







알약 좌우로 스피커 유닛이 있기 때문에 모노가 아닌 스테레오로 출력됩니다. 따라서 스피커 출력부가 하나인 아이폰에서 사용하기에 유리한 이점이 생기죠. 이 점에 대해서는 아이폰 내장 스피커와 비교를 통해 좀 더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과 물렸습니다. 기존에 봤던 레고 블럭형 스피커에 비해 다소 부피가 큰 편 입니다. 크기가 큰 만큼 출력도 레고형 제품에 비해 좋은지는 모르겠으나 실제 출력이 꽤 좋은 편 입니다.
그 보다 아이폰에서는 본 제품을 공식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한 가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약간 귀찮긴 하지만 불편하거나 제품에 이상을 주는 것은 아니니 아래 화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타사 제품 및 비정품 악세서리를 사용하면서 경험한 바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처음 위와같은 팝업 메시지를 직면하게 될 사용자들을 위해 제조사에서 약간의 커멘트를 해 줬더라면 좋았겠습니다.
위와같은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아니오'를 터치해 주면 공식 지원 아이팟들과 다를바 없이 제품을 사용 가능하며 스피커 역시 정상 작동합니다.



 


동영상에서도 소개했다시피 볼륨 조절은 우측의 빨간색 캡슐을 위로 아래로 돌려 조절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입니다. 한 쪽 방향으로 1초 이상 돌린채로 있으면 볼륨이 빠르게 증가/감소 합니다.





성능 면에서는 아이폰 내장 스피커와 비교해 나은점 이라면 역시 스테레오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두 편의 동영상에서 보시는이로 하여금 소리의 차이를 실감하시도록 하고 싶었는데 잘 안됐습니다만.. 아이폰 내장 스피커가 이전의 아이팟 터치의 내장 스피커에 비해 월등히 좋은 소리를 들려주고 있고 비록 모노 출력이긴 하지만 작은 유닛에도 불구하고 꽤 좋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i-Capsule의 소리가 아이폰 내장 스피커에 비해 확연히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아이폰 내장 스피커가 좀 단단한 소리의 느낌이라면 i-Capsule은 소리가 커질수록 내부의 울림이 조금 느껴지는 편 이었습니다.





i-Capsule을 좀 더 좋은 소리로 듣는 한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위와같이 i-Capsule이 지면에 닿지 않고 사방으로 노출되도록 거치해 사용하면 좀 더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테레오 스피커 이기 때문에 지면에 두고 사용할 경우 스테레오 출력을 제대로 만끽하기 힘들기 때문에 위와같은 형태로 사용하면 최적의 사용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이팟/아이폰의 무궁무진한 악세서리들 때문에 아이팟/아이폰을 사용한다는 유저도 있을만큼 다양한 제품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i-Capsule 또한 아이팟/아이폰의 다소 부족한 성능을 보완하거나 혹은 사용하기에 따라서 좀 더 나은 성능을 위해 구입하게 될 아이템 입니다.

아이팟/아이폰을 위해 스피커독을 구입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며 아기자기한 맛에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는 ZUMREED i-Capsule. 어떠세요? 좋지 아니한가요?^^




written by Leo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