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비수술 클리닉/신경주사치료

척편한병원 2021. 4. 14. 11:58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거나 길을 걷다보면 고개를 푹 숙이며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사람들을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달된 기술들은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었지만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함으로 인해 경추의 변형은 물론, 목디스크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아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척편한병원과 신림동목디스크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우리의 경추 뼈 사이사이에는 외부로부터의 충격을 흡수하고 뼈끼리의 마찰을 방지해주는 구조물이 있습니다. 바로 이를 디스크 즉, 추간판이라 부르는데요. 하지만, 여러 요인들에 의해 경추에 큰 하중이 가해진다면 추간판이 본래의 자리에서 탈출하거나 파열되어 뒷목을 포함해 팔, 손 등 다양한 부위에 통증을 초래합니다.

 

위와 같은 질환을 목디스크라 부르는 것이죠.

 

 

 

목디스크의 자세한 원인은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바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인데요. 사람은 나이가 들어가며 자연스레 퇴행성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추간판 또한 탄성이 떨어지고 수분이 손실되는 등의 현상을 겪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년층 이후의 경우 목디스크에 노출될 가능성이 비교적 높아지는 것이죠.

 

두번째는 잘못된 생활 습관 혹은 자세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던 것과 같이 고개를 푹 숙이고 전자기기를 들여다보거나 고개를 앞으로 쭈욱 내밀고 업무 및 학업을 진행하는 등의 행동은 경추에 변형을 유발해 거북목증후군으로 이어지거나 목디스크로 이어질 가능성이 보다 높아질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외부로부터의 큰 충격입니다. 낙상사고 혹은 교통사고 등의 상황이 포함되며 이 또한 경추에 갑작스러운 충격을 주어 디스크의 파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초기 목디스크의 경우 뒷목이 몇 주에 걸쳐 뻣뻣한 느낌이 들거나 가벼운 근육통처럼 느껴지는 통증이 발생하지만, 점차 질환이 진행되어 갈수록 뒷목의 통증은 물론 어깨와 팔, 심하게는 손가락 끝까지 저리거나 당기는 듯한 방사통이 나타납니다.

 

그러한 증상은 탈출한 추간판(디스크)이 경추에 지나가는 신경을 압박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위와 같은 증상 외에도 손가락의 근력 저하나 감각 이상 등의 현상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뒷목 통증과 더불어 원인 모를 두통이 잦고 눈이 빠질 것 같은 안구통증이 자주 발생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척편한병원에서는 신림동목디스크의 개선을 위해 비수술적 치료인 신경주사 치료를 시행하여 회복을 기대합니다.

 

여기서 신경주사 치료란 본원의 대표적인 비수술적 치료 방법으로써, 컴퓨터 영상 투시 촬영장치인 C-arm이라는 장비를 통해 모니터로 직접 확인하며 피부의 바깥쪽으로 긴 특수 주사바늘을 추간공에 삽입하는 방식의 시술을 말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경 주변의 염증과 부종을 찾아 치료하고 유착을 막기 위한 유착 방지제를 주입해 목디스크의 증상 개선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목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체는 바르게 세우고 목은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꾸준히 개선하도록 하며, 모니터는 자신의 눈높이보다 살짝 높게 맞추고 스마트폰은 자신의 눈높이와 동일하게 맞춘 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자신의 경추 높이에 맞는 베개를 사용하는 수면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고 평소 거북목증후군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경추의 교정에 힘써 목디스크로 이어지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것이 현명한 예방법이 되겠습니다.

 

 

 

척추가 편안해지는 병원, 신림동목디스크 척편한병원은 무분별한 수술만을 강조하지 않으며 일시적인 효과만을 위해 비수술 치료를 남발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원칙을 통해 환자에게 꼭 맞는 최적의 치료법을 제공합니다.

 

100세 시대에 접어든 지금, 목디스크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고 계시다면 신속하게 본원으로 내원하시어 건강한 경추로 회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