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치료/도수치료

척편한병원 2021. 2. 26. 11:50

 

 

 

우리는 스마트폰이 보급화된 시기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는 우리에게 큰 편리함과 유익함을 가져다주는 고마운 물건들입니다. 하지만 전자기기의 보급화로 인해 현대인들은 크고 작은 근골격계 통증들을 안고 가는 일들이 많아졌는데요.

 

VDT증후군은 Visual Display Terminal의 약자로 모니터 등의 영상기기을 장시간 사용해 생기는 질병들을 말하는 단어입니다. 그 중에는 오늘 척편한병원과 알아볼 거북목증후군도 포함되죠.

 

 

 

 

 

거북목증후군이란 어떤 질환일까?

 

우리의 경추는 원래 'C'자형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이는 경추에 가해지는 하중을 효과적으로 버티기 위한 최적의 만곡인데요. 그렇지만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흡사 거북이와 같이 목이 쭈욱 앞으로 나와있는 자세가 굳어져 여러 증상을 유발하는 것을 바로 '거북목증후군'이라 칭합니다.

 

단 거북목증후군은 비교적 통증이 심하지않기에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이는 목디스크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초기에 자신의 상태를 잘 관찰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북목증후군의 증상!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거북목증후군은 이차질환으로 번질 가능성이 농후한 질환이기 때문에 조속히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림도수치료 척편한병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거북목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 목이 앞으로 나와있고 등이 구부정하다

* 뒷목과 어깨가 항상 뻐근하고 자주 뭉친다

*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졌음에도 쉽게 피로하고 집중력이 떨어진다

* 자고 일어나면 목이 뻐근하고 간혹 팔이 저리다

* 특별한 이유 없이 어지럼증과 두통이 나타난다

* 자주 등에 담이 발생한다

 

 

 

 

 

거북목증후군을 유발하는 잘못된 자세와 습관들이 있다?!

 

거북목증후군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입니다.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생활습관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죠.

 

경추에 큰 부담을 주는 자세들은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자신의 눈높이보다 아래에서 바라보는 경우, 목을 앞으로 쭈욱 뺀 상태에서 오랜시간 업무를 하는 경우, 잡지나 신문 등을 바닥에 내려두고 보는 습관을 가진 경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 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목뼈와 경추관절에 손상을 입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습관은 무엇일까?

 

척편한병원과 올바른 습관과 자세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디서나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며 수시로 경추의 스트레칭을 시행하여 근육과 관절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자기기 사용 시에는 자신의 눈높이와 동일한 선에 맞추어 사용해야하며 자신의 경추 만곡을 잘 받쳐주고 유지해줄 수 있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척편한병원의 도수치료!

 

거북목증후군이 의심되어 척편한병원의 치료를 필요로 하실 경우 본원의 신림 도수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비수술적 치료로 잘 알려져 있는 도수치료는 치료사의 맨손이나 소도구를 이용하여 신체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법인데요.

 

근골격계의 틀어짐을 효과적으로 바로잡아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에서 비롯한 통증들을 완화할 수 있는 치료입니다. 척편한병원에서는 신림도수치료 진행 시 치료사와 1:1 맞춤 치료가 가능합니다.

 

 

 

 

 

척편한병원은 "비수술 우선, 최소절개 수술"이라는 원칙과 함께 체계적인 시스템을 위해 추가한 5가지의 원칙으로 환자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정확한 검사를 합니다

◆ 정확한 진료를 합니다

◆ 원칙에 충실한 치료를 합니다

◆ 치료 후에도 환자의 건강에 최선을 다합니다

◆ 환자의 권리를 존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