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살롱 : 우리나라/맛집과 예쁜카페들

김매력 2013. 11. 25. 07:00

 

 

KBS <생생정보통>의 바로 그 순대 스테이크 맛집

대학로 순대실록 (구. 신의주 원조본점 찹쌀순대) 

 

 

 

다음달 초에 오사카 여행을 간다.

내일투어 트레저헌터에서 오이시 오사카를 체험하러 출동!!!

오사카에 가는 트레저헌터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사전 모임 후

시간이 되는 일부 멤버들만 점심식사를 하기로 했고, 우리들이 사랑하는 대학로에 갔다.

 

KBS <생생정보통>에 나온 순대스테이크 먹으러 ㅎㅎㅎㅎㅎ

 

 

 

 

여기가 바로 그 순대스테이크 만다는 집! 대학로 순대실록이다.

순대실록 위치는 혜화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동숭아트센터 건너편.

 

 

 

 

순대실록에서 "이 집 맞습니다!"라고 써놓은 이유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방송에 나온 그 순대스테이크가 이 집이 맞다는 의미겠고

또 하나는 여기 이름이 얼마전에 바뀌었기 때문이다.

'신의주 원조본점 찹쌀순대'라는 이름으로 10여 년 동안 같은 자리에서 영업했던 가게인데

사람들이 유사한 이름을 가진 순대 프랜차이즈랑 헷갈려 하기도 하고(이집은 지점이 없다. 본점 하나뿐)

그냥 순대가 아니라 전통 슌대를 만드는 곳인 만큼 '순대실록'이라는 이름이 더 잘 맞아서 개명했다고 한다.

 

신의주 원조본점 때 자주 찾아가서 슌대철판볶음, 순대스테이크 젊슈니, 쏘니니를 먹었었는데

순대실록으로 개명한 이후에는 처음가서 나름 감회가 새로웠다. ㅎㅎㅎㅎ

 

 

 

 

생생정보통의 효과 덕분인지 손님들로 꽈꽉 들어차있던 실내.

하긴 이 집은 원래 식사시간마다 웨이팅이 걸리곤 했었는데

요즘엔 웨이팅 시간이 조금 더 길어졌다고 들은 것 같다.

 

 

 

 

 

안쪽 자리도 꽉꽉!

 

 

 

 

 

 

여기저기서 순대스테이크를 먹고 있었다.

후훗 우리도 먹어볼까!!!!

 

 

 

 

 

기본 반찬을 가져다 주는데, 셀프바가 마련돼 있어서 나중에 마음대로 갖다 먹을 수 있다.

항상 신선한 채소라서 마음에 든다.

특히 여기 부추무침 넘 좋아~~

슌대국밥이나 서비스 국물에 넣어 먹으면 죽임 ㅋ

 

 

 

 

짜잔!!!! 생생정보통 순대스테이크의 등장!!!!

그 전에도 많이 먹어봤던 메뉴인데 방송 나가고 다시 보니 왠지 더 새롭게 느껴지고 ㅋㅋㅋㅋㅋㅋ

이건 마치....

학교 친구였는데 얘가 갑자기 연예인이 되어서 거리감이 느껴지는 그런 기분이라고나 할까??? ㅋ

 

 

 

 

 

선지를 넣지 않고 각종 야채와 견과류, 치즈를 넣었은 순대를 철판에 구운 순대 스테이크.

젊은 사람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순대계의 신메뉴다!!! 이런 순대는 처음이야~~

이 순대스테이크는 다른 어디에도 없고, 오직 대학로 순대실록에서만 맛볼 수 있기에 더욱 특별한 메뉴 ^-^)b 

 

순대스테이크는 스테이크처럼 잘라서 먹게 된다 훗.

같이 제공되는 소스에 콕 찝어서 곁들여 나오는 사근사근 새콤한 야채샐러드랑 같이 먹으면 딱이다.

고소하고 담백하고 견과류 덕분에 씹는 맛도 있고 피부미용에도 좋고 ^^

순대라고 안 말하면 모를 순대! 순대 스테이크. 

 

 

 

 

 

그리고 전통슌대도 오랜만에 시켜 먹었다.

전통순대 반접시에는 10개의 순대가 담겨 나오는데

서로서로 순대국밥 먹을 때에는 요거 한개 더 시켜 먹곤 했었쥥. 

 

 

 

 

 

전통 순대에는 새우젓을 올려서 뙇!!!!

입에 착착 달라붙는 담백한 순대. 아 아니지 전통 슌대!!!

 

 

 

 

그리고 주문한 슌대철판볶음.

순대실록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여자들이 특히 좋아하는 매콤한 슌대철판볶음이다.

아이폰에서 컬러 조정을 좀 했더니 슌대철판볶음 색깔이 너무 과다하게 붉다........ㅠㅠ

 

 

 

 

우리는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니까 먹기 전에 사진은 필수 ㅋㅋㅋ

다들 친구들 사이에서 눈치 보면서 사진 찍다가

이 자리에서는 마음껏 찍을 수 있어서 너무 편하고 좋다며 ㅎㅎㅎㅎ

 

 

 

 

 

언제 먹어도 맛있어 ㅠㅠㅠㅠㅠ

 

 

 

 

볶음밥은 당연히 먹어야하고!!

 

 

 

 

 

2013년 맛집 프로그램 최고의 핫이슈 메뉴!

KBS 생생정보통, MBC 찾아라 맛있는 TV, MBC 사유리 식탐 여행, SBS 생방송 투데이

공중파 3가를 점령한 바로 그 메뉴라고 한다.

 

순대 스테이크는 14,000원

 

 

 

 

 

매장에서 바쁘게 구워지고 있는 순대 스테이크.

철판 위에서 동그랗게 말려서 윤기 좌르르르 하게 구워지고 있다.

순대실록은 직원들이 친절해서 참 좋다. ^-^)b

 

 

 

 

계절 나물로 만드는 샐러드는 즉석에서 삭삭 무쳐서 제공.

 

 

 

 

가격은 이 정도!

 

 

 

 

내가 순대실록의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이유는 순대왕과 카톡 친구이기 때문!ㅎㅎ

순대왕이라 불리는 순대실록의 점장님이랑 카톡 친구를 맺으면

쿠폰, 카톡 예약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끔은 대학로 연극권을 선착순으로 쏘기도 하는 대인배 순대왕!!!

계산을 하면서 순대왕과 카톡 친구를 맺어보길 ^-^

 

 

 

 

순대실록은 대학로에서 흔치 않게 널찍한 테라스 자리가 있다.

봄 여름 가을에는 밖에서 먹는게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고 최고다. ^^

겨울에는 이렇게 바람막이를 설치해두는구나.

 

 

 

 

대기 손님을 위한 좌석도 별도로 마련이 되어 있다.

따뜻한 히타와 함께-

 

 

 

 

 

"신의주 원조본점이 순대실록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그냥 순대가 아닙니다. 전통 슌대를 만듭니다."

"전국에 딱 한 집!"

 

 

 

24시간 운영하는 대학로 맛집 '순대실록'

지하철 4호선 혜화역 1번출구로 나와 우회전, 동숭아트센터 맞은편 위치

 

 

 

 

순대가 통째로 나오네요~ㅎㅎㅎ
특이합니다~~
잘라먹는 재미도 쏠쏠하겠는데요~^^
좋은 날 되세요~~~
↑↑↑↑↑↑↑↑↑↑↑↑↑↑↑↑↑↑↑↑↑↑↑↑↑↑↑↑↑↑↑↑↑↑↑↑↑↑↑↑↑↑
좋은글 잘읽고 갑니다.링크걸었으니 이용해보시면 감사^^
여길 지날 때 들러봐야 겠어요 ^^
20년전에 대학로 많이갔었은데.....순대곱창뗌에.....그때 기억이 살아나네요...시간내서 함 가봐야겠네요....
순대스테이크 새롭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