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 JESUS & 하늘 빛 사랑

시 3:5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기

댓글 0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2021. 7. 22.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기

우리가...주 앞에 서서 이 환난 가운데에서 주께 부르짖은즉 [역대하 20:9]

 

1800년대 후반 메뚜기 떼가 미네소타 주로 내려와 무려 5년간 농작물을 훼손시켰습니다. 농부들은 타르를 사용하여 메뚜기를 잡고 밭을 태워 메뚜기 알을 없애려고 노력했습니다. 

 

굶주림 직전까지 간 많은 사람들은 절실한 마음으로 주 전역에 걸쳐 기도의 날을 정해서 함께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기를 원했습니다. 이에 동의한 주지사는 4월 26일을 기도의 날로 잡았습니다.


함께 기도하기를 마친 후 며칠 동안 날씨가 따뜻하여 메뚜기 알들이 부화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나흘 후 놀랍게도 갑자기 온도가 영하로 떨어져 애벌레들이 모두 죽어버려서 많은 사람들이 크게 기뻐했습니다. 이제 미네소타 주 농부들은 다시 옥수수와 밀, 그리고 귀리를 추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호사밧 왕의 통치 기간 동안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한 것 또한 기도였습니다. 강력한 군대가 그를 대적하러 온다는 소식을 접한 여호사밧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불러서 기도하고 금식하게 했습니다. 백성들은 이전에 하나님께서 어떻게 그들을 구하셨는지 기도로 하나님께 상기시켰습니다. 

 

그리고 여호사밧은 “견책이나 전염병이나 기근” 같은 재난이 그들에게 닥쳐온다면,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구해 주실 테니까 하나님께 부르짖겠다고 말했습니다(역대하 20:9).
적군의 침략으로부터 그의 백성들을 구해주신 하나님은 우리가 고통 중에 부르짖을 때 들으십니다. 그것이 인간관계의 문제이건, 자연재해의 위협이건, 모든 염려를 기도로 하나님께 올려 드리십시오. 그분께는 어려운 일이란 없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기도에 어떻게 응답하셨습니까? 오늘 당신의 삶과 세상 속 어떤 상황에서 하나님께 헌신할 수 있을까요?

 

창조주 하나님, 하나님은 세상과 그 속의 모든 만물을 만드셨습니다. 만물의 질서를 회복시키시고, 사랑하시는 당신의 백성들을 회복시켜 주소서.

 

 

 

//

 

 

@C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