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빛 사랑

시 3:5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오늘의양식)공허함을 채워 주시는 주님

댓글 0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2021. 11. 21.

 

공허함을 채워 주시는 주님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요한복음 10:10]

 

 

심리학자 매들린 레빈은 15세 소녀의 “자해 변장”(자해하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긴 소매 티셔츠) 옷이 손을 반쯤 가리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소녀가 소매를 걷어 올리자, 팔뚝에 면도날로 “공허하다”라고 새긴 글을 보고 레빈은 깜짝 놀랐습니다. 레빈은 마음이 아팠지만, 그 십대 소녀가 절실히 필요했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어떤 면에서 그 십대 소녀는 “공허하다”는 단어를 마음에 새겨 놓은 많은 사람을 대변하고 있습니다. 요한은 예수님이 공허함을 채우고 생명을 “풍성히” 얻게 하려고 오셨다고 기록했습니다(요한복음 10:10). 

 

하나님은 모든 인간의 마음속에 풍성한 삶에 대한 갈망을 갖게 하셨으며, 사람들이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를 경험하기를 바라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또한 “도둑”이 사람이나 일들, 또는 환경을 이용하여 그들의 삶을 파괴하려 할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1, 10절). 그들이 생명을 준다고 하는 주장들은 모두 위조이며 가짜일 것입니다. 이와 달리 예수님은 참된 것, 곧 “영생”을 주시며, “아무도 [우리를] [예수님]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28절)고 약속해 주십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의 빈 마음을 생명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만일 공허함이 느껴진다면 오늘 주님을 부르십시오.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경건한 조언을 구하십시오. 오직 그리스도만이 풍성하고 충만한 생명, 곧 주님 안에서 찾을 수 있는 의미로 가득한 생명을 부어 주십니다.

 

의미 있고 흥미로운 것을 찾는 중에 어떤 것들이 실망스러웠습니까?

예수님은 어떻게 당신의 삶을 풍성하게 만드셨습니까?

 

 

예수님, 내게 주신 충만하고 풍요로운 삶을 생각하며, 주님을 떠나 나를 만족시키는 것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도와주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