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 JESUS

렘 1:19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할 것임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02 2021년 06월

02

♣.1분묵상/1분묵상 그리스도인은 농부이다

[그리스도인은 농부이다] 농사’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심은 대로, 땀 흘린만큼 거둡니다. 그래서 이것만보면 농부는 세상에서 가장 자기 노력과 땀을 믿는 사람이어야 할것 같지만, 사실 농부만큼 ‘은혜’를 갈구하는 이들도 없어보입니다. 아무리 최선을 다해도, 하늘이 비를 뿌리지 않아버리거나, 반대로 하늘이 태풍을 보내면 끝이니까요. 이처럼 가장 정직한 노력을 추구하는 자리이지만, 동시에 가장 간절히 하늘을 의존하는 농부의 모습이 자신의 과업에 충실하나 기도하는 그리스도인의 모습과 유사합니다. // @CBS

02 2021년 06월

02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놀라운 삶

[놀라운 삶] 너희가 이방인 중에서 행실을 선하게 가져 [베드로전서 2:12] 호주의 유명한 외과의사 캐서린 햄린의 부고를 읽고 그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캐서린 부부는 개발도상국에서 분만시 흔히 생기는 상처인, 산과적 누공(산모의 장기에 생기는 구멍)으로 인한 치명적인 육체적 정신적 외상을 전문적으로 치료해주는, 세계에서 하나뿐인 병원을 에티오피아에 설립했습니다. 캐서린은 육만 명 이상의 여성들을 치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2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병원에서 일을 하고 한 잔의 차와 성경공부로 매일 하루를 시작했던 캐서린은 관심을 갖고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자신은 하나님께서 주신 일을 단순히 하고 있을 뿐인, 그저 예수님을 믿는 평범한 신자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님을 강하게 거부하는 사람들조차 “우..

02 2021년 06월

02

02 2021년 06월

02

02 2021년 06월

02

♣.성경강해/로마서 강해 47강. 영으로 인도 받는 삶 (롬 8:12-17)

[47강. 영으로 인도 받는 삶 (롬 8:12-17)] -.정낙원 목사 하나님께서 사람을 판단하는 것은 그 안에 무엇을 담고 있느냐로 합니다. 하늘에 것을 담고 있으면 산 자로 보고, 땅에 것을 담고 있으면 죽은 자로 봅니다. 하늘에 것이란? 하나님의 생명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하나님의 생명을 담고 있는 자라야 산 자가 되는 것입니다. 에덴동산에 보면 두 과실이 있지요. 그냥 과실이 아니고 뭔가 담고 있는 과실이에요. 선악과는 죽음을 담고 있고, 생명과는 영생을 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갓 창조가 된 아담에게 생명과를 먹고 영생 하는 자가 되라고 알려 줍니다. 그러면서 절대로 선악과를 먹어선 안 된다고 당부 합니다. 그런데 뱀이 아담과 하와의 눈을 보암직하고 먹음직하고 탐스러운 선악과에 고정을 시켜서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