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 JESUS

렘 1:19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할 것임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11 2021년 06월

11

♣.1분묵상/1분묵상 듣고 싶은 말만 듣는 너

[듣고 싶은 말만 듣는 너] 책을 읽는 상당수의 독자들. 메시지를 듣는 상당수의 청중들은 자신이 듣고 싶어 했던 내용이나, 지지하던 내용이 등장할 때 보다 적극적으로 반응합니다. 자기 생각을 권위자로부터 지지받는 느낌이기에 더 솔깃하지요. 반면 지나치게 생소한 내용이라든가, 자신의 믿음이나 지식과 대척점에 있다고 여겨지면 거부감을 느끼며, 심지어 그 내용이 자신의 기득권을 건드리는 것이라면, 메시지를 넘어 메신저를 나쁜사람이라고 규정합니다. 아무리 성경이 그렇게 말하더라도 말이지요. // @CBS

11 2021년 06월

11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보이지 않는 경이로움

[보이지 않는 경이로움]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본 일이 없으면서도 사랑하며, 지금 그를 보지 못하면서도 믿으며 [베드로전서 1:8, 새번역] 굿리치 여사는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들면서 힘겨웠지만 은혜로 가득 찬 삶의 기억들과 함께 이런저런 생각들이 떠오르곤 했습니다. 그녀는 미시간의 그랜드 트래버스 만이 내려다보이는 창가에 앉아 메모지를 집어 들었습니다. 조금 지나면 자신이 쓴 것조차 모르게 될 글이지만 그녀는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지금 내가 늘 앉는 의자에 앉아 있습니다. 발은 문틀 위에 놓여 있고 마음은 하늘을 날아다닙니다. 저 아래엔 햇살 찬란한 물결이 쉼 없이 치고 있는데 다 어디로 가는 걸까요? 하지만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가 주신 셀 수 없는 선물들과 영원한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언제..

11 2021년 06월

11

11 2021년 06월

11

11 2021년 06월

11

♣.성경강해/요한복음 강해 51강. 정죄함이 없는 세계 (요 8:1-11)

[51강. 정죄함이 없는 세계 (요 8:1-11)] -.정낙원 목사 지난 시간 우린 예수님이 몰고 온 정죄함이 없는 세계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정죄함이 없다는 말은 그 어떤 것도 죄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예수님께서 정죄치 않겠다는 말은 인간에게선 의(義)가 나올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죄하지 않는다는 말 속에는 내가 너희 죄인들의 행동 하나 하나를 탓해서 무엇 하겠느냐! 라는 뜻이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일종의 인간에 대한 “포기 선언”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정죄치 않는다는 말씀 앞에 야! 인간이란 하나님 앞에선 쓰레기 같은 존재이구나! 를 알아야 합니다. 얼마나 못났으면 상종을 하지 않겠는가! 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간음한 여인을 정죄치 않는다는 말 속에는 그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