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 JESUS & 하늘 빛 사랑

시 3:5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05 2021년 07월

05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전도할 때의 그 “무엇

전도할 때의 그 “무엇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 있는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 [고린도전서 2:4] 어느 날 알렌이 찾아와 대중 앞에서 발표할 때 어떻게 하면 떨리지 않는지 조언을 부탁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이, 그도 대중 앞에 서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입이 바짝 마르는 것 같고, 얼굴이 벌겋게 상기된다고 합니다. ‘발표 공포증’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흔한 사회적 불안 중의 하나인데,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죽는 것보다 더 두렵다고 농담하는 사람들까지 있습니다. 알렌이 발표를 잘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두려움을 없애 주려고, 나는 그에게 얼마나 잘 발표하는가 보다는 전하려는 메시지의 내용에 집중하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사람의 전달하는 능..

05 2021년 07월

05

05 2021년 07월

05

05 2021년 07월

05

♣.성경강해/레위기 강해 21강. 집에 생기는 문둥병 (레 14:33-57)

21강. 집에 생기는 문둥병 (레 14:33-57) -.정낙원 목사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집을 짓고 살다가 그 집에 문둥병이 생기면 제사장에게 고하여서 문둥병 정결의식을 행하라고 합니다. 몸에 문둥병이 든다는 것은 들어 보아도 집에 문둥병이 든다는 말은 생경합니다. 알다시피 문둥병은 사람에게 생기는 것입니다. 악성 피부병을 말합니다. 옷이나 집에 생기는 것은 곰팡이 균을 말합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은 곰팡이 균과 문둥병을 동일시하여서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이는 곰팡이 균과 문둥병의 특징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둘 사이에는 영적 의미가 있습니다. 곰팡이나 문둥병은 주변으로 옮기면서 썩게 합니다. 마치 감귤 상자 속에 썩은 감귤 하나가 주변의 감귤에 전염을 시켜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