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 JESUS & 하늘 빛 사랑

시 3:5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31 2021년 08월

31

31 2021년 08월

31

♣.성경강해/창세기 강해 ♣(성경강해)66강. 야곱의 약전과 요셉 (창 37:1-11절)

66강. 야곱의 약전과 요셉 (창 37:1-11절) -.정낙원 목사 육과 영은 살아가는 원리가 다릅니다. 육의 사람은 땅의 가치로 살아가고, 영의 사람은 언약의 가치로 살아갑니다. 이는 하나님이 그렇게 간섭을 하시는 것입니다. 에서는 육에 속하였고, 야곱은 영에 속하였습니다. 각자의 인생관이 다릅니다. 하나님이 이들이 태어나기도 전에 그렇게 결정을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에서와 야곱을 하나님이 결정하신대로 간섭을 하십니다. 그리하여 아비 이삭이 죽고 난 후 각 자의 길로 갈라서게 되었습니다. 에서는 아비의 집을 떠나서 세일 산으로 가서 정착을 하고, 야곱은 그 아비가 우거 하던 가나안 땅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야곱이 돌아온 그 아비가 우거하던 가나안 땅은 창세기 15장을 보면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찾아가..

30 2021년 08월

30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오늘의양식)자비와 은혜

자비와 은혜 [요시야가] 그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을 비로소 찾고 [역대하 34:3] 외로이 길게 뻗은 국도 한가운데, 그것도 추월차선에서 불과 몇 피트 떨어지지 않은 곳에 해바라기 하나가 위풍당당하게 서 있었습니다. 나는 그 곁을 지나가며 몇 마일에 걸쳐 해바라기라고는 전혀 보이지 않았는데 어떻게 거기서 그 꽃이 자랐는지 궁금했습니다. 중앙분리대의 회색 자갈 틈새에서 도로에 아주 가까이서 잘 자랄 수 있는 강한 식물은 오직 하나님만이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는 그곳에서 잘 자라 산들바람에 부드럽게 흔들리면서, 바쁘게 지나가는 여행자들을 기분 좋게 맞아주었습니다. 구약성경에는 유다 왕국에 불현듯 나타난 한 신실한 왕의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는 다른 신들을 섬기기에 열중했지만, 요..

30 2021년 08월

30

30 2021년 08월

30

♣.성경강해/로마서 강해 ♣(성경강해)59강. 남은 자 (롬 9:25-29)

59강. 남은 자 (롬 9:25-29) -.정낙원 목사 바울은 하나님을 토기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 인간들은 그릇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토기장이이신 하나님이 두 가지 그릇을 만드셨다고 합니다. 긍휼의 그릇과 진노의 그릇입니다. 이는 곧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 하실 때 두 부류의 인간을 창조 하셨다는 말입니다. 천국 백성과 지옥 백성입니다. 이를 예수 안에서 구원 얻을 자와 유기 될 자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왜? 두 부류의 인간을 창조 하셨을까요? 이는 인간이 창조가 된 원인을 추적하면 알 수가 있습니다. 창조란? 원인에 의한 결과라는 말입니다. 어떤 원인에 의하여 일어난 사건이 창조입니다. 피조물이 만들어지는 창조에 원인이 뭔고 하니 창세전 언약입니다. 창세전 언약이 피조물의 창조를 일으키는 원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