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빛 사랑

시 3:5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20 2021년 10월

20

20 2021년 10월

20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오늘의양식)내부로부터 무너짐

내부로부터 무너짐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곧 주께서 내 죄악을 사하셨나이다 [시편 32:5] 나의 십대 시절 엄마가 거실의 벽에 벽화를 그리셨는데, 그 그림은 몇 년 동안 계속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거기에는 양쪽에 뉘어 있는 흰 기둥과 무너진 분수, 그리고 부서진 동상이 있는 폐허가 된 고대 그리스의 신전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한때 상당한 아름다움을 지녔었던 그 헬레니즘 건축물을 보면서 나는 무엇 때문에 그렇게 파괴됐는지를 상상해 보았습니다. 한때 위대하고 번성했던 문명이 ‘내부’로부터 쇠퇴하고 무너지게 된 비극에 대해 공부를 시작하면서 그것이 더욱 궁금했습니다. 오늘날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죄로 타락한 모습들과 무모한 파괴행위들을 보면 속이 상합니다. 우리는 자연..

20 2021년 10월

20

♣.생명의말씀/요한계시록 ♣(성경설교)요한계시록 22강. 계 4:1-11절. 네 생물이 하는 일

딤후 3장 12-15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박해를 받으리라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너는 네가 누구에게서 배운 것을 알며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요한계시록 22강. 계 4:1-11절. 네 생물이 하는 일 -.정낙원 목사 "여호와의 정하신 날"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용광로 불 같은 날이 이르리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지푸라기 같을 것이라 말라기 4:1 //

20 2021년 10월

20

♣.성경강해/요한복음 강해 ♣(성경강해)73강. 어떤 눈을 가지셨나요? (요 12:1-11)

딤후 3장 12-15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박해를 받으리라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너는 네가 누구에게서 배운 것을 알며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73강. 어떤 눈을 가지셨나요? (요 12:1-11) -.정낙원 목사 성경을 열면 첫 마디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고 합니다. 우리 인간도 천지 속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천지가 생기기 전에는 누가 있었나요? 하나님이 계셨지요. 하나님은 천지의 유무와 상관없이 계신 분이지요. 왜냐하면! 천지가 만들어지기 전에도 하나님은 계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