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고3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

ddik 2013. 2. 14. 08:34

동계수련회 개회 찬양예배

 

주제 : 만남

제목 : 하나님을 만나려면,,,

말씀 : 요한계시록 3장 20절 말씀

 

이 땅에 태어나면 우리는 관계 속에 살아간다.

쉽게 말하면 만남의 연속적인 삶을 살아간다는 것이다.

어떠한 인간이든 혼자 잘나서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고, 땅에서 솟아나지 않는다. 아버지와 엄마의 사랑을 통해서 엄마의 뱃속에 10달 있다가 응애~~ 하고 나온다.

 

그렇다면 질문~~

아기가 태어날 때 가장 먼저 누구를 만날까요?

엄마 아니죠~ 아빠 아니죠~~의사선생님!!

벌써 태어나면서 의사, 간호사들, 엄마, 아빠,,, 그리고 형제, 친척, 할아버지할머니, 친구,,,

셀 수 없을 정도의 많은 만남을 갖고 살아갑니다.

 

이 만남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시작된 것일까?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아담과 하와의 후손으로,,, 노아의 홍수 이후 다시 시작된 후손들로,,,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으로 인해 새 신분으로서의 만남으로,,,

 

무슨 의미인가?? 시작은 바로 하나님께 있다라는 것!

모든 만남의 시작, 중심은 바로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so, 나는 하나님과 이 땅에 서 있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 서서 십자가의 삶, 관계적인 삶을 살아가는 존재라는 것!

 

그 모든 만남의 삶을 잘 살아가려면, 올바로, 진리대로 살아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그 시작과 중심인 하나님을 먼저 알아가야 한다, 즉 하나님을 만나야 한다!

어떻게 하나님을 만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나님과의 만남이 이루어질까?

 

방금 읽었던 본문 말씀을 통해 살펴보자!

계3: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하나님과 만남에는 순서가 있다. 내가 만나고 싶다고 해서 먼저 만나는 것은 X

 

본문의 말씀처럼 하나님께서 먼저 우리를 기다리고 계시고, 문 밖에서 문을 두드리시고, 우리를 찾으실 때 우리가,,, 따라합니다.

“하나님~ 저 여기있습니다.” 하고 문을 열면 들어오신다라는 것입니다.

 

so, 우리는 늘 주님께서 부르시는 음성을 들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고, 두드리는 소리와 음성을 들었을 때 재빨리 문을 열고, 안으로 모셔야 한다라는 것이다.

 

인간 사이에 만남은 대부분 조건이 걸려 있습니다. 나를 이해해주는 조건, 나를 인정해주는 조건, 나에게 이익을 주는 조건,,, 그렇기에 만남이 이루어지기도 어렵고, 만남을 이루어지더라도 만나는 사이에 서로 이해가 맞지 않고, 상처를 주는 순간!!! 헤어지는 경우가 부지기수,,,

 

온전한 사랑을 나누고, 격려하고, 위로하고, 끊임없는 조건 없는 사랑으로 만남을 주시는 분은 유일하신 하나님, 그 하나님으로 인해 우리의 관계가 회복되고, 평안한 삶, 진정한 자유의 삶을 살게 된다라는 것이다.

 

여러분 하나님을 만나지 못한다면, 하나님의 사랑을 받지 못한다면 우리가 즐거이 먹고 마실 수 없습니다. 하나님과의 온전한 만남에서만 하나님과 더불어 먹고 마실 수 있게 된다라는 것입니다.

 

그 온전한 만남을 이루는 곳이 바로 예배의 장소입니다. 하나님을 예배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두드리시고, 음성을 들려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이 시간, 예배하는 그 순간순간 하나님의 두드림과 음성을 듣고 문을 열어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해 모든 관계가 회복되고, 온전한 사랑을 받음으로 이 죄가 많고, 악한 세상에서 ‘평안’을 누리고, ‘기쁨’을 누리고, ‘승리’하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이번 수련회의 주제가 MT! : Membership Training, Mission Training, MeeTing

제일 중요한게 무엇일까? MeeTing! 하나님과의 미팅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 사람과의 관계가 회복되어 사명이 주어지고, 하나님의 사명을 이루게 될 것이다!

 

이 수련회때 하나님과의 만남을 이루시고, 옆 친구, 선생님, 부모님, 이웃과의 관계회복을 통해 하나님의 사명을 받고, 그 사명을 이루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1.시선

2.보라 너희는 두려워 말고

3.너 결코 용기잃지 말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