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설교

ddik 2011. 3. 25. 19:33

2010.10.24 고등부설교

믿음의 승부 (영화설교)

본문말씀 : 렘 29:11-14

 

 

 

 

 

 

할렐루야~ “하나님 감사합니다. 예수님 사랑합니다. 성령님 의지합니다.”

 

오늘은 영화를 보면서 말씀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 영화는 믿음의 승부로서 미국 시골교회에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영화는 문제를 제기함으로 시작합니다. 주인공 미식축구 감독은 자신의 팀이 시합에서 계속 패합니다. 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가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는가하면 감독의 자리에서도 잘릴 위기에 처합니다. 이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그 외에 부수적인 문제로 아이를 낳지 못하는 일, 고물 자동차의 배터리가 나가는 일, 집에서 냄새가 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이 감독의 것만이 아닙니다. 저와 여러분의 삶 속에서도 충분히, 상황과 형태는 다르지만 모두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여러분에게 닥친 이러한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가겠습니까?

 

  이 영화는 세 대지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첫째가 기도와 말씀입니다.

문제를 안고 고통 받던 중 어느 날 새벽 아내가 일어나니 남편이 먼저 일어나 옆방에서 성경을 읽고 있습니다. 그 모습을 본 아내가 조용히 침대에서 내려와 무릎을 꿇습니다. 저는 이 장면에서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어려움(Giants)을 만났을 때 문제 해결의 시작은 말씀을 가까이하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감독이 한 일은 목표를 재설정하는 일이었습니다.

왜 우리 팀이 이겨야 하는가? 우리 팀의 목적은 무엇인가를 고민하면서 답을 찾아 종이에 쭉 정리해서 써내려갑니다. 우리 팀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한다고 목적을 재설정합니다. 전에는 이기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당연히 지면 화를 냈습니다. 이제는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이 목적입니다. 새롭게 목적을 설정한 다음에는 실제 팀이 졌을 때 감독은 화를 내지 않습니다. 선수들을 격려하고 선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함께 기도합니다.

 

  세 번째는 최선을 다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실상 이 부분이 영화 내용의 중심입니다. 비가 오기를 기도했는데 비가 올 줄 알고 준비하는 사람과 준비하지 않는 사람의 이야기, 한 선수가 다른 선수를 등에 업고 눈을 가리고 운동장을 기어가는 일 등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어떻게 하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최선을 다할 때 하나님께서 도우셨습니다.

 

결론입니다,,,

여기에는 교회를 다니는 친구, 나왔다 안 나왔다 대충 다니는 친구, 잠깐 다녔다가 친구 인도로 따라온 친구, 처음 온 친구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인정하건 안하건 우리 모두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작품, 보물입니다. 이러한 작품, 보물은 나의 기쁨이 아닌 나를 만드신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데 이러한 작품, 보물이 제대로 된 작품으로, 훌륭한 보물로 되기 위해서 다듬는 과정이 요구 됩니다. 그것이 문제고, 고난이고, 당장 여러분에게는 수능, 대학, 취업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이 문제들을, 이러한 어려움을 여러분은 어떻게 해결하겠습니까? 여러분의 부모님이 해결해주십니까? 여러분의 능력으로 다 할 수 있습니까? 부모님도, 내 힘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것을 해결해주실 분은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왜? 하나님께서 한계가 없으시고, 여러분을 그러한 걸작품, 보물이 되기를 원하고 계획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영화 내용처럼 여러분을 만드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도와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목표를 재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나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나를 만드신 분의 영광을 위해서 살겠습니다. 삶의 목표를 재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반드시 저와 여러분의 삶에 귀한 걸작품의 인생, 아주 값비싼 보물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세 가지를 하려면 전제 조건이 필요합니다.

따라합니다. “나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로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자녀의 고백이 여러분에게 있을 때 그때부터 하나님께서 책임지시고, 말씀을 믿고 기도할 때, 하나님의 영광으로 목표를 설정하여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이 땅에서 승리하는 인생이 되고, 이 땅에서 삶이 끝날지라도 영원한 천국에서 하나님과 함께 더욱 더 멋진 인생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믿으십니까?

혹시 영화제목이 무엇인지 알수 있을까요?
제목 그대로 "믿음의 승부"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