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s

    온달왕자 2011. 8. 3. 08:35

     

     

    엄나무

     

    엄나무는 보통 속껍질이나 뿌리를 이용하여

    술을 담그거나 약재료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관절염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 하여

    한방방 재료로 많이 사용되기도 하죠^^


    또한 어린 새순은 나물로도 흔히 먹으며,

    봄철에는 연한 새순을 살짝 데쳐 양념을 해 먹으면

    독특한 맛과 향이 나기도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과 엄나무를 같이 넣어

    삼계탕을 끓여 먹으면 기력보충하는데 1등 공신이며
    최고의 음식궁합을 자랑합니다.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한방에서는 관절염, 종기, 암, 피부병 등

    염증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신경통에도 잘 들으며, 만성간염 같은

    간장질환에도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와같은 엄청난 보양식 되시는

    엄나무 삼계탕을 맛보고 왔답니다^^

     

    자주 가는곳이기도 하고

    가끔 따끈한 국물생각이 간절할때 찾아가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항상 같이 동행하시는분들과 함께

    점심시간을 보냈답니다.

     

    저는 생각할 필요없이 당연 엄나무 삼계탕~!! 두둥~

     

     

     

     

     

    삼 한뿌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습니다~

     

    ㄱㄱ ㅑ~르르..

    이거 깍두기 만들어서 먹으면 맛있겠죠?^^;;

     

    엄나무 국물이 베어있어 그런지

    쓴맛보다는 담백한맛이 아주 좋답니다~

     

    뭐 혼자 먹으려니 같이 가신분들에게

    미안할 정도랍니다..

     

     

     

     

     

     

    기본 상차림입니다^^

     

    이곳은 항상 깔끔한 비닐을 깔고있으며

    절대 음식에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음식점으로도 유명하답니다^^

     

     

     

     

    보글보글  엄나무 삼계탕 등장이요~ 두둥~

     

    보기만해도 걸죽한 엄나무 육수가 느껴집니다 ㅎㅎ

    곧 저에 몸을 보신해줄 아주 고마운

    한뚝배기 랍니다^^:;

     

     

     

     

    닭계장입니다.

     

    육개장의 친척뻘? 되시겠으며

    닭고기가 들어간 육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빠를듯 합니다 ㅎㅎ

     

    뚝배기가 좀 부실해 보이시나요?

     

     

     

    안의 내용물을 한번 보시죠~

    대단한 내용물이랍니다~

     

    육개장 특유의 강한맛은 있지만

    추운날씨에 한끼 해결하기에는

     

    아주 안성맞춤인 닭계장 되시겠습니다^^

     

     

     

     

    어머~ 부끄부끄~ ^___^

    저에 뚝배기에서는

     

    어느세 닭이 반신욕을 즐기고 있군요~

     

    "어이쿠~ 시원하다~ 여기 시원한 야쿠르트 하나요~"

     

    물론 닭이 말을한건 아닙니다 ;;ㄷㄷ

     

     

     

     

    반식욕을 즐기던 닭이라서 그런지..;;

     

    아주 육질도 부드럽고

    담백함하까지한 착한 닭님~

     

     

     

     

    몸에좋은 재료는 다 들어간것 같습니다^^

     

    국물이~ 끝내줘요~^^;;

     

    아주 걸죽하면서 엄청난 맛을 자랑한답니다.

    한번 맛보면 끝을 봐야한다는..

     

    엄나무 특유의 향과

    여러가지 몸에좋은 한약재들도 듬뿍~

    이거 한뚝배기 만이천원주고 나오기가 미안할정도^^;;

     

     

     

     

    뽀얀 속살

    잘익은 양파장아찌에 싸서 한입~

     

    아주 끝내주는 궁합이랍니다~

    이럴땐 소금도 필요 없지요 ㅎㅎ

     

     

     

     

    요건 보너스입니다~

     

    항상 서빙하시는 따님의 생일이라고..

    따님이 직접 만든것인데

     

    단골이라서 먹어보라고 내어주신 호박소고기 부침입니다.

    왕 큰 호박안에 다진소고기가 듬뿍 들어가있어

     

    아주 맛도 일품 식감도 일품~!!

     

     

     

     

    따근한 옻나무 국물도 내어주십니다^^

     

    제가 좀 부실해 보였나봅니다 ㄷㄷ;;

     

    하지만 이 옻나무 국물 한대접이면..

    올겨울 거뜬해질수 있을것 같은 ㅎㅎ

     

    그래서 인지 뜨거움도 견디고 원샷~!!

     

     

      

     

     

     

    헛개나무 술입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담그신 술.

     

    이름하야 "약주" 되시겠습니다~

     

    입안에서는 부드럽고 끝맛은 정말 화~~~한..

     

     

     

     

     

     

    입구입니다.

    약간 골목으로 들어가야 되는곳이지만

     

    일단 한번 맛을본다면

    엄청난 마니아가 되는듯한 그런 음식점이랍니다 ㅎㅎ

     

    전용 주차장도 있어 주차하기 편하곳이기도 하구요^^

     

    항상 만족감을 느끼고 오는곳이랍니다.

     

    이상 올여름 끄떡없이 보낼 음식을 먹고온 온달왕자였습니다~

     

     

     

    업체명 : 대가

    업체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중화산동2가 749-4번지

    업체전화번호 : 063-229-6669

     

     

     

         

     

                                                

     

     

     

     

     

    위 포스팅한 음식점의 자세한 위치와 정보는 아래 daum지도를 클릭하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
    아....온달왕자님의 포스팅 팬입니다 ㅎㅎ
    자주자주 보고싶습니다^^
    모처럼 들러 문안입니다.
    역시 전주의 먹거리엔 독특한 맛이 함께 하지요 ^^
    4G 4세대 통신 품앗이 클럽입니다.방문 초대합니다.귀한 발걸음 기대해 봅니다.
    4G 4세대 통신 품앗이 클럽입니다.방문 초대합니다.귀한 발걸음 기대해 봅니다.
    색다른 느낌이예요^^ 제 블방에 놀러오세요...해피해피~...!!!
    색다른 느낌이예요^^ 제 블방에 놀러오세요...해피해피~...!!!
    색다른 느낌이예요^^ 제 블방에 놀러오세요...해피해피~...!!!
    색다른 느낌이예요^^ 제 블방에 놀러오세요...해피해피~...!!!
    색다른 느낌이예요^^ 제 블방에 놀러오세요...해피해피~...!!!
    바로 그자리에서 승부를~~~행복하세요!!!
    바로 그자리에서 승부를~~~행복하세요!!!
    원래 남을 위로하면 내가 더 위로 받고 격려를 받는다!!! 행복하세요^^
    1년후,5년후,10년후의 명함을 만들어보자!!!
    자세가 바르면 정신이 바르다~ 좋은날들 되세요^^
    사업은 돈이나 학력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지혜로 하는 것이다~
    사업은 돈이나 학력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지혜로 하는 것이다~
    사업은 돈이나 학력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지혜로 하는 것이다~
    좋은 날들 되세요~
    좋은 날들 되세요~
    좋은 날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