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s

    온달왕자 2012. 4. 19. 06:00

     

    우렁이


    간의 해독작용에 좋아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며
    술 마신 다음 날에 훌륭한 해장요리의 재료라고 합니다.

     

    우렁을 고를땐 껍질이 단단하며 발바닥(기어가니는 부분)이

    넓고 타원형이며 색깔은 회색인 것이 좋다합니다.


    보통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얼큰하게 끓인 탕이나 찌개,

    새콤달콤하게 무친 우렁무침등이 있으며

    한방에서는 약재로 쓰이기도 한답니다.


    또한 우렁이의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네요^^

     

     

     

     

    [올리는 글]

     

    오늘도 온달이에 포스팅을 읽으시며

    단 한번이라도 미소지으실 수 있는

    그런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__)

    혹시라도 맞춤법이 틀린곳이 있다면

    신속히 마음속에 그냥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온달왕자입니다(__)^^ 


    수욜저녁 잘보내시고 편안한 잠자리 되셨는지요~

    저는 간만에 맥주로 달려줬더니

    지금도 머리속에서 종이 울리네요.. 땡~ 땡~ ;;


     

    예전 제 포스팅에서 나왔던 토끼탕.

    하지만 그곳은 토끼탕보다 우렁쌈밥이 더 맛있고 유명하다고 하여

    점심 포스팅을 약속했던 곳입니다.

     

    그리고 전에 포스팅과 겹치는부분은 약간 인용하였구요^^

     

    상호는 맛깔손 이며 여전히 깔끔한 실내와 분위기를 자랑해 주시더군요^^

     

     

    보통 우렁쌈밥을 먹게되면

    강된장에 우렁이 반신욕되어 나오죠..


    하지만 이곳의 우렁은 특이하게?

    된장에 빠져서 나오더라구요.. 된장찌게안에 우렁이 많이 들어간 느낌?

    하지만 걸죽한면이 있어 먹기편했답니다.

     

     

     


    얼핏보면 꼭 된장찌게 같기도 하네요^^

    하지만 묽지않고 걸죽~ 하여 아주 먹기좋고


    적당한 간을 주어 비벼먹기에도 일품이랍니다^^

    보글보글 우렁된장이란 것이죠~!!^^

     

     

     

     

    자 이렇게 푸짐하게 들어있답니다.

    우렁도 푸짐하게 들어있으며


    무엇보다 재료들이 듬뿍~ 호박도 먹기좋게 썰어져있고

    버섯도 좋은 크기로 들어가 있답니다^^

     

     

     

     

    자 맛난 우렁된장을

    호박잎에 싸줍니다~!!(이곳은 호박잎을 준다는거~!! 아주 짱입니다)

    호박잎을 넓게 펴주시고 그위에 밥과 우렁, 호박들을 먹기좋게 넣어줍니다^^

     

     

     

     

    그런다음 이렇게 돌돌말아주십니다~

    이제 한입에 쏘옥~ 넣는일만 남았군요^^;;

     

    아직 식전이신분에게는 정말죄송합니다 ㅎㅎ

    제가 워낙 호박잎을 좋아해서..

     

    그리고 전주 음식점에서 이리 호박잎쌈이 나오는곳이 없답니다^^

    아주 보기 드문 풍경이죠

     

     

     

     

    맛난재료들과 함께 넣어 싸먹어도 일품이랍니다~ㅎㅎ


    뭐 우렁에 상추를 싸먹는다면 좀 이상하죠^^ 

     

     

     

     

     

    향이 아주좋은 싱싱한 깻잎위에 올려 싸먹어도 됩니다.


    참 이곳에서 우렁된장을 시키면 제육볶음이 딸려나온답니다^^

    뭐 쌈의 절정들이 나오는거죠 ㅎㅎ

     

     

     

     

    싱싱한 쌈야채들이 한테이블당 하나두개씩 나옵니다,


    그리고 식당에서 왠만하면 보기힘든 호박잎도 보이네요^^

    아주 매운 청량고추.. 죽는줄 알았습니다 ㅠㅠ

     

    그리고 여기서는 거의 무의미한 쌈장이네요..

    오늘 왕따는 쌈장입니다..ㅎㅎ

     

     

     

     

    양파장아찌와 부침개, 그리고 오이지와 깻잎입니다.

    양파장아찌.. 정말 입맛을 살려주는 아주 기뜩한 반찬이랍니다.

     

    사각사각 식감도 살아있고 매콤한맛도 느껴졌답니다.


    접시가 작을정도의 엄청난 비쥬얼 뽐내주시는 부침개~ 방금 부쳐서인지 따끈따끈 아주 맛났답니다.

    약간 묵은듯한 오이지. 억지로 묵힌듯했습니다.


    약간 상콤한맛이 가미되어있구요^^

     

     

     

     

    도라지 무침과 젓갈, 나물무침과 총각김치 입니다.

    도라지는 조리한지 얼마 안되서인지 향이그냥 거의 산삼삘이었다는..ㅎㅎ

     

    술안주로도 아주 좋더군요~ 매콤하니..

    매콤하면서 별미였던 젓갈되십니다. 그리고 입안을 청결히 해주는 나물무침까지^^

    마지막으로 총각김치.. 이거 대박입니다...

     

    정말 항아리에 적당한 기간 숙성시킨 최대의 맛?

    저 총각김치와 밥만 있어도 한달은 버틸 수 있는 온달왕자의 자신감!!ㅎㅎㅎ;;

     

     

     

     

    우렁쌈밥을 주문하면 기본찬으로 나와주시는

    제육볶음 되시겠습니다^^

     

    아주 양도 괜찮답니다. 반찬치고는 맛도 괜찮고

    오히려 이놈을 더 많이 드시는분도 있었답니다 ㅎㅎ

     

     

     

     

    식당에 들어서자 왠지모를 깔끔함이 눈에 쏙~ 들어왔습니다.

    화분들도 많이있어 왠지 공기도 맑다는 느낌이 들었구요.


    음식점에서 보기힘든 깔끔한 인테리어와 청결한 내부 분위기에 반했답니다.

     

    우렁쌈밥 전문점이나 탕전문점을 가면 보통 오래된 테이블에 오래된 장판정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깔끔해서 기분이 좋았답니다^^(개인적으로 깔끔떠는 성격이기에..;;)

     

     

     

     

    메뉴와 가격입니다^^

    저번에는 토끼의 간이 정말 들어있는 토끼탕도 맛보았고..

    오늘은 맛난 된장찌개같은 우렁쌈밥도 먹어봤도..

     

    다음엔 이곳의 원조라는 흑염소 전골도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ㅎㅎ

    항상 먹을고민만 하는 온달왕자랍니다^^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고민?이라 생각하구요.

     

    이상 술이 덜깬상태에서 오타남발한 온달왕자였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컥..된장반 우렁반이네요 +_+ 점심으로 최고인듯합니다
    오!! 제육볶음이 기본반찬으로 나오다닝 ㅋㅋ
    우렁이 정말 몸에도 좋구 별미인데여 .. 맛보고 싶네여 온달왕자님 . ^^
    우렁이 된장에 빠진날 가토요.^^
    아공,넘 먹고 파요~^^
    우렁된장쌈밥 한입싸서 입으로 넣으면 정말 맛있겠어요
    읽어 내려오는동안 침이 꼴깍....점심시간도 아직 멀었는데...
    우렁쌈밥 완전 사랑해요.
    이 집은 가격도 착하네요. 히히히...
    잘 보고 갑니다~~~
    정말 대단한 집입니다..다른건 다 몰라도 호박잎에 뿅 갑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호박잎에 우렁강된장...부러울게 없네요^^
    호박잎이 벌써~~ 세월 빠르네요..ㅎㅎ
    위에 이미지로 쭉~ 나열되어 있는 음식들이 정말 먹음직스러워요~
    호박잎 좋아하는데... 우렁강된장도...
    맛있게 잘 보고 갑니다. ^^
    벌써 호박잎이 나오더라구요...
    우렁쌈밥......(와우)(~)(~)(~)입맛다셔지는데요(^^)
    (와우) (즐)감 합니다 (짱)
    오늘은 학생들의 민주주의혁명 52주년 입니다(~)(~)(~)
    산천 초목이 짖어가는 봄꽃 향기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날 보내세요(고고씽)
    소망하시는 모든꿈도 이루시고,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파이팅)
    제육볶음이 반찬으로 나오네요^^
    호박잎 쌈은 언제 먹어보고 안먹었는지 가물가물합니다.
    저저 뒈야지 괴기으 색감이/ 쥑입니다요..무김치도 우자작 묵고시포요오!
    호박잎에 된장을 넣고 쌈을 싸 먹어도 짱인데, 우렁이된장을 넣어주면 그 맛은 말로 표현할 수 없겠지요. 아~ 먹고 싶어라~
    앙~~!! 입이 터져라 쌈사드시는 온달님
    얼굴은 없군요.

    우렁이된장..저거 예전에 자주먹었는뎅..^^
    호박잎 정말 오랫만에 보네요^^
    저 호박잎쌈 무지 좋아하는데..
    여름에 마당에 호박잎이 지천인데도
    귀찮아서 못먹었었는데..ㅎㅎ
    올해는 우렁된장 지져서 싸먹어댜 겠어요^^
    이 음식 접때 티비서 본적있는데 완전 내 스탈이예요~ 너무 맛나보여요! 이것이 진정한 웰빙이아닐까 싶네요^^ 강된장에 쌈 넘 좋아하는데 거기에 우렁이도 듬뿍 들어가있으니... 정말 맛보고 싶네요^^
    쫄깃 쫄깃 우렁 식감이 막 느껴지네요. 냠냠~ 눈으로 먹습니다^^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