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s

    온달왕자 2012. 4. 30. 06:00

    토끼은 겨울철에 즐겨 먹는 보양식으로

    예로부터 토끼고기는 용왕이 치료약으로 찾을 만큼

    효능이 뛰어난 걸로 알려져 있다.

    토끼고기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이 없어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 등의 예방에 좋다고 한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토끼고기는‘성질은 차고 평하며

    맛이 맵고 독이 없는 약재로, 갈증을 치료하고 비()를 튼튼하게 하나,

    성질이 서늘하여 많이 먹으면 원기를 상하고 혈맥()이 끊어지며

    성욕이 약해지고 얼굴이 누렇게 되면서 윤기가 없어질 수 있다’고 나와 있다.

    <출처 - 두산 백과사전>




    [올리는 글]

     

    오늘도 온달이에 포스팅을 읽으시며

    단 한번이라도 미소지으실 수 있는

    그런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__)

    혹시라도 맞춤법이 틀린곳이 있다면

    신속히 마음속에 그냥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온달왕자입니다(__)

     

     오늘은 아는분과 간만에 소주한잔 기울이려 맛집을 찾았답니다.

    "소주한잔 해야하는데 어디가 좋을까?" 형님이 가자는곳으로 가겠습니다^^

    "요즘 내가 찾아낸 맛집이 있는데 거기로 가자구" 네 영광입니다^^

     

    그리하여 찾은곳입니다.

    물론 이곳은 우렁쌈밥이 엄청 맛있는곳이라 합니다.

    하지만 메뉴에 쉽지않은 토끼탕이 있길래 바로 주문들어가줍니다.

     

    요즘 몸도 피곤하고 잠도 줄어서... 몸보신이 필요했나봅니다..ㅠㅠ 미안하다 토끼야 ㅠㅠ

     

     



     

    이게 용왕이 그리 급하게도 수배하던 토끼간 되시겠습니다.

    토끼가 거북이 얘기는 모두 아실거라 생각되어 생략하겠습니다^^

    정말 간처럼 생겼네요... 과연 누가 먹었을까요? ㅎㅎ 마지막에 알려드리지요.

     

     

     

     

    식당에 들어서자 왠지모를 깔끔함이 눈에 쏙~ 들어왔습니다.

    화분들도 많이있어 왠지 공기도 맑다는 느낌이 들었구요.

    음식점에서 보기힘든 깔끔한 인테리어와 청결한 내부 분위기에 반했답니다.

     

    우렁쌈밥 전문점이나 탕전문점을 가면 보통 오래된 테이블에 오래된 장판정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깔끔해서 기분이 좋았답니다^^(개인적으로 깔끔떠는 성격이기에..;;)

     

     

     

     

    기본 상차림입니다. 간만에 공중 90도샷 날려줍니다..

    이거 찍고있으면 어디선가 레이저의 눈총들이 저를 따갑게 한다는...;;

    그래도 굳건하게 항공샷 10발정도 날려줍니다..

    매도 맞을때 맞으라고.. 흐리게 나오면 다시 찍어야하기에..ㄷㄷ

     

     

     

     

    보글보글 토끼탕위에 엄청난 크기의 대파와 버섯, 그리고 고추가 데코레이션 되어나옵니다.

    뭐 명절날 꼬치에서나 볼만한 파의 크기군요..허허허~;;

    요즘 채소값도 금값이라는데.. 그래도 쪽파보단 좋은듯합니다^^

     

     

     

     

    보글보글 정말 맛있게도 끓고있습니다.

    요게 후딱 끓어줘야 맛난 쇠주를 한잔 할텐데요^^ 기대기대~~


    토끼탕은 예전 제가 교육청에서 근무할때 회식으로 많이 먹던 음식이랍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판매하던 토끼탕이었는데.. 국물이 아주 끝내줬던 기억이..

    왠지 이 토끼탕에서도 그와 견줄만한 포스와 향이 조금씩 느껴지는군요.. 대박나기를..

     

     

     

     

    양파장아찌와 부침개, 그리고 오이지와 깻잎입니다.

    양파장아찌.. 정말 입맛을 살려주는 아주 기뜩한 반찬이랍니다. 


    사각사각 식감도 살아있고 매콤한맛도 느껴졌답니다.

    접시가 작을정도의 엄청난 비쥬얼 뽐내주시는 부침개~ 방금 부쳐서인지 따끈따끈 아주 맛났답니다.

    약간 묵은듯한 오이지. 억지로 묵힌듯했습니다. 


    약간 상콤한맛이 가미되어있구요^^

     

     

     

     

    도라지 무침과 젓갈, 나물무침과 총각김치 입니다.

    도라지는 조리한지 얼마 안되서인지 향이그냥 거의 삼산삘이었다는..ㅎㅎ 


    술안주로도 아주 좋더군요~ 매콤하니..

    매콤하면서 별미였던 젓갈되십니다. 


    그리고 입안을 청결히 해주는 나물무침까지^^

    마지막으로 총각김치.. 이거 대박입니다... 정말 항아리에 적당한 기간 숙성시킨 최대의 맛?

    저 총각김치와 밥만 있어도 한달은 버틸 수 있는 온달왕자의 자신감!!ㅎㅎㅎ;;

     

     

     


     

    짜잔~ 용궁의 용왕이 거북이 사신을 보내 찾아오라고 했던 토끼의 간입니다.

    비쥬얼은 정말 혐오스럽답니다... 


    사진에서 봤던 간의 형태 그대로더군요...ㄷㄷ

    예전에 뭣도 모르고 이거 한입 먹었던 기억이 0.1초만에 뇌리를 강타합니다..;;

    맛은 정말 씁니다.. 그리고 식감도 정말 뭐라 표현해야할지.. 


    씹어도 씹어도 안씹어지는느낌? ㅠㅠ 쥘쥘..

    결국엔 둘다 실패... 이거 왠만한 강심장 아니면 못먹겠더라구요..;;

    강심장의 두 MC 강호동과 이승기는 먹으려나요...^^;;

     

     

     

     

    푸짐한 토끼고기.

    살점이 두툼하게 붙은 토끼탕. 왠만한 닭도리탕보단 이곳은 


    토끼탕이 양도많고 질적으로도 많이 우수했답니다.

    고기도 듬뿍들어가있고 먹기좋은 살점들이 주를 이루고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토끼탕이 맛없는집을가면.. 잔뼈골라내느라 밥다는답니다..ㅎㅎ

     

     

     

     

    앞접시에 할당량을 일단 채워주시고~

    젓가랏으로 깨작깨작 하는것보단 손으로 들고 그냥 뜯어주심이 비쥬얼상 낮습니다.


    왜냐구요? 닭고기처럼 보들보들 갈라지는게 아닌..

    토끼고기는 정말 쫄깃하답니다. 그래서 손으로 들고 먹어주는게 훨씬 잘먹는 비결이지요^^

     

     

     

     

    고기의 육질도 육질이지만 못드셔보신분은 맛이 궁금하실겁니다.

    냄새? 솔직히 닭도리탕보다 고기냄새 없습니다. 


    뭐 전혀 없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맛? 닭도리탕에 그냥 토끼고기 들어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국물맛은 그 무언가와도 비교 안될만큼 좋습니다. 


    왠지모르는 개운함도 겸비해있구요..

    아마도 그 이유는 감자가 아닌 무우를 넣기 때문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요렇게 맛난 국물앞에서 소주안잔 안하는건 예의가 아니겠죠?^^

    살얼음이 잔뜩낀 하이트소주.. 제가 전주사람이라.. 왠만하면 지역소주를 애용한답니다 ㅎㅎ

    하이트공장에 아는분도 계셔서.. 가끔 기타브랜드 소주 포스팅하면 혼나기도 하구요..;;ㄷㄷ

     

     

     

     

    공기밥도 잡곡밥이더군요~ 


    전 어디든 이렇게 밥에 정성이 들어간 음식점을 정말 사랑합니데이~~

    국물이 너무 맛나서 요 공기밥 두그릇 후다닥 해치워줬답니다^^

     

     

     

     

    메뉴와 가격입니다.

    지인의 말로는 감자탕뚝배기와 우렁쌈밥이 정말 끝내준다고 하는군요..

    어찌 저렇게 가격도 저렴한지... 


    이럴때마다 "전주에 살아서 햄볶아요~~"..;;

    오늘 점심은 이곳에서 우렁쌈밥을 먹어보려 합니다..

    어김없이 우렁쌈밥이 정말 맛있다면.. 포스팅하겠습니다^^

     

     

     

     

    외관입니다. 외부는 그리 화려하지도 않고 손님의 발길을잡는 엄청난 광고판도 없습니다.


    하지만 일단 발을 들여놓으면 상황은 반전된다고 해야하나? 여튼 너무 깔끔한 반찬들과 음식들.. 그리고 청결한 내부..

    하나같이 모두 맘에 드는 음식점을 만나 기분이 좋았답니다^^

    간만에 형님과 술잔도 마주치고^^

     

    결국 토끼의 간을 남겨놓고 와야했던 온달왕자였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저두 우렁쌈밥은 좋아해서 자주먹는데

    토끼간은..음.....................간이니까....간에좋을까요??
    처음엔 먹을려면 살짝 용기가 필요할듯~~~^.^
    토끼간을 어떻게 먹어요.(ㅎ)

    상큼하고 상쾌한 아침입니다ㅡ
    어느 던 4월에 마지막 주 월요일입니다
    가는 세월 잡을 순 없나봅니다
    세월 참 빠르게 흘러가지요(^^)
    꽃들이 떨어진 자리엔 초록 잎이 돋아나고
    산천초목엔 초록이 물들어 버렸어요
    4월의 마지막 주도 기쁨 가득
    사랑 가득한 날 만들어가세요(^-^)
    세로운 5월맞이하시기 바랍니다ㅡ
    하늘이 다녀 갑니다/(♥)
    토끼간 한번 맛보고 싶어지네요~ㅎ
    포스팅 잘보았답니다~^^*
    온달왕자님! 늘 한결같고 정성어린 영양 만점의 좋은 포스팅 정말 고맙슴돠흐~~ 감칠맛 나는 울 음식+쏘주 반주를 참 좋아하는 제가 님 덕분에 새로운 몇 군데를 다녀왔슴돠~ㅎㅎ 넘 쌩유쌩유~~ 멜씨복꾸~~ 앞으로도 쭉~ 계~속 부탁드림미히~~ {^_^*}
    토끼간은 다른간들과는 다른가봅니다~~
    저도 총각김치만 있음 한달 버틸수있어요~~~
    오래전에 토끼탕 먹어본적 있어요
    그 후로는 안 먹읍니다
    귀여운 동그란 눈 생각하니..ㅠㅠ

    즐거운 날 되세요
    소주가 하이트네요....ㅎ
    토끼탕 왠지 냄새 날 것 같은데요.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토끼간이라....(^^)
    아직한번도 접하지 못한거라 음...
    4월 마무리 잘하시고
    복되고 더욱 알차며 행복한 5월 되시라고 다녀가옵니다(^^)
    ┍한주의시작━┑
    (☆)월요일s((^0^))(☆)
    (★)-ⓢⓜⓘⓛⓔ-(★)
    (☆)활기차게(!)(^-^)(☆)
    ┕━ⓕighⓣing
    아니 온달왕자님 토끼간 구해 오라 했더니 꿀꺽하셔서 없었군요 ^^
    저도 언젠간 토끼 간에 도전하렵니다 ㅎ
    토끼탕을 파는곳도 있었네요~~
    토끼 고기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울 아빠가 드시면 좋은 음식이네요
    근데 찔겨서..ㅎㅎ
    인천에선 토끼탕 보지 못한거 같은데~
    토끼간이라니...ㅋㅋ
    독특하고;;
    씹어도 안씹어지는 느낌이 궁금,,ㅋㅋㅋㅋ
    토끼간을 사진으로 접하네요..
    와우.. 몸보신용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이 정말 좋아하시겠어요..
    수고하시고 한주의 시작일 활기차게 보내세요 ^^

    누구나 먹기에는 참 그럴 듯 하네요...깔끔한 반찬에 식사나..ㅋㅋ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어렸을때 시골살면서 토끼 고기는 딱 한번 먹어봤는데..
    아..... 저 보글보글 토끼탕..
    토끼간.. 너무 재미있는데요. ㅎㅎㅎㅎㅎㅎㅎㅎ
    그 예날엔 소주하면 백화소주였는데
    온달님 아실랑가 모르겠네요 ㅎㅎㅎ

    지방소주가 전국 소주가 된
    그러다가 세부족엿는지는 몰라도 진로에 꿀꺽
    그 때부터 진로 참이슬 ㅎㅎㅎ

    그 토끼간 야물딱지게 보이네요
    어머나....토끼간을 첨봅니다.
    용왕님이 찾던 진짜로 토끼간인가 보네요.
    몸보신 참 잘하셨네요.
    맛은 어떨까......??? 궁금 합니다.
    토끼탕 맛은 어떨지....
    아직 한번도 못 먹어봤네요~ ^^
    동화책에서만 나오는 그 간이 진짜로 있네용(?)(-ㅁ-)
    토끼탕이라는게 있는 것도 처음(~)(~)(~)게다가 (므흣) 부안뽕주(?)(?)(?)
    역시 전라도음식은 여러가지라서 좋고 많이줘서 든든하고.....
    근데 토끼 몸 전체를 사용하는지(?)(?) (룰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