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별"입니다.

반갑습니다 .맑은별입니다

07 2021년 06월

07

카테고리 없음 고도원의 아침이야기

'내 몸이 내 몸이 아니다' 당신을 행복으로 인도할 가장 믿음직한 안내자는 당신의 몸이다. 몸은 마음을 돕고자 고안된 것이며, 몸과 마음은 서로 힘을 모아 행복이라는 상태를 창조한다. 어떤 행동을 할지 말지를 결정할 때 몸에게 먼저 "네 느낌은 어떠니?" 하고 물어보라. 만일 몸이 신체적, 감정적으로 거부반응을 보이면 그 행동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우리 몸과 마음은 함께 조화를 이루어 하나의 장을 형성한다. 몸과 마음을 분리한 채 사는 것은 우주의 이치를 거스르는 일이다. - 디팩 초프라의《완전한 행복》중에서 - * 내 몸이 내 몸이 아닐 때가 있습니다. 분명 내 몸인데 나도 잘 모릅니다. 마음은 더 그렇습니다. 내 마음을 내가 더 잘 모릅니다. 몸은 마음이 담긴 그릇입니다. 그 ..

03 2020년 06월

03

카테고리 없음 인생과 시간

인생(人生)과 시간(時間) 시간은 모든 원료와 같은 것이다. 시간이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해지고, 시간이 없으면 모든 것이 또 불가능해진다. 사람은 누구나 하루 24시간을 산다. 시간의 세계에서는 천재라고 해서 1분 1초 더 받는 것도 아니고, 바보라고 해서 덜 받는 것도 아니다. 또한 미래의 시간을 앞당겨서 쓸 수도 없다. 단지 지나가는 시간만을 쓸 수 있을 뿐이다. 사람은 누구나 하루 24시간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건강과 즐거움, 기쁨과 만족 행복과 불행을 맛보게 되어 있다. 이 시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 그 안에 인생의 축복이 숨 쉬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은 모래시계의 모래처럼 끊임없이 빠져나가는것이다. 그러다 언젠가는 마지막 모래 알이 떨어지는 것처럼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 온다. 그 마..

28 2020년 05월

28

카테고리 없음 좋은 생각으로 여는 하루

좋은 생각으로 여는 하루 첫 번 째 이야기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그 사람에게 사랑 받지 못하는 일은 가슴 아픈 일입니다. 하지만 더욱 가슴 아픈 일은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그 사람에게 당신이 그 사람을 어떻게 느끼는지 차마 알리지 못하는 일입니다. 두번째 이야기 우리가 무엇을 잃기 전까지는 그 잃어버린 것의 소중함을 모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무엇을 얻기 전까지는 우리에게 무엇이 부족한지를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세번째 이야기 인생에서 슬픈 일은 누군가를 만나고 그 사람이 당신에게 소중한 의미로 다가왔지만 결국 인연이 아님을 깨닫고 그 사람을 보내야 하는 일입니다. 네번째 이야기 누군가에게 첫눈에 반하기까지는 1분밖에 안걸리고 누군가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기까지는 1시간밖에 안걸..

24 2020년 05월

24

카테고리 없음 인생이 바뀌는 대화법

인생이 바뀌는 대화법 내 마음이 고약하면 남의 말이 고약하게 들립니다. 지적은 간단하게, 칭찬은 길게 하시기 바랍니다. 말투는 내용을 담은 그릇이다. 따져서 이길 수는 없습니다. 사랑이라는 이름으로도 잔소리는 용서가 안됩니다. 좋은 말만 한다고 해서 좋은 사람이라고 평가받는 것은 아닙니다. 유머에 목숨 걸지 마십시오. 반드시 답변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화를 자초합니다.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은 뒤에서도 하지 마십시오. 농담이라고 해서 다 용서되는 것은 아닙니다. 말은 하기 쉽게 하지 말고 알아 듣기 쉽게 하십시오. 당당하게 말해야 믿습니다. 흥분한 목소리 보다 낮은 목소리가 위력 있습니다. 눈으로 말하면 사랑을 얻습니다. 덕담은 많이 할수록 좋습니다. 공치사 하면 누구나 역겨워 합니다. 잘난 척 하면..

13 2020년 05월

13

04 2020년 05월

04

28 2020년 04월

28

23 2020년 04월

23

22 2020년 04월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