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주변 모습들...

들가에 2011. 8. 7. 23:07

 

농장으로 가는 길목에

삼한시대 3대 저수지중의 하나인 상주 공검지가 있읍니다.

 

공검지의 옛모습은 사라지고 지금은 그자리에 연꽃단지가 조성이 되어 있음다..

금년에 자생하는 곤충과 희귀한 동식물들을 보호하기위해

자연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기도 했읍니다.

 

아침일찍 농장으로 가던중 잠시들러

사진 몇장 담아 보았음다..

 

전체적인 구성이 연꽃모양으로 본뜨서 구획을 지어둔거 같음다

연꽃단지 한가운데는 여러가지의 수련들이 있구요.

 꽃잎에 해당하는 구역에는 백련지와 홍련지로 여러필지로 구분되어져 있네요

 

심심풀이 삼아 봐주세여 ~~~ㅎ

 

 입구에 들어가면서 한컷!~~~

 

 연잎 가운데 예쁜 문양이 있네요.....멋나고 신기하죠?? 

 

 백련지의 모습입니다

제철이 지나서인지 연밥만 무성하고 연꽃은 뛰엄뛰엄 있었네요....

 

 

 

 백련은 볼수록 청아하고 도도합니다...

마지막 꽃잎을 떨어 뜨림에도 주저없이 떨구고 있읍지요.

일반적인 대부분의 꽃은  꽃잎이 꽃대에 말라붙어서

보기에 추잡해 보이지만 연은 그생명이 다했음을 알았을때 싱싱한 꽃잎을 그대로 떨어뜨려서

그몸을 말끔하게 유지 합니다......ㅎ

 

 

 홍련지 입니다....

화사한 여인의 향을 담은 아리따운 모습입니다..

 

 

 

 아리따운 여인의 향이 난다고 했더니

어느새 벌들이 날아와서 노닐고 있군요 ~~~~ㅋ

 

아름다운 여인이 춤을 추듯이 마지막 잎새를 흩날리고 있음다....^^ 

 

 드디어 결실을 하기 시작 하네요.

이곳의 연꽃지는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오래오래 아름다운 모습으로 이어질겁니다.

 

 

 

 

 연못 한중앙에 위치한 수련지입니다.....

연꽃외에도 각종 수생식물들이 많이 자라고 있읍니다.혹여 시간이 되시면 다녀 가셔유...

 

7월 말일경에 연꽃축제 할때 소개 되어진 옛노래 입니다....

이노래 아셔유??...어디한번 불러보슈!!~~

 

 

 

 

스크랩합니다~~모셔가도 되지요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제가 토마토님네꺼 훔치러 갈거네요...~~~ㅎㅎㅎ
아이쿠 연밥이 정말 싱싱합니다요~~!들가에님은~사진도 잘 찍어시네요!!!
농장으로 가는길에 공검지가 있읍니다...
심심풀이 삼아 둘러보곤 합니다...가까운곳에 연꽃단지가 있어서 좋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