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덕 마 을) ~굼뱅이~차수국~레드향

친환경인증번호 :제 12303604 등록번호 302-90-38252 핸드폰 010-3400-2051

13 2021년 05월

13

농산물판매 동국 모종 판매합니다.

도덕마을 김금순입니다. 해마다 동국과 감국, 여러 종류를 삽목도 하고 씨앗도 넣습니다. 올해도 하고 있습니다. 밤에 온도가 많이 내려가면 전기 열풍기를 틀어 줍니다. ​ 상토를 포토에 담아 물을 주고 구멍을 내어줍니다. 일단 삽수를 잘라오면 삽수가 마르지 않게 물에 담가놓고 삽수를 꼽고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아무려 줍니다. 주로 직접 키운 것을 씨앗을 받아서 모아 놓은 것도 큰 그릇에 상토를 넣고 물을 넣어 잘 버무려 씨앗을 넣어 키웁니다. 어린이날 쌍둥이 손자들이 모처럼 왔습니다. 예약 들어온 것은 밖에서 햇빛에 적응하게 내어 놓았습니다. 둥이들이 할머니 일손 돕는다고 열심히 도와주었습니다. 1) 박하 300주 2) 동국 300주 다음 주말쯤 500포기 더 나옵니다. 3) 기린초 70주 4) 애플민트 ..

댓글 농산물판매 2021. 5. 13.

03 2021년 05월

03

일거리/식물기르기 씨앗 발아 하기

도덕마을 김금순입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씨앗을 넣고 동네 꽃 밭에도 심고 우리 집에도 심고 남으면 판매도 하려고 넉넉하게 씨앗을 넣었습니다. 주로 직접 키운 것을 씨앗을 받아서 모아 놓은 것입니다. 상토부터 구입하고 큰 그릇에 상토를 넣고 물을 넣어 잘 버무려 씨앗을 넣습니다. 이 씨앗은 아스파라거스입니다. 품종이 좋은 것이라고 선물을 받은 것인데 후속 작물로 심어 보려고 넉넉하게 씨앗을 넣었습니다. 잘 나온 것도 있고 안 나온 것도 있습니다. 키 작은 노란 코스모스 보라색 천일홍 비올라 씨앗을 넉넉하게 넣었더니 많이 나왔네요^^ 메리골드 클레우스라고 하는데 처음으로 키워서 꽃꽂이 하려고 혼합으로 씨앗을 받아 뿌려 보았습니다. ~~~~~~~~~~ 도덕마을에서는 깨끗한 환경에서 정성껏 키우는 고단백 굼벵이..

03 2021년 05월

03

일거리/식물기르기 동국, 감국 삽목하기

도덕마을 김금순입니다. 해마다 동국과 감국, 삽목을 합니다. 올해도 하고 있습니다. 감국 동국 구절초 기린초 박하 일단 삽수를 잘라오면 삽수가 마르지 않게 물에 담가놓고 밑에 잎은 따주고 물에 담가 시들지 않게 합니다. 상토를 포토에 담아 물을 주고 구멍을 내어줍니다. 삽수를 꼽고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아무려 줍니다. 종류대로 꼽아서 그늘을 만들어 주고 차즘 햇빛에 내어 놓습니다., 토종 박하 동국과 감국, 구절초 밤에 온도가 많이 내려가면 전기 열풍기를 틀어 줍니다. 그동안 조금씩 삽목하고 씨앗 넣고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 도덕마을에서는 깨끗한 환경에서 정성껏 키우는 고단백 굼벵이 꽃 뱅이(흰점박이 꽃무지 환 판매, 흰점박이 꽃무지 분말 판매)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전화 주세요...

01 2021년 05월

01

카테고리 없음 산골 교회 꽃꽂이

안녕하세요^^ 도덕마을 김금순입니다. 오랜만에 산골 교회 꽃꽂이 올립니다. 1) 조팝나무, 박태기 꽃, 무늬 둥굴레로 만들었습니다. 조팝나무 어릴 때부터 싸리꽃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굵은 연한 순을 나물로 먹기도 하고 봄이면 산기슭에 하얗게 피어 있어서 금방 눈길이 가게 됩니다. 박태기나무 꽃 이 꽃도 상여 꽃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색상이 화려하고 꽃들이 나무줄기에 다닥다닥 붙어있고 예쁜 색을 보면 저절로 눈길이 갑니다. 차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무늬 둥굴레 무늬 둥굴레가 우리 집에 온 지 오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희귀하다고 꾀 비싸게 판매도 되곤 했는데 요즘은 많이 보입니다. 강대상에 올렸습니다. 2) 명이나물과 모둠 꽃꽂이 돌단풍 홀아비꽃대 앵초 세신(쪽두리풀) 명이나물 세신(족도리풀 꽃) 보라색..

27 2021년 04월

27

일거리/자연농법 친환경 농사 짓기

친환경 농사짓는 방법 안녕하세요^^ 도덕마을 김금순입니다. 귀농 전부터 오가며 농사를 짓기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무농약으로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각종 즙을 짜시던 앞집이 이사를 가시면서 창고에 보관하셨던 여러 종류의 즙을 주셨습니다. 100박스가 넘는 다양한 즙이었는데 팩 하나하나 가위로 잘라 소쿠리에 걸러내는 작업을 우리 집 식구들이 날 잡아서 했습니다. 부엽토를 넣고 발효시켜 영양제로 사용합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친환경 인증을 받으려고 집으로 사전 방문하신 분과 스마트폰에 영농 일지를 쓴 자료를 주고받습니다. 저는 2021년 1년 동안 농사 지를 품목을 뺄 것은 빼고 지금은 종류가 많이 줄었지만 더할 것은 더해서 보고도 합니다. 도덕마을은 겨울 동안 미리 계획을 해 둡니다. 서방님은 직장 생활을 한 ..

23 2021년 04월

23

사계절 밥상/봄 밥상 양파요리~오독오독 양파 말랭이

안녕하세요^^ 도덕마을입니다. 해마다 가을이면 양파를 3~4자루씩 저온 창고에 보관을 하고 먹는데 작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딸들도 안 오고 손님들도 안 와서 양파가 많이 남아 있어 시간 나면 다듬어 건조를 하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올해도 양파 이벤트가 있어서 마침 소량으로 판매를 하시기에 이벤트에 참여도 할 겸 구입을 했습니다. 양파 껍질은 반을 잘라서 껍질을 벗기면 쉽게 벗겨집니다. 양파 10개를 건조기에 넣고 11시간을 건조를 했는데 굵은 것은 덜 건조가 되었습니다. . 건조기에 건조를 했기 때문에 물에 헹구지 않고 바로 육수 물에 잘박하게 담가 놓고 뒤적이며 불려 주었습니다. 맛있으라고 진미채는 없고 마른 오징어가 있어서 딱딱해서 먹기 어려웁고 작게 잘라 물에 불리려다가 물 조금 넣고 뚜껑 닫고 ..

21 2021년 04월

21

사계절 밥상/봄 밥상 가죽부각

안녕하세요^^ 도덕마을 김금순입니다. 우리 동네에는 산이 많아 가죽을 산 쪽에 심어 놓고 판매를 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이제는 연세들이 많으셔서 나무를 많이 베어버리셨다. 제가 가죽 나물을 좋아해서 가죽나무를 심어 보았는데 어찌나 많이 번지는지 캐냈습니다. 서리 피해가 있으니 추운 지방에는 어렵겠지만 빈 땅에 놀리는 땅이 있으면 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작년에는 우리 산 가는 길에 가죽나무가 너무 커서 못 따시겠다며 따가지고 가라고 하셔서 많이 따와서 부각, 튀각, 장아찌, 나물도 해 먹었습니다. 저는 생으로 먹는 것이 제일 맛있어서 해마다 가죽 나물은 꼭 먹고 지나갑니다. ♬♬♬~ 가죽나물 향이 그대로 만드는 방법^^ 차를 만들다가 해 보았더니 나물 향이 그대로 살아 있고 불리기만 해도 바로 ..

16 2021년 04월

16

사계절 밥상/봄 밥상 유채 줄기 김치와 유채 꽃 무침

도덕마을 김금순입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꽃들이 연이어 피고 지고~ 우리 집 앞산과 뒷산에도 연두빛 새싹들이 수를 놓고 앵두꽃, 복숭아꽃, 배나무 꽃이 지면서 산에는 산벚 꽃도 지려고 합니다. 우리 집에는 봄을 알리는 유채꽃도 한창 피었다가 이제는 한 곳에는 베어서 산양 밥으로 건조를 해 놓았습니다. 오늘은 유채 꽃 이야기입니다. 노오란 유채 꽃을 잘라다가 꽃꽂이도 했습니다. 어릴 때에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견과류 넣고 무침도 하고 날씨가 따뜻하면서 유채꽃이 피려고 쫑이 올라왔을 때 우리 집에는 두 마리 산양을 키우고 있는데 꽃대 올라온 유채는 산양 먹이로 주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어릴 때 유채 꽃대를 먹었던 기억이 나서 유채 꽃대를 손으로 연하게 잘라지는 부분까지 꺾어다가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