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 sincere(동방의 등불)

동천년노 항장곡(桐千年老 恒藏曲) : 오동나무는 천 년이 지나도 늘 아름다운 곡조를 간직하고, 매일생한 불매향(梅一生寒 不賣香) : 매화는 평생 혹한에 꽃을 피지만 향기를 팔지 않는다. 월도천휴 여본질(月到千虧 餘本質) : 달은 천 번을 이지러져도 본바탕은 변하지 않으며, 유경백별 우신지(柳經百別 又新枝) : 버드나무는 백 번을 꺾여도 새 가지가 돋아난다. ☞ 조선 중기 4대 문장가 상촌(象村) 신흠(申欽. 1566 ~ 1628)

유재석, '2021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놀면 뭐하니?' 10관왕(종합)

댓글 0

Star News

2021. 12. 29.

바람은 그 소리를 남기지 않는다. 바람이 성긴 대숲에 불어 와도바람이 지나가면 그 소리를남기지 않는다.

 

 

유재석, '2021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놀면 뭐하니?' 10관왕(종합)

강내리 입력 2021. 12. 30. 08:57

방송인 유재석이 '2021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9일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21 MBC 방송연예대상'(기획 최윤정/연출 임찬)이 개최됐다.

전현무, 김세정, 이상이가 MC를 맡은 '2021 MBC 방송연예대상'은 올해의 핫아이콘 댄서 아이키와 HOOK(훅) 크루들의 오프닝 무대로 화려한 막을 올렸으며, MBC 서바이벌 오디션 '극한데뷔 야생돌'로 데뷔한 그룹 TAN이 강렬한 축하 무대를 꾸몄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변은 없었다. 방송인 유재석이 '2021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10관왕에 등극했다.

지난 29일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21 MBC 방송연예대상'(기획 최윤정/연출 임찬)이 개최됐다. 이날의 주인공은 유재석이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MBC 방송연예대상'의 주인공이 된 것. 유재석은 '놀면 뭐하니?'로 2번째 대상을 받는 것은 물론, MBC 최초로 대상 트로피에 8번 이름을 새기는 역사를 쓰게 됐다.

 

'놀면 뭐하니?'를 통해 '부캐 열풍'을 일으킨 유재석은 올해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국민들의 '웃음 깐부' 역할을 톡톡히 했다. 코로나 시대 멀어진 마음과 마음 사이 훈훈한 바람을 불어넣어준 '위드 유', '무한도전'과의 세계관을 연결시킨 JMT '유본부장'으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물했다. 특히 톱10귀 제작자 '유야호'는 각종 음원차트를 휩쓴 화제의 보컬 그룹 MSG워너비를 탄생시킨 것은 물론, 가요계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또 변화를 꿰한 '놀면 뭐하니?+'에서는 패밀리십을 형성, '도토리 페스티벌'을 통해 추억과 감성을 소환하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유재석은 "제가 분에 넘치게 큰 상을 받게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놀면 뭐하니?'를 함께 만든 제작진, 멤버들과 기쁨을 나눴다. '무한도전'부터 '놀면 뭐하니?'까지 함께한 김태호 PD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유재석은 "함께한 많은 추억이 생각이 난다. 늘 응원하고 승승장구하기를 바란다. 그동안 너무 고마웠다"라는 인사를 전했다.

 

이어 유재석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시고 계신데, 그럴 때일수록 예능인들이 해야 될 일이 오히려 확실하다고 생각했다. 더 열심히 즐거운 웃음을 만들겠다. 제 몸이 다하는 그날까지 많은 분들께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얼마 전 세상을 떠난 개그맨 故 김철민에 대한 추모도 잊지 않으며 뭉클함을 안겼다.

 

시청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놀면 뭐하니?'가 수상했다. 시청자가 직접 뽑은 '베스트 커플상'은 혼성그룹 토요태로 활약 중인 유재석-이미주-하하가 가져갔다. '놀면 뭐하니?'는 이 외에도 여자 최우수상(신봉선), 베스트 캐릭터상(정준하, 하하), 베스트 팀워크상(MSG워너비), 인기상(김종민), 신인상 여자(이미주), 신인상 남자(박재정) 등 총 10관왕에 올랐다.

 

전현무, 김세정, 이상이가 MC를 맡은 '2021 MBC 방송연예대상'은 올해의 핫아이콘 댄서 아이키와 HOOK(훅) 크루들의 오프닝 무대로 화려한 막을 올렸으며, MBC 서바이벌 오디션 '극한데뷔 야생돌'로 데뷔한 그룹 TAN이 강렬한 축하 무대를 꾸몄다. 특히 '놀면 뭐하니?' 프로젝트 그룹 MSG워너비는 제작자 유야호의 힘찬 응원을 받고 나와 5개월 만에 완전체로 무대에 섰다. 베스트 팀워크상을 수상하기도 한 MSG워너비는 "유야호!"를 외치며 끈끈한 케미를 자랑하기도 했다.

 

 
◆ 이하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또는 수상작)

<대상>

유재석(놀면 뭐하니?)

 

<최우수상>

 

라디오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여자 신봉선(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남자 기안84(나 혼자 산다), 안정환(안싸우면 다행이야)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놀면 뭐하니?

 

<우수상>

 

라디오 문천식(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시대), 뮤지-안영미(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여자 홍현희(전지적 참견 시점)

뮤직&토크 남자 유세윤(라디오스타)

버라이어티 남자 장동민(구해줘! 홈즈)

 

<베스트 커플상>

 

토요태-유재석, 이미주, 하하(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인상>

 

김구라, 김성주, 박나래, 유재석, 이영자, 전현무

 

<베스트 캐릭터상>

 

정준하(놀면 뭐하니?), 하하(놀면 뭐하니?)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양세형(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전지적 참견 시점)

 

<올해의 작가상>

 

박현정(라디오스타)

 

<디지털 콘텐츠상>

 

바꿔줘! 홈즈

나 혼자 산다

 

<인기상>

 

김종민(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산다라박(복면가왕/ 나 혼자 산다), 키(나 혼자 산다)

 

<특별상>

권유리, 아이키, 옥주현, 전소연(방과후 설렘)

 

<베스트 팀워크상>

MSG워너비-김정민, 박재정, 사이먼 도미닉, 원슈타인, 이동휘, 이상이, 지석진, KCM(놀면 뭐하니?)

 

여자 박선영(아무튼 출근!)

남자 붐(구해줘! 홈즈/ 안싸우면 다행이야)

 

<공로상>

하춘화

 

<공헌상>

NC 유니버스

 

<올해의 작가상>

라디오 박세훈(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시사교양 간민주(PD수첩)

 

<특별상>

라디오 염민주(57분 교통정보), 허일후(정치인싸)

시사교양 강다솜(탐나는 TV), 오은영(다큐 플렉스), 정준희(100분 토론)

 

<신인상>

라디오 정준하-신지(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여자 이미주(놀면 뭐하니?)

남자 박재정(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사진제공= MBC] YTN star 강내리 (nrk@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