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인소식/전시회

덕인 2015. 10. 20. 17:19

 





접촉식, 비접촉식 3차원 측정기로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온 (주)덕인이 설립 25주년이 지나고 첫 번째 맞는 전시회인 SIMTOS 2016에서 주력분야인 3차원측정기 중 2015년형 신모델인 HERO와 함께 주조, 다이캐스팅, 자동차 부품 검사전용 장비인 고성능 X-Ray 검사기 ‘BRIGHT 160CT’를 새로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 모델은 자동차 부품 검사에 적합한 X-Ray 튜브를 자체개발해 출시하는 보급형 전용 CT 장비로, 국내 최고의 CT 회전정밀도를 자랑한다.


1990년 9월 3차원 측정기의 국산화를 꿈꾸며 창업한 (주)덕인은 CMM사업부분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적인 품질,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 경쟁력으로 3차원 측정기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회사는 해외시장 개척과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2003년 중국현지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한 이후, 미국과 인도, 태국, 베트남, 헝가리, 멕시코 등 해외 20여 개 국가에도 장비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최근 CMM사업, DISPLAY사업, X-Ray사업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여 고도의 기술이 집약된 측정기뿐만 아니라 레이저 결정화장비, X-Ray검사장비, CT장비 등을 개발, 시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Bright160LCT’


특히 덕인은 이번 SIMTOS 2016에 새롭게 선보인이는 고성능 X-Ray 검사기 ‘BRIGHT 160CT’를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3차원 측정을 하는 많은 고객들이 비파괴방식으로 부품을 검사하고 있으나 주조, 다이캐스팅, 자동차 부품을 검사할 전용 X-Ray 검사기가 많지 않아 국내 산업계에 도움을 주고자 고성능 X-Ray 검사기를 개발,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하는 덕인 관계자는 “측정기를 통한 기술력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어서 X-Ray 검사기 역시 많은 업체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며, 1호기는 제품을 보지 않고 구매했을 정도로 ‘덕인’이라는 이름을 신뢰해 줬다”고 덧붙였다.


해외 X-Ray 검사장비와 경쟁할 수 있도록 10여명의 전문가를 토대로 전담조직을 구성한 덕인은 전자, 기계산업용 소형 및 대형 고출력 X-Ray검사장비를 개발에 주력해 왔다. 특히 기포/크랙 자동 불량 검출 및 디멘젼(Dimension) 측정을 통해 정밀도가 높은 측정을 할 수 있는 측정계측용 X-Ray 검사 장비를 개발한 덕인은 기존 X-Ray장비와는 차별화된 인라인 검사, 자동 CT검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장비의 핵심 부품인 X-Ray 튜브를 자체 개발해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특히 자동차 부품 전용 보급형 CT장비로 출시된 ‘BRIGHT 160CT’는 GPU기반 CT 스캔으로 초고속 처리 속도를 제공하며, 국내 최고의 CT 회전정밀도를 자랑한다. 또한, 고정밀 석정반 베이스와 시료테이블 전면 자동취출 시스템을 채택해 경쟁력을 높였으며, X-Ray 전압이 160kV까지 가능한 고출력 제품이다.


 

‘HERO’



한편 덕인은 이번 전시회에 자사의 주력분야인 3차원측정기분야에서도 국내 점유율 1위의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3차원 측정기와 함께 2015년형 신모델 ‘HERO’을 출품할 예정이다. 이 장비는 L자 브리지 구조 채용으로 구동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각 축을 화강암으로 사용해 열 변형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동일분포 열팽창으로 보정 및 교정의 균일성을 확보했으며, 초고속 스캐닝 측정에 적합한 고정밀 3차원 측정이다. “이 제품은 기존장비와 스팩상으로는 동일하지만 실질적으로는 기존 장비 대비 정밀도가 30%이상 나아졌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말하는 덕인 관계자는 “특히 정밀도뿐만 아니라 측정안정성도 월등히 높아지고 측정 속도도 빨라져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PLUTO’




이밖에도 덕인은 SIMTOS 2016에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비접촉 중대형 3차원 측정기 ‘PLUTO’와 비접촉 소형 3차원 측정기 ‘VIKI’ 등을 출품할 예정이다. 이중 ‘PLUTO’ 제품은 최근 라인업을 확대해 기존의 사이즈 대비 측정범위의 사이즈가 넓혀 400mm에서 2500mm까지 측정이 가능해졌다. 한편 덕인은 비접촉 측정 소프트웨어를 직접 제작해 자사 장비에 적용함으로서 고객들로부터 사용의 편리성, 다양한 계산방식, 고품격 그래픽 등 편의성과 확정성이 우수한 소프트웨어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CCD 카메라, LD, 접촉식 프로브를 지원하는 접촉/비접촉 겸용 소프트웨어인 ‘NeuroView’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측정 및 품질검사와 관련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컨트롤러까지 토탈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는 덕인은 집약된 기술력을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 성장하기 위해 사내에 측정센터, 교육센터 등을 두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제2교육장을 만들어서 1년에 80회 정도 정기교육을 진행하며 최적화된 측정노하우를 고객사와 공유하고 있다.

 ‘VIKI’


“SIMTOS 2016이 당사 창립 25주년을 지내고 처음 맞는 전시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특히 X-Ray 검사장비 사업에 진출하고 많은 잠재고객들에게 평가받는 자리라서 더욱 많은 준비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는 덕인의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비파괴를 통한 품질검사 수준을 높이고 싶은 자동차 및 전자산업분야 부품제작업체들이 당사의 고성능 X-Ray 검사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상단 이미지 클릭시 사전등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