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오리블로그♡

봉오리!!!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11 2021년 06월

11

예쁜글 상쾌한 기상을 위한7가지

1. 빛을 차단하라 자는 동안에는 아주 적은 양의 빛도 시신경을 자극해서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량을 줄어들게 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세로토닌 분비량은 늘어나게 한다. 이렇게 되면 숙면을 취하기가 힘들어지며 아침에 깼을 때 개운한 느낌을 받기 어렵기 때문에 자는 동안에는 빛을 완전히 차단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전자시계나 라디오의 불빛도 차단해야 하는데, 이렇게 일일이 모든 빛을 가리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안대를 착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말한다. 2. 적정온도를 유지하라 많은 사람들이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집안 온도를 따뜻하게 해놔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집안 온도를 시원하게 해놔야 잠을 더 잘 잘 수 있다고 말한다. 그들이 말하는 적정한 온도는 약 21도 정도인데, 집안을 너무..

댓글 예쁜글 2021. 6. 11.

07 2021년 05월

07

좋은글 아침 물한잔이 사람 몸에 미치는 효능 6가지

1. 입냄새 제거 보통 입냄새 원인은 잇몸 치아에 있는 세균이 단백질을 분해할때 내뿜는 황화합물 냄새인데요. 치과위생저널(JDH)연구에 따르면 아침 물한잔은 이런 '냄새물질을 60% 줄여'준답니다. 2. 차게 식어있던 소화기관 깨움 아침 물한잔 효능 효과, 소화가 안될때, 배가 차가운 이유 증상, 건강, 매일꿀정보 배가 차가운 증상 있는 분들, 아침식사하면 소화가 안되서 일부러 거르는 경우 있는데요. 의학정보지 헬스라인에 따르면 '아침 따듯한 물한잔'은 밤새 휴식하느라 멈춰있던 위장을 깨워서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3. 독소 배출, 혈액순환 아침 물한잔 효능 효과, 독소 배출 방법, 혈액순환에 좋은 습관, 건강, 매일꿀정보 신장(콩팥)이 혈액을 걸러서 독소 노폐물을 배출하려면 수분(물)이 충분히 ..

댓글 좋은글 2021. 5. 7.

09 2021년 04월

09

생활지헤 건강음식 처방67가지

01. 스트레스 해소에는 토란줄기가 그만입니다 02. 신장이 약한 분은 달팽이를 달여서 마시세요 03. 소변 보기가 어려 울 땐 가오리가 정말 좋아요 04. 피로할 때 인삼대신 잔대(일명백삼)를 드셔 보세요 05. 고혈압이 걱정일 때 뽕나무차를 마시세요 06. 기억력 증진에 오미자가 좋습니다 07. 눈이 침침하면 결명자차를 드세요 08. 포도는 껍질까지 잡수세요.(골다공증 예방약) 09. 성인병 예방에 해바라기씨가 그만입니다 10. 위장,비장 기능이 약할 때 밤을 드세요 11. 콜레스테롤이 걱정되는 분 녹차 요구르트를 드세요 12. 마음이 불안하고 장이 나쁠 때 사과파이를 만들어 드세요 13. 무, 꿀즙은 감기 특효약 이랍니다 14. 우리 몸의 각종 신진대사를 돕는 다시마를 드세요 15. 천식에 비파차만..

댓글 생활지헤 2021. 4. 9.

15 2021년 03월

15

예쁜글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이유 10가지

1. 체중 감량 효과 온수는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된다. 따뜻한 물에 레몬을 넣어 마시면 더욱 좋다. 2. 답답한 코와 목에 도움 온수는 감기, 기침과 인후염의 자연 치료제다. 염증을 가라앉힌다. 답답한 코도 뚫어준다. 3. 생리통 완화 따뜻한 물의 열이 복근을 이완시켜서 생리통과 경련을 완화해 준다. 4. 해 독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온이 상승해서 땀이 나는데 이때 몸의 독소가 배출된다. 온수에 레몬즙을 넣으면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5. 노화 예방 활성산소 같은 체내의 독소가 노화를 촉진시키는데, 따뜻한 물을 마시면 활성 산소로 손상된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도와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어 노화가 예방된다. 6. 뾰루지, 여드름 예방 따뜻한 물은 몸속을 정화해서 여드름을 ..

댓글 예쁜글 2021. 3. 15.

22 2021년 02월

22

스크렙방 나이를 먹어도 늙지 않는다면

[나이를 먹어도 늙지 않는다면] 부처라 할지라도 나이를 먹는다. 허물며 보통사람은 말할나위도 없다. 어차피 나이를 먹는 것이라면, 쓸데없는 저항(抵抗)은 그만두고 아름답게 늙고 싶다. 봄날의 벚꽃도 아름답지만, 가을의 낙엽도 맛이 있다. 나이는 먹지만 늙지 않고, 하루하루 앞을 바라보며 살아간다는 것. 그런 삶의 방식(方式)을 한문(漢文)에서는 “병촉지명(炳燭之明)”이라 한다. 공부(工夫)를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나이는 몇 살쯤일까? 『진(晋)나라 평공(平公)(재위: 기원전 558 - 기원전 532)이 사광(師曠) (맹인 악사였음)에게 말했다 내 나이 일흔이니 공부를 하려 해도 이미 저문 듯하구나 사광이 말했다. “왜 촛불을 켜지 않으시옵니까?” 평공이 말했다. “신하인 주제에 감히 임금을 놀리려는 것이..

댓글 스크렙방 2021. 2. 22.

07 2021년 02월

07

좋은글 건강한 아침을 바꾸는 사소한 행동

① 아침은 밤에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을 우습게 생각한다. 밤에 늦게까지 일해도, 늦게까지 놀아도, 늦게까지 술을 마셔도 아침이 온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천만의 말씀이다. 이미 전날 밤에 다음날 아침이 결정된다. 성공적으로 하루를 시작하려면 당신의 밤 생활부터 관리해야 한다. ② 일찍 일어난다. 늦게 일어나 허둥지둥 회사로 달려 가야 한다면 그 날 하루는 이미 망친 것이다. 일하러 나가지 않는다 해도 늦게 일어나면 늦게 일어난 만큼 하루를 손해본 것이다. 밤에 늦게 자서 시간을 보충하면 된다고 하지만 대개 저녁 시간은 온전한 자기 시간으로 만들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아침보다는 저녁 때 약속이 많아 저녁은 사교의 시간이 되는 경향이 있다 ③ 아침의 일과를 정해진 순서에 따라 반복하..

댓글 좋은글 2021. 2. 7.

10 2021년 01월

10

좋은글 항상 피곤하면 의심해야 할 병 5가지

불면증과 수면 부족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다. 바쁜 일상과 화려한 밤 문화, 스마트 기기의 사용 등이 피로를 가중시키는 원인이다. 매일 과도한 피로에 시달린다면 이 같은 요인이 원인은 아닌지 생각해봐야 한다. 식습관만 개선해도 2~3주 안에 피로감이 해소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수분과 비타민 섭취량을 늘리고, 이전보다 수면 시간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피곤함을 느낀다면 이때는 다른 병적인 원인을 고려해봐야 한다. 지나친 피로는 몇 가지 질병의 징후로 나타난다. 1. 빈혈증 빈혈증이 있을 때 느끼는 피로는 적혈구 결핍 때문이다. 적혈구는 폐로부터 산소를 가져와 온몸의 조직과 세포로 전달한다. 이 같은 역할을 하는 적혈구가 부족해지면 호흡이 약해진다. 빈혈증은 류머티스 관절..

댓글 좋은글 2021. 1. 10.

02 2021년 01월

02

생활지헤 미세먼지에 좋은 식품

★미세먼지에 좋은 식품 6가지★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밖에 나가기가 두렵지 않으신가요? 그렇다고 계속 집에만 있을 수는 없고.. 밖에 나갔다 오니 목은 칼칼하고.. 최대한 미세먼지를 피할 수 없다면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고, 옷을 세탁해 미세먼지를 없애는 등의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그렇다면 몸 안에 쌓인 오염물질은 어떻게 배출해야 할까요? 미세먼지 많은 날 먹으면 도움 되는 식품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폐에 들러붙어 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물질은 미세먼지로 인한 체내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댓글 생활지헤 2021.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