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배달

'향기로운 좋은 글'에 좋은 인연이고 싶습니다.

27 2021년 04월

27

~'21.좋은글중에서 나는 친구가 너무 좋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도웬입니다 오늘도 그리운 울님 곁으로 잔인한 4월도 이제 말미가 보이네요. 길 가 민들레 홀씨도 그리움 안고 훌훌 날아갑니다. 세월 참 빠르지요? 군산시를 늘 지켜주는 수시탑 그 아래 철쭉꽃이 웃음에 반겨주고 요즈음 겹벚꽃이 몽실몽실 바람결에 더덩실 춤을 춥니다 월명공원 산책로엔 동백나무 가로수가 요 며칠 사이에 줄지어 보호대와 함께 이쁜 단장을 했습니다 코로나19 일상들 미세먼지 나쁨들 가고오는 세월속에 우리네 인생도 그렇게 가고오는 건가? 울님! 늘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오늘도 좋은 날 행운이 함께하는 멋진 하루되세요. ♣ 나는 친구가 너무 좋다 ♣ 이래도 한 세상.. 저래도 한 세상... 자네도 빈손... 나 또한 빈손으로 갈텐데.. 있다고 더 오래 살고 없다고 더 ..

14 2021년 04월

14

~'21.좋은글중에서 참는 마음

안녕하세요. 넘 오랜만에 뵙네요. 반갑습니다. 지리산 바래봉 자락엔 해마다 4월말에서 5월 중순경까지 철쭉이 장관을 이루는데 마치 진홍물감을 풀어 놓은 듯 착각에 빠질 정도로 환상적이라고 해발 500m에서부터 시차를 두고 피기 시작하여 정상까지 5월내내 장관을 이루는데, 철쭉이 만개하는 때를 예상하여 지리산 바래볼 철쭉제를 개최하기도 한다고..... 위 영상은 지인님께서 카톡으로 보내온 동영상입니다 넘 좋아 울님과 함께 공유 합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길 바랍니다.. ♣ 참는 마음 ♣ 세상에서 가장 큰 덕은 참는 것이다. 여러 해 동안 쌓은 공덕도 한번 화를 내면 모두 무너져버린다. 참을 줄 아는 사람이야말로 가장 지혜롭고 용기있는 사람이다. 꾸지람을 들을 때는 목마른 사람이..

31 2021년 03월

31

~'21.좋은글중에서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싶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벚꽃도 홍매화도 만발해 봄은 왔는데 황사가 코로나와 합세하는군요. 오늘은 울 아파트 정원에서 울님을 만납니다. 벚꽃과 진달래는 지금 한창인데 매화는 지기 시작하는군요. 며칠전에 내린비로 소나무는 더 싱싱해지고..... 오늘은 방안에 있던 녹보수를 저희 방문앞 경비실 옆에 植樹(식수)했습니다. 제가 엉덩방아로 화분을 덮쳐 그게 그렇게 되었답니다. 오늘 올린 영상은 '키네마스터' 동영상 편집기로..... 자주 뵙고 싶지만 넘 뜸해져서 송구하옵니다. 우린 그저 병마와 함께 항암제와 진통제로 병원을 오며가며 울님 덕분에 잘 견뎌내고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길 바랍니다..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싶다 ♣ 살다 보면 저마다의 시기와 기간이 있듯이 인생에는..

20 2021년 03월

20

~'21.좋은글중에서 오늘을 기뻐하는 마음

봄을 나누는 春分 이웃님들과 행복한 봄기운을 나누는 하루되시고 밤과 낮의 길이가 같다는 춘분 평화롭고 포근한 하루 되셨으면 합니다. 옛말에 춘분에 비가 오면 병자가가 드물다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봄비에 코로나19나 물렀거라 오죽이나 좋겠습니까? 오늘 아침 울아파트 한바퀴 여기저기 피어나는 꽃망울들 몇컷해서 Vllo로 동영상을 만들어 울님들과 춘분을 나누려고 합니다. 부디 건강해야 내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날 수도 있고요 꼬~옥 챙기세요. 건강을 춘분에 먹는 머슴떡 볶은 콩, 들나물도 한번쯤 먹어봄이 어떨지? 백신 잘 맞으시고 우리 또 만나요 "봄을 이기는 겨울은 없다고" 봄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을 기뻐하는 마음 ♣ 어제가 있고 오늘이 있고 내일이 있다는 것은 참..

18 2021년 03월

18

~'21.좋은글중에서 이 봄엔 말없이 사랑하게 하여 주소서

모처럼 날씨가 맑음이다 월명호수 한바퀴 돌아보니 호수남단 나무다리 아래 비단잉어가 먹이에 따라 맴도는 모습에 주변을 거니는 사람의 시선을 끓고 호수가의 벚나무 꽃망울들이 터질 준비 태세이고 물속에 잠긴 왕버들이 파릇파릇 새옷으로 단장하고 돌아오는 길목에 자작나무들도 하얀띠 두르고 제선충에 씨 말린 소나무 몇그루도 엊그제 봄비에 푸르름을 더해가고 있더군요 매화와 백목련은 터지기 시작했고 빨강명자꽃도 그옆에서 질세라 꽃잎을 벌리려 하는군요 그동안 아픔핑계로 미루던 산책길 오늘 봄이 오는 길목에서 울님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봄을 이기는 겨울은 없다고" 봄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이 봄엔 말없이 사랑하게 하여 주소서 ♣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면 들 수록..

13 2021년 03월

13

~'21.좋은글중에서 기쁨으로 되기까지

오늘은 아침부터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군요 어제 은파 별빛다리와 세바위길 산책에서 몇컷 한 사진들을 '쥴라뷰'로 담아 보았습니다. 길가에 민들레가 반겨주더군요 넘 일찍 나와 추을텐데..... 별빛다리 그림자도 예뻐 보였고 산당화 꽃봉오리도 곧 터질 듯 했습니다. 이제 비가 개이면 파릇파릇 새싹들이 힘네겠죠 가슴을 펴고 기다려 봅니다 울님들! 편안한 마음에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운이 함께하는 멋진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기쁨으로 되기까지♣ 영국의 극작가 셰익스피어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마음이 즐거우면 기쁨으로 하루 종일 걸을 수 있는데 마음이 슬프면 얼마 가지도 못해서 피곤해진다." 그냥 걸어서 가는 것이고 체력이 받쳐주지만, 마음에 따라 가까운 길도 먼 길을 온 것처럼 힘들고 먼 길도 가까운 길을 온 ..

03 2021년 03월

03

~'21.좋은글중에서 삶의 향기 가득한 곳에서

♣삶의 향기 가득한 곳에서♣ 그윽한 삶의 향기 소중한 인연은 언제나 흐르는 강물처럼 변함 없는 모습으로 따뜻한 마음으로 맑고 순수한 인연으로 마음 나눌 수 있기를 소망하며 찌든 삶의 여정에 지치고 힘이 들 때 배려하고 위하는 마음으로 사랑과 정이 넘치는 우리들의 이야기로 우리 마음에 남겨지길 나는 소망하고 바랍니다. 언제나 좋은 생각 푸른 마음으로 아픈 삶을 함께 하고 글이나 꼬리로 배려하고 위로 받으면서 맑고 향기로운 삶의 향내음 가득 내마음 깊이 남겨지길 소망합니다. 둘이 아닌 하나의 마음으로 우리 모두 가꾸면서 변치 않는 마음으로 서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정 나누면서 그윽한 향기 우리 삶의 휴식처에서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삶의 인연으로 영원히 남겨지길 소망합니다. - 좋은 글 중에..

17 2021년 02월

17

~'21.좋은글중에서 하루를 이런 마음으로

하루를 이런 마음으로 매일 아침 기대와 설레임을 안고 하루를 시작하게 하여 주옵소서 항상 미소를 잃지 않고 나로 인하여 남들이 얼굴 찡그리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하루에 한 번쯤은 하늘을 쳐다보고 드넓은 바다를 상상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주시고 일주일에 몇 시간은 한 권의 책과 친구와 가족과 더불어 보낼 수 있는 오붓한 시간을 갖게 하여 주옵소서 작은 일에 감동할 수 있는 순수함과 큰 일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할 수있는 대범함을 지니게 하시고 적극적이고 치밀하면서도 다정 다감한 사람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솔직히 시인할 수 있는 용기와 남의 허물을 따뜻이 감싸줄 수 있는 포용력과 고난을 끈기있게 참을 수 있는 인내를 더욱 길러 주옵소서 나의 반성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게 하시고 매사에 충실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