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뉴스

빠르고 정확한 뉴스를 제공하는 동양뉴스입니다.

06 2021년 05월

06

뉴스종합/정치 문 대통령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탄소중립으로 가는 지름길이자 미래성장동력"

​ ​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6일 "바닷바람은 탄소없는 21세기의 석유자원과 같다. 드넓은 바다 위 대규모 해상풍력단지는 국토의 한계를 뛰어넘고 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뿐 아니라 지역경제를 살리는 미래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울산시 테크노산단에서 열린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전략보고' 행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단지는 2030년까지 6기가와트의 전력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형 원전 6기의 발전량으로 576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막대한 전력이며, 연간 930만t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한다"며 "정부가 목표로 한 2030년 해상풍력 12기가와트의 절반을 달성해 해상풍력 5대 강국에도 바싹 다가서게 된다"고 말했다..

06 2021년 05월

06

06 2021년 05월

06

뉴스종합/정치 김부겸 "부동산 부정·비리 바로잡고 주택가격 안정·공급 조화 이루겠다"

​ ​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는 6일 LH 사태와 부동산 관련, "부정과 비리는 철저하게 바로잡고, 주택가격 안정과 공급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부동산 정책에서, 공직자들의 처신에서 국민들에게 큰 실망을 드린 것을 잘 알고 있다. 더는 실망을 드리지 않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자는 "지난 3월 LH 사태를 계기로 마련된 강력한 투기 근절방안을 확실하게 이행하겠다"며 "그동안 정부가 추진해온 부동산 가격 안정 기조를 유지하면서도 실수요자들의 주택 마련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이상 반응에 대한 모니터링도 더 철저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