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끼's 똑똑한 살림법

시끼 2014. 7. 29. 18:44
 

 

 

 

 진드기 비켜 ~!!! 진드기 스프레이 만들기

 

 

 

 진드기 스프레이 하면 안좋은 추억이 ~~~

 

작년 이사 오면서 집안 침구랑 소피도 패브릭으로  구입하고

 

동동이  낳으면서 아기이불이랑 속싸개도 구입했더랍니다.

 

아기가 태어나고 아기의 건강을 위해서

 

처음으로 계피를 소주에 담궈 진드기 스프레이를 만들었고

 

동동이를 위해 진드기를 없애겠다며

 

새로 산 소파며 이불, 아기 이불, 속싸개 천이란 천에는 듬뿍 뿌려주었답니다.

 

그........런........데..........

 

헐 ~

 

계피색이 온 이불이며 속싸개, 아기이불, 새로 산 아이보리색 패브릭 소파에

 

얼룩덜룩 다 물이 든.............

 

 

지금은  그냥 한 10년 사용한 물건이려니.........

 

그냥 사용하고 있지만 너무 속상해서

 

한동안 진드기 스프레이는 만들고 싶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날도 습해지고 동동이 피부가 조금 좋지 않은 것 같아

 

이번에는 시나몬 에센셜 오일을 구입 ~

 

색이 물들지 않는 진드기 스프레이 만들어봤어요.

 

먼저 소독용 에탄올, 시나몬 에센셜 오일, 스프레이용기 하나를 준비해주세요.

 

 

 

 

 

 

 

 

 

100미리 스프레이 용기에 거의 가득 차게 에탄올을 부어주세요.

 

 

 

 

 


 

 

 

시나몬 에센셜오일을 15방울 정도 넣어주고 잘 흔들어주면 ~

 

진드기스프레이가 완성이에요.

 

완전 간단하죠? 놀람 여자아기

 

원래는 에탄올의 1% 정도를 넣어주는데 이번 시나몬에센셜오일이 좀 독하더라구요.

 

밭에 가는 식구들에게 요즘 유행하는 진드기 때문에

 

온몬에 뿌려주다가 제 손에 조금 많이 묻었는데 헐 ~

 

손이 빨갛게 부어오르고 한시간 가량 욱신욱신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약간 용량을 낮춰서 넣어주었고요.

 

여기에 라벤다 에센셜오일 있음 서너방울 넣어주고

 

침구에 뿌려주면 향긋하니 숙면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완성된 진드기 스프레이는 침구에 칙칙 ~!!!

 

 

 

 

 

 

 

 

 

귀염둥이 동동이 이불에도 칙칙 ~

 

에탄올이 들어있으니 낮에 뿌려주고

 

적당히 환기를 시켜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만들기도 간단한 진드기 스프레이~!!!

 

이제 얼룩을 만드는 나쁜  계피 스프레이는 안녕 ~

 

진드기도 안녕 ~

 

시나몬 에센셜오일로 만들어서

 

걱정없이 팍팍 뿌려주세요. 좋아

 


 

유용하게 배워갑니다...^^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진드기는 보이지 않으면서 괴롭히지요
역시 주부님들은 집안 그리고
아기 돌보기에 전념을 다하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