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공주대학교 졸업식

댓글 0

도민리포터

2016. 3. 10.



아름다운 소망 품고 힘찬 첫걸음 공주대학교 졸업식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메밀차'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

.







공주시 신관동 버스터미널 가까이에 있는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교육 요람인 공주대학교는 충청남도 공주시 공주대학교 5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48년 공주사범대학으로 출범하여 1991년에는 종합대학교로 승격되었고,

4개 캠퍼스, 7개 단과대학, 일반대학원 및 7개 특수대학원을 갖춘 2만 2천여 명 규모의 국립 종합대학교로 급성장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교원임용고시 합격자 다수 배출의 명성과 매년 계속되는 중등교사 임용고시 합격자 다수 배출의 명성을 가지고 있는 대학교입니다.


그리고 지방에 있는 대학교임에도 세계화 시대의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는 것입니다.

36개국 900여명의 외국인 학생이 함께 수학하는 국제화 된 캠퍼스이며, 다양한 해외유학(복수학위과정/정규과정/어학연수)의 기회를 주고 있고, 파격적 지원을 하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외국인 학생과 함께하는 다문화 체험의 장인 글로벌 라운지(Global Lounge)가 있으며,

또한 재외동포에 대한 한민족교육의 메카로서 교과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의 "재외동포 장기교육과정"위탁기관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 교육 및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고, 충청남도 및 공주시와 한민족교육문화센터 공동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진취적이고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충남 유일한 국립대인 공주대학교의 졸업식 풍경은 어떨지 궁금하였습니다.

졸업식 후 행복한 표정으로 학사모를 던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아름다운 소망을 품고 대학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넓은 세상 속에서 살아가기 위한 힘찬 첫 걸음이 아닌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백제 문화권 중심에서 배웠던 학업들을 기반으로 하여 사회에서 세계를 포용하면서 진취적이고도 역동적인 사회인으로서 열매를 맺기를 소망해 봅니다.

또한 찬란했던 우리의 문화 유산을 더욱 빛나도록 계승시켜 나갔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학사모를 던지며 사회인으로서 첫걸음을 기뻐하는 공주대 졸업생들의 행복한 모습들


꽃다발 속에 스승의 은혜를 상징하는 카네이션도 함께 있습니다.







[ 위치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