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충남 공주 일몰·야경명소 청벽산

댓글 1

도민리포터

2019. 5. 17.



충남 공주 일몰·야경명소 청벽산

청벽산에 올라 마주한 금빛 찬란한 일몰 풍경

.

.




충남 공주에 위치한 청벽산!!

5월 20일경 일몰이 금강 중앙으로 저물어가며 전국 어디서도 보기 힘든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산입니다. 

매년 이맘때쯤 전국에서 금강의 금빛 물결과 청벽대교의 화려한 야경을 담기 위해서 많은 사진작가들이 이곳을 찾아옵니다. 주말엔 자리가 좁아 삼각대를 펼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청벽산 일몰 
 
저는 조금 이른 시간에 올라 해가 금강 가운데로 떨어지지는 않았지만 금강을 붉게 물들이는 노을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지평선에 가득한 미세먼지가 아쉬웠지만 파란 하늘과 적당히 흘러가는 구름 덕에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청벽산은 들머리인 청벽 가든에서 약 900m 정도만 오르면 되지만 산이 가팔라서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풍경이 기다리고 있으니 힘들어도 오를 수밖에 없죠.
 


멀리서 오신 작가 분들도 정말 많았는데 이런 풍경이 펼쳐지니 멀리서 온 보람이 있다고 좋아하시더군요.



해가 지고 나면 청벽대교에 가로등이 들어오고 오가는 차량들의 궤적을 담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가 지고 나서도 한참 사진을 담게 되는 곳이죠. 하늘에 가득하던 구름도 어디론가 사라지고 파란 하늘과 금강의 야경을 눈으로 보고 사진으로 담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청벽대교는 생각보다 차량 통행이 많지 않아 궤적을 담기 위해서는 꽤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지만 이렇게 매력적인 풍경이 펼쳐지니 힘들지 않습니다. 이번 주말엔 일몰각이 금강과 딱 맞아질 거 같으니 사진으로 남기지 않더라도 청벽산에 올라 멋진 일몰을 만나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