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홍성 가볼만한곳,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이응노의 집)

댓글 1

도민리포터

2019. 9. 19.



홍성 가볼만한곳,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

제4회 고암미술상 수상작가인 정정엽 작가의 특별전시

.

.





가을을 맞아 특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 미술관 여행인 것 같습니다. 충남 홍성에 있는 이응노의 집은 이응노 화백의 예술세계를 만날 수 있는 곳이자 제4회 고암미술상 수상작가인 정정엽 작가의 특별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응노의집으로 가는 길에 만난 이응노마을의 아기자기한 모습들입니다.
 


이응노의집에 도착했는데 잠시 벤치에 앉아서 방문 기념 인증샷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이응노의 예술세계를 관람할 수 있고 제4회 고암미술상 수상작가인 정정엽 작가의 특별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입니다.
 


기념관은 1전시실부터 4전시실,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2019 이응노의집 소장품 전시'로 이응노의 기록과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고암 이응노가 걸어 온 길을 보면서 당시의 풍경과 예술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소중한 유품들을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4회 고암미술상 수상작가인 정정엽 작가의 특별전시는 2019. 10. 13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정정엽 작가는 1980년대 한국의 사회적 갈등 현실과 노동현장에서 치열하게 활동한 작가입니다.
 


전시 내용들은 '취업공고판 앞에서'부터 다양하게 전시를 하고 있는데 정정엽 작가의 작품들을 처음 접하게 됩니다.
 


정정엽 작가의 연혁을 볼 수 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하여 작가의 예술과 삶, 예술가로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게 됩니다.
 


고암 이응노 생가터는 커다란 나무와 함께 작은 울타리도 있으며 초가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작은 도서관이자 카페인 이곳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며 홍성여행을 즐겨봅니다.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