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예산 가볼만한곳, 봉수산에서 만나는 운해와 멋진 예당호

댓글 1

도민리포터

2019. 10. 12.



예산 가볼만한곳, 봉수산에서 만나는 운해와 멋진 예당호

예산 가을산행은 여기로! 예당호 운해와 어우러지는 멋진 풍경

.

.




▲예당호의 멋진 모습

가을이 깊어가면서 예당호를 품고 있는 예산은 안개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른 아침에 일어나 밖을 내다보면 안개가 자욱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안개가 발생하려면 대기 중에 수증기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기온이 이슬점 아래로 내려가 공기가 포화상태에 이르고 수증기가 물방울로 응결되어야 합니다.  
        

▲안개 낀 출렁다리

예산에는 안개가 자주 발생하여 신비스런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도 안개가 끼면 10m 앞의 물체도 분간할 수 없게 될 때가 자주 있지만 그만큼 신비스런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봉수산 운해

예산에 있는 봉수산에 오르면 아름다운 운해와 멋진 예당호가 어우러지는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봉수산휴양림에서 30분 정도 등산로를 따라서 걸어 올라가다 보면 산불감시초소에 닿게 됩니다. 그곳에 쉼터가 있는데 그곳이 바로 사진을 찍을 포인트가 되고 아름다운 운해를 만나는 멋진 장소가 됩니다.
 

▲봉수산 운해

운해는 바람을 따라 이동하는데 몰려왔다가 몰려가기도 하고 한 곳에서 오래 머물기도 하지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아야 더 아름다운 운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만나는 운해는 전국의 어느 곳에서 만나는 운해보다 아름답습니다. 
  

▲예당호 주변 풍경

사실 운해 말고도 예당호 주변의 논에서 일렁이는 황금빛 물결과 예당호가 잘 어우러져 멋진 모습을 만들어줍니다. 황금빛 논과 파란 예당호가 어우러지면 환상적인 모습을 만들어주고 거기에다 하늘에 구름이 머물면 정말 멋진 풍경화가 됩니다.
  

▲예당호 풍경
 

▲봉수산휴양림

봉수산에 오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지금 마사리 쪽으로는 성벽 일부가 무너져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봉수산자연휴양림에서 올라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동차를 휴양림 주차장에 주차하고 이정표를 따라서 30분~40분 정도 올라가면 사진을 찍기 좋은 포인트가 나타납니다.
 

▲예당호 풍경
 

▲쉼터와 산불감시초소  
 
그곳에는 산불감시초소가 있고 그 앞에 쉼터가 있습니다. 봉수산 정상에서는 이런 풍경을 만날 수 없으니 산불초소 앞의 쉼터에서 사진을 찍으면 참 좋습니다. 산을 오르면서 가을에 피어나는 야생화, 다람쥐, 청설모도 만날 수 있으니 참 좋지요. 
   

▲봉수산휴양림에서 본 운해

아예 봉수산휴양림에서 일박을 하고 아침 6시쯤 올라가 일출까지 보면 더 좋습니다. 운이 좋으면 운해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지요. 운해가 사라지면 예당호가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운해도 멋지지만 예당호와 어우러지는 풍경 또한 절경입니다.
  

▲봉수산 정상
 
시간이 있다면 아예 봉수산까지 트레킹을 해도 좋습니다. 산불감시초소에서 봉수산 정상까지는 1.5km 가량입니다. 시간상으로 30분 정도 걸리고 이 길은 험하지 않아 초보자들도 쉽게 갈 수 있는 곳입니다. 트레킹하면서 특히 야생화를 많이 만날 수 있어 좋습니다.
 

▲물봉선

봉수산휴양림에서 산불초소에 올라 운해를 본 후 봉수산 정상까지 갔다가 다시 봉수산휴양림까지 돌아오는데 2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면 됩니다. 사진 찍는 데에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면 30분 정도 더 걸리겠지요. 
  

▲고마리

▲산국


봉수산자연휴양림(출발지)
-주소: 충청남도 예산군 대흥면 임존성길 153
-지번: 충청남도 예산군 대흥면 상중리 산11-1
-전화: 041-330-2696
-홈페이지: http://www.bongsoosan.com/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