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예산 여름 가볼만한곳 황새공원의 아름다움

댓글 2

도민리포터

2020. 6. 5.

 

 

예산 여름 가볼만한곳 황새공원의 아름다움

 초여름에 만나는 황새공원의 아름다움

 


 

 

▲황새공원 조형물

황새공원에도 여름이 왔습니다. 주차장에 자동차를 주차하고 황새문화관 쪽으로 가다보면 황새정보 안내판이 있습니다. 6월 2일 현재 부화 33마리, 방사 65마리 그리고 사육 74마리입니다. 멀리서도 보이는 ‘화려한 부활’이란 황새 모습의 조형물이 있습니다. 조형물 앞에는 용기에 담긴 보리가 잘 익어서 조형물하고도 잘 어울립니다. 조형물 안에 또 다른 조형물이 있는데, 황새 조형물입니다. ‘산황이를 기억하며’의 작품으로 브론즈로 만들어졌습니다. 산황이는 2015년 9월 3일 황새공원에서 처음으로 방사된 황새 중 한 마리로 안타깝게도 일본 오키노에라부 공항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황새문화관앞 꽃밭

천천히 황새문화관으로 올라가다 보면 꽃밭이 조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저런 꽃들이 피어나 있으며 특히 작약이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얀 색부터 분홍색까지 작약이 다양한 꽃을 피워 설치물과 잘 어우러집니다.

 


▲황새문화관

황새문화관에는 황새에 대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황새알 부화체험코너가 있어 알을 품고 있으면 부화기 되는 형태의 조형물이 있습니다. 황새 가족의 모형도 보기에 좋고 황새에 대한 각종 정보가 있어 황새에 대해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체험실

2층으로 올라가면 체험실이 있습니다. 오카리나 만들기 등 각종 체험을 할 수 있어 이곳에서 체험을 하면서 황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을 떠난 태황이의 모습과 민황이의 뼈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방사가 되지만 각종 사고로 죽는 경우가 발생해서 안타까움이 큽니다.


▲황새마을 판매 농산물

이곳에는 황새마을에서 농사지은 농산물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쌀과 각종 곡류를 판매하고 커피나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니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층에서는 황새오픈장에 있는 황새를 내려다 볼 수도 있습니다.


▲황새언덕조형물

이곳에서 황새소망언덕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소망언덕에는 황새조형물이 있고 스탬프투어를 할 때 찍는 스탬프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위로 또 올라가다 보면 트리하우스가 있습니다. 그곳에는 잠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트리하우스

트리하우스로 올라가는 길옆에는 엉겅퀴가 여기저기에 피어있습니다. 멀리서 보아도 참 아름답습니다. 꿀벌이 앉아서 잠시 노닐다 갑니다. 초록빛 세상 속에서 피어나는 분홍빛 색깔이 참 보기 좋습니다.


▲엉겅퀴

황새오픈장에는 황새들이 노닐고 있습니다. 작은 연못이 있고 그곳에 물고기를 주면 먹이활동을 합니다. 오픈장에는 붓꽃이 아름답게 피어나 있습니다. 노란 붓꽃이 보기에도 참 좋습니다. 천천히 오픈장 주변을 돌아보면서 황새를 보노라면 어린아이들이 그린 황새그림도 있습니다.

 


▲황새

황새오픈장 아래쪽에는 새집과 새의 조형물이 있습니다. 새집에는 알이 있고 어미가 지키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도 붓꽃이 피어있습니다. 이곳에는 파란 붓꽃이 피어나 주변을 밝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붉은토끼풀

잠시 습지원으로 가다보면 붉은 토끼풀이 꽃을 피워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달맞이꽃도 노란꽃을 피워 발걸음을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이곳에는 봄부터 가을까지 이런 저런 꽃들이 피어나 아름다움을 전해줍니다.


▲논에서 먹이활동하는 황새

황새공원을 돌아본 후에 집으로 가는 길에 황새공원 옆에 있는 논에서 먹이활동을 하고 있는 황새를 보았습니다. 방사되었는데 멀리 떠나지 않고 황새공원 주변에 머물면서 살아가고 있는 황새입니다. 하늘을 나는 모습 또한 시원하게 다가옵니다. 이번 여름에 황새공원에서 멋진 황새를 만나보아도 좋습니다.


▲날고 있는 황새

예산황새공원
-주소: 충남 예산군 광시면 시목대리길 62-19
-전화: 041-339-8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