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공주 핑크뮬리 유구천 주변 유구색동수국정원 핑크빛 감성 물씬!

댓글 0

도민리포터

2020. 10. 6.

 

 공주 핑크뮬리 유구천 주변 유구색동수국정원 핑크빛 감성 물씬!

가족·친구·연인끼리 추억 남기기 좋은 충남 핑크뮬리 명소

 



벼과에 속하는 식물, 핑크뮬리. 그래서 가을이면 그 분홍빛 색이 부쩍 아름다워지기에 핑크뮬리 명소를 찾는 이들이 많습니다.
 
작년 같았음 이맘때 핑크뮬리 축제들이 한창일 텐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각 지역 축제나 행사들이 전면 취소되었기에 예년과 같은 시끌벅적함은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올해는 사랑스러운 핑크뮬리의 핑크빛 물결을 놓치고 마는 것인가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쉬움은 잠시 접어두세요. 조용히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 


  
가족·친구·연인끼리 예쁜 추억 남기기 좋은 충남 핑크뮬리 명소, 공주 유구천에 마련된 핑크뮬리 단지가 그곳입니다.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는 구산초등학교 앞 천변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생각보다 단지가 작지 않아서 핑크뮬리를 제대로 감상하기에 충분합니다.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 주차장 안내 


혹시 자차를 이용하신다면 천 건너편에 위치한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다리를 건너 천천히 걸어가시면서 핑크뮬리 단지를 크게 감상해 보시는 것도 좋아요.
 

다리에서 내려다 본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는 벌써부터 알음알음 알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구요. 
 
방문객들을 먼 발치에서 바라보고 계시던 할아버님께서 이 마을 사람들은 잘 모르는데, 외지인들은 어찌 알고 찾아오는 건지 정말 신기하다면서 어디서 왔느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 

  
초입부터 핑크빛 물결이 가득, 왠지 러블리한 향기마저 느껴지는 듯합니다.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 포토존  


 
이곳에는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돼 있으니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단지 포토존  


 
그래도 뭔가 아쉬움이 있다면 천을 따라 조금 더 내려가면 울타리가 쳐져 있지 않은 핑크뮬리 단지가 있으니 그곳을 포토존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예쁜 뮬리는 해치지 말아야겠죠? 아기 다루듯 조심조심 잊지 마세요. 예쁜 건 많은 이들이 다같이 즐겨야 마땅하죠.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공주 유구천 핑크뮬리 


  

공주 유구천과 핑크뮬리 

   
핑크뮬리 단지를 한 바퀴 돌며 예쁜 사진 가득 담았으면 잠시 둑 아래 유구천으로 내려가 아이들과 물수제비 한 번 겨뤄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공주 유구천 

 

공주 유구천    

  
곳곳에 가을 감성 물씬한 공주 유구천, 이곳에 하늘한 핑크빛 감성마저 더해지니 가을을 즐기기 좋은 명소로는 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충남 핑크뮬리 명소뿐만 아니라 충남 가을 명소로도 손색이 없는 것 같네요. 조금 더 추워지기 전에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마스크 꼭 챙겨서 조용히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공주 유구천 가을 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