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주민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해 활력있는 생활 터전 마련

댓글 0

도민리포터

2021. 4. 17.

주민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해 활력있는 생활 터전 마련

보령시 천북면 주민자치 협의회 활동


 

13일 오후 3시에 보령시 천북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천북면 주민자치 협의회가 있었다.

▲ 천북면 주민자치 협의회

천북면 주민자치 협의회에서는 천북면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현업에서 생계를 위해 업무에 지친 심신을 여러 프로그램 강좌를 개설하여 여가활용을 통한 건전한 친목도모는 물론 건강한 심신 단련을 도모함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오랫동안 진행해오던 여가활용 프로그램 강좌들이 2020년 2월 코로나19 발생 및 확산으로 인해 1년 2개월 이상을 휴강해 오던 중 휴강기간이 너무 길어지므로 발생되는 기능적인 요소가 많은 강좌에 참여하는 주민들로부터 강좌 재개 요청이 있어 프로그램 강좌 재개 여부를 의논하고 지난해 협의회 운영현황 보고도 함께 있었다.
 

▲ 천북면 주민자치 협의회

안건 토의 결과는 휴강 전 각 학교 체육관 및 강당을 이용해 오던 강좌들에서는 아직 학교 측의 강의실 개방을 허용하지 않는 관계로 좀 더 휴강 기간을 갖기로 하고 기타 다른 장소의 강의실을 이용할 수 있는 강좌들은 수강생들을 몇 조씩 나누어 방역수칙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재개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채택되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재개하는 강좌들에서는 코로나19 대응 준수사항을 철저히 지킬 것을 다짐하고 출입자명단 비치는 물론이고 입장 시 체온측정과 입구내 손소독제 비치,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필수, 음식물 섭취 금지, 시설 내 환기 및 소독 실시 등을 완벽하게 지킬 것을 신신 당부하고 약속했다.
 
계속해서 백신접종도 이루어지고 있으니 하루속히 코로나19에서 자유로워 질 날이 와서 모든 일상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길 바라고 기대해 본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동산지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보령시 천북면사무소 >

- 소재 : 충남 보령시 천북면 하만리 130-16

- 문의 : 041-930-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