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충남 가볼만한곳 천안아산 추천 곡교천 유채꽃 봄 여행지

댓글 0

도민리포터

2021. 4. 30.

충남 가볼만한곳

천안아산 추천 곡교천 유채꽃 봄 여행지

 


충남 가볼만한곳 천안아산 추천 곡교천 유채꽃  봄 여행지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봄에 볼 수 있는 꽃들 중에 지금 유채꽃밭과 청보리밭 그리고 겹벚꽃이 한창 만개 할즘입니다.오늘 추천 여행지는 충남 천안.아산에 있는 곡교천입니다. 가을엔 은행나무 단풍명소로 관광명소인데요. 지금 4월 봄에는 유채꽃밭의 노랑물결과 청보리의 초록물결이 일렁이고 있습니다.

현재 유채꽃이 만개해서 노랑 물결을 만들고 청보리가 꽃을 패어 아름다운 4월의 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 토요일 내일 일요일 다녀올 수 있는 주말 나들이 겸 봄 여행지 꽃구경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합니다.

은행나무길의 연둣빛 터널 또한 환상입니다.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고, 자전거길과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무조건 다녀오시라고 추천합니다. 이번주말이 최고 절정입니다.

아산 곡교천

아산 온천동을 비롯해서 배방읍과 선장면을 거쳐 신창면을 지나 삽교호로 흘러가서 서해안으로 향합니다. 현충사곡교천은행나무길을 비롯해서 자전거길, 야영장, 파크골프장, 시민체육공원, 야구장 등이 있으며 주변에 전망 좋은 카페와 맛 집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은행나무길 축제가 개최되며 유채꽃축제도 개최되는 곳입니다.

아산 공영자전거 대여 곡교천에서 즐길 수 있는 유채꽃과 보리밭 등을 둘러보려면 공영자전거 대여를 추천합니다. 2시간까지 대여가 가능하니 곡교천을 둘러보고 가까운 현충사나 지중해마을까지 다녀오시면 자전거 여행 코스로 최고입니다.
자전거 대여소에서는 1인당 1 대 2시간 기준
1인승 자전거 1,000원 2인승 자전거 2,000원 마스크 필수 착용. 헬멧 안전모도 의무화입니다.

은행나무광장카페 맞은편에는 이렇게 액자 포토존이 있으니 기념사진을 촬영해보세요. 두물머리에서 또는 전국 여행 명소에서 설치된 포토존인 액자 포토존은 사실 뒤에 배경을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해야 하는데 현재 은행나무를 배경이 되는데 옆에 안내 문구 현수막들이 멋진 포토존을 망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수 키로 이어진 길로 현재 유채꽃과 청보리를 끝에서 끝까지 보려면 시간 할애를 해야 할 정도입니다. 주변에 야영장도 있으니 캠핑을 해도 되고 어디서든 당일치기가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여유롭게 1박2일 코스로 다녀올만한 곳으로 가족여행지로 아이와갈만한곳이고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요.

약 2km 가까이 펼쳐진 유채꽃밭과 청보리밭 또 유채꽃밭 3개의 구간으로 조성되었는데요. 전체를 거닐려면 시간 투자를 해야 합니다. 저는 자전거를 대여하지 않고 현충사 쪽부터 걸어서 곡교천 입구까지 전체를 거닐었습니다. 오전에 흐린 날에 빗방울도 흩뿌렸는데, 점심쯤 되자 비가 그치고 차츰 날씨가 개어서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했습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호미숙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아산 곡교천 >

- 소재 : 충남 아산시 염치읍 백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