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인생 2막 어르신 터전 ‘공주 청춘카페 마곡’

댓글 0

도민리포터

2021. 5. 11.

인생 2막 어르신 터전 ‘공주 청춘카페 마곡’

공주시 지원 속 어르신 30여명 공동 운영


안녕하세요. 충남 공주시는 볼거리도 많고, 배울 장소도 정말 많은 지역입니다. 또한 이곳을 자세히 살펴보면 아주 맛있고 의미 있는 먹거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지역에서도 꼽히는 맛 집을 비롯해 분위기 좋은 카페가 가득한 장소가 공주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분위기에 의미까지 더하고 있는 장소가 있어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청춘카페 마곡입니다.

청춘카페 마곡은 공주시 공산성 정문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쁜 한옥으로 만들어진 이곳은 커피와 빵을 판매하는 장소입니다.

정확한 주소는 공주시 당간지주길 4길입니다.
오전 10시에 영업해 오후 10시까지 영업하고, 연중무휴라고 합니다.

넓은 내부에 깔끔하게 조성된 인테리어가 정말 인상적인 곳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음료와 빵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이곳이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이곳을 운영하는 분들 때문입니다.

카페를 운영하는 분들은 은퇴하고, 다시 인생 2막을 시작한 '시니어'라는 점입니다. 공주시와 공주 시니어클럽의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창업 교육을 받고 새롭게 조성된 일터가 바로 청춘 카페 마곡입니다. 그래서 바리스타부터 제빵사, 서빙, 주문, 청소 등 어르신 30여 명 정도가 직접 하고 있습니다.
 

흥미진진 마곡이라는 카페 아래서 어르신들이 인생 2막을 설계하고 있는 장소죠. 그래서 삶과 인생을 주제로 한 글들이 내부 곳곳에 전시돼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에 나선 어르신들의 표정이 정말 밝고, 친절함을 느낄 수 있는 장소가 이곳입니다.

빵도 공주시 특산품인 밤을 이용해 직접 만드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빵을 매일 아침 직접 만들어서 인지 정말 맛있었습니다. 커피를 마시며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 힘든 부분을 서로 도와가며 일하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인생 2막을 펼치고 있는 어르신들의 노력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춘카페 마곡, 혹시라도 공주를 방문한다면 공주시의 지원으로 두 번째 삶을 설계 중인 어르신들을 응원하고자 마곡에 들려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충남아테이트너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청춘까페 마곡 >

 - 소재 : 충남 공주시 반죽동 2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