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28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1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021. 7. 20.

 

 

2021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28 헤드라인 뉴스 / 충남 어르신 놀이터 -

 


 

< 충청남도, 2021년 28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충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가운데, 충남도가 도내 사회적 거리 두기를 2단계로 높였습니다. 이에 따라 도내 사적 모임 인원은 8인 이하, 특히 수도권과 인접해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천안과 아산은 4인 이하로 제한하고 행사와 집회는 100인 미만으로만 허용하는데요. 유흥시설 5종과 콜라텍, 무도장,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은 24시 이후 운영을 제한하고 식당과 카페는 24시 이후 포장·배달만 허용하며 영화관과 공연장은 동행자와 좌석 한 칸 띄우기를, 결혼식장과 장례식장은 수용인원을 100명 미만으로 줄입니다. 이 밖에 목욕탕, 실내체육시설, 이·미용업과 오락실 등도 인원 제한을 강화하고 종교시설은 좌석 두 칸 띄우기와 함께 수용 인원의 30%만 정규 행사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백신 접종자도 실외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기로 했는데요. 도는 7월을 특별방역관리 기간으로 설정해 방역수칙 위반 시에는 엄정 대응하는 등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른 방역관리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입니다.

 

 

2. 경영난으로 어려운 자동차 부품 업체 지원 확대

충남도가 자동차 산업의 급속한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자동차 부품 업체를 위해 자금 지원에 나섰습니다. 도는 지난달까지 61개 부품 업체에 중소기업 육성자금 140억 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12월까지 원금 상환 기간이 도래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최장 6개월간 상환을 유예하고, 만기도 연장해 주는데요. 기존 2주였던 자금 지원 소요 기간은 3∼7일로 단축하고 소상공인 자금 보증 수수료는 1%에서 0.8%로, 취약계층 소상공인은 0.5%로 완화했습니다.

 

 

3. 충남자치경찰위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개소

충남자치경찰위원회 제1호 사업인 ‘주취자 응급의료센터’가 서산의료원에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응급의료센터에서는 의료진과 경찰관이 상주하면서 대상자가 주취 상태가 해소될 때까지 치료‧보호를 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응급센터로 같이 지정된 천안의료원은 코로나19 지정병원 해제 시 운영하기로 하고 향후 실효성이 높을 경우 공주와 홍성의료원에도 센터를 확대‧운영할 계획입니다.

 

 

4. 도내 백제문화유적 영상 콘텐츠 공모

충남도가 지역 콘텐츠로 도내 백제문화유적을 소개하는 ‘우리 동네 백제문화유적 UCC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다큐, 브이로그, 광고, 애니메이션, 사진 모음 등 90초 이내의 영상물로 출품하면 되고 오는 23일까지 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있다 - 충남 어르신 놀이터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있다!

 

충남도가 어르신을 위한 놀이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공주시 공산성 앞 춘수정 공원에는 전국 최초로 어르신들의 놀이터가 조성됐습니다.

어르신 놀이터는 말 그대로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로 가득 채워진 공간인데요. 공원에 설치된 기구는 총 14종으로 어르신들의 근력 운동은 물론 유연성과 균형감각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맞춤형 기구들입니다. 몸이 불편한 어르신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갖춰진 무장애 시설 놀이터!

 

경로당 옆에 새로 생긴 이 놀이터에는 전문 운동 강사가 있어 운동기구 설명은 물론 건강 교육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어르신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족욕 시설, 전통 놀이장, 공연장 등도 마련해 어르신들이 하루 종일 어울려 친목을 도모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꾸며져 있는데요. 특히 사시사철 따뜻한 물이 공급되는 야외 족욕시설이 인기가 좋습니다.

 

공주시는 세종시로 젊은 층 인구가 많이 빠져나가고 노령 인구가 27%가 넘었습니다 노인분들이 오갈 데가 없으시고 즐길 공원이라든지 마땅한 문화장소가 없었기 때문에 이 공원을 조성하게 됐고 여기에 오시는 분들이 결식 우려가 예상되는 노인들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여기 1층 춘수정 경로당을 리모델링해서 거기에 무료 경로식당을 9월부터 열 계획입니다.

 

어르신들의 돌봄, 휴식, 놀이, 운동, 문화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힐링 공간 “어르신 놀이터”가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생활의 1번지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1번지 “어르신 놀이터”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