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32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1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021. 8. 17.

 

2021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31 헤드라인 뉴스 / 언택트 힐링 여행지 “태안 안면도 자연휴양림” -

 


< 충청남도, 2021년 32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2022년 시책구상… ‘더 행복한 충남' 만든다

충남도가 충남의 미래 발전을 이끌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기 위한 2022년 시책구상보고회를 열었습니다. 도는 내년에 코로나19 확산과 기후변화 대응, 새로운 정부와 민선 8기 출범으로 미래 발전 과제 발굴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민선7기 사업 성과 창출과 함께 새로운 시대 대전환을 선도할 공약과제 발굴과 전략 마련에 총력을 다할 계획입니다. 우선 경제적으로는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선도해 지역 경제를 이끌고, 침체된 서민경제 활력과 물가 안정 등에 집중할 방침이고, 사회적으로는 저출산·고령화·양극화 등 3대 위기와 지역 불균형 문제가 더 심각해질 것으로 판단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선도적 모델을 발굴해 나간다는 복안입니다. 도는 이를 바탕으로 '도민이 주인이 되는 정부', '따뜻하고 안전한 공동체', '풍요롭게 쾌적한 삶', '활력이 넘치는 경제', '고르게 발전하는 터전' 등 주요 시책 5대 분야 451개를 발굴했는데요. 양승조 지사는 “이렇게 수립된 충남의 다양한 전략이 내년 대선 공약에 반영돼 국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다 치밀하고 심도있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 충남 개발 신품종 ‘빠르미’ 일반 농가 대량 재배

충남도가 개발한 극조생종 쌀 품종 ‘빠르미’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벼 이기작 대량 재배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빠르미' 품종 수확은 지난 4월 말∼5월 초 모내기를 한 당진시 송악읍의 농지에서 진행됐는데요. 수학을 마친 농경지에서는 곧바로 2기작을 위한 모내기 작업에 들어가 오는 11월 초순쯤, 다시 수확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3. 도내 소재·부품·장비 기업 글로벌 도약 지원

충남도는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를 극복한 도내 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돕기 위해 ‘소부장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도는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선정된 천안과 아산의 6개 산업단지를 글로벌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 혁신클러스터로 육성한다는 비전을 세웠는데요. 2029년까지 디스플레이 소부장 전문 기업 90개사를 육성하고, 1500억 원 이상 투자를 유치해 8200명 이상 신규 고용을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4. 세계유산축전, 백제역사유적지구서 개막

2021 세계유산축전이 공주와 부여 등 백제역사유적지구에서 개막해 오는 29일까지 열립니다. 세계유산축전은 국내에 있는 세계 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알리기 위해 문화재청이 지난해 처음 개최한 축제인데요. 오프라인과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백제유적지구를 가상현실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도 동시 진행합니다.

 

 


 

 < 언택트 힐링 여행지 “태안 안면도 자연휴양림” >

 

코로나19로 기약 없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진 않나요?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법!

충청남도 최고의 언택트 관광지!!

 

충남 태안군 “ 안면도자연휴양림 ”

수령 100년 내외의 토종 붉은 소나무가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안면도 특유의 다양한 수종이 분포하는 울창한 숲, 나무들의 천국입니다.

숲 해설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 중인데요. 입구부터 무더위가 느껴지지 않을 만큼 시원한 숲길이 펼쳐집니다. 시원스레 쭉쭉 뻗어 오른 소나무들 사이로 무장애 나눔 길 산책코스가 조성돼 있어 누구나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안면도 소나무는 단단해서 조선시대에는 궁궐의 기둥이나 서까래로 쓰기도 했대요 또 아주 유명한 배 거북선을 만들기도 했다고 합니다. 적송에 속하는 안면도 소나무는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보전되는 것은 물론! 충남도에서는 1978년부터 안면도 소나무 숲을 “소나무유전자원보호령”으로 지정·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풀 내음 그윽한 "수목원"

정원에 다양한 꽃과 향나무를 식재하고, 곳곳에 포토존, 장식물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해두었습니다. 지피원은 이렇게 땅에 바짝 붙어서 자라는 식물들을 꾸며놓은 정원인데요. 우리 옛날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집 울타리에서, 집 담 옆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들이 여기 다 있어요. 여름 수목원에서는 봉선화 개화 시기에 맞춰 “숲 생태 해설과 함께하는 봉선화 물들이기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중장년층에게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어린이에게는 꽃을 활용한 체험 활동으로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알록달록한 돌담길을 따라 전통 한옥과 마당이 어우러진 정원 "아산원"

담양에 있는 소쇄원이라는 전통 한옥 정원을 모티프로 해서 만든 정원이에요. 수련이 가득 핀 연못과 정자까지 자연휴양림 내에 이런 고풍스러운 공간이 있다니 잠시 조선시대로 시간 여행을 온 것 같습니다.

 

수목원 전망대 “안면정”

수목원 전체 풍광과 서해바다까지 한눈에 들어온다는 전망대에 올라봅니다.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한 풍경 아름답기로 유명한 꽃지 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르른 안면도 솔숲과 풀 내음 그윽한 수목원까지~ 코로나19로 답답한 요즘 힐링 여행 생각하신다면 안면도 자연휴양림에서 자연이 주는 선물을 만끽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언택트 힐링 여행지 “ 태안 안면도자연휴양림 ”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 태안 안면도 자연휴양림 >

 

▶ 소재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136-1

▶ 문의 : 041-635-7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