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34회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1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021. 8. 31.

 

2021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34회 헤드라인 뉴스  -

 


 

< 충청남도, 2021년 34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충남도, 1조 규모 충남 국도·국지도 8개 사업 예타 통과

충남지역의 주요 도로 8개 건설 사업이 기재부 예비 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이들 8개 사업의 총 사업비는 모두 1조 72억 원 규모로 사업별로 보면 규모가 가장 큰 천안 성거~목천 간 국도는 대체 우회 도로 건설로 서북구와 동남구 연결축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출퇴근 시간대 상습 정체 구간인 서산 독곶~대로, 천안 목천~삼룡, 아산 음봉~천안 성환 도로도 확장 사업을 펼칩니다.

또 위험도로 개선 사업으로 태안 두야~정죽, 아산 유곡~역촌, 천안 북면~입장, 논산 강경~채운 구간은 도로 폭을 확장한다고 합니다.

이번 계획에서 빠진 가로림만 해상교량 건설 사업은 대선 공약에 반영시키는 한편 예타 면제를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도는 예타를 통과한 사업이 바로 설계에 착수할 수 있도록 신속히 지원할 방침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도내 교통 정체 해소와 물류비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충남도, 충남도-보령해경, 해상 응급의료 협력 협약

충남도가 보령해양경찰서와 '해상 응급의료 대응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충남 병원선이 활동하는 인근에서 해양 사고가 발생하면 병원선 의료진이 현장으로 출동해 응급처치하고 해경은 긴급 이송을 지원키로 했습니다.충남 병원선은 현재 6개 시·군 31개 섬을 월 1회씩 순회하며 주민에게 내과·치과·한의과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충남도,충남 2030 문화비전 행복 IN 문화' 포럼 개최

충남도가 충남 2030 문화비전 공론화와 문화정책 방향 논의를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도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공공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2030 문화비전 행복 인(IN) 문화’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포럼에서는 문화 인프라 구축, 청년예술인 육성정책, 문화 다양성 확대 등 다양한 주제별 토론과 의견으로 2030 문화비전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습니다.

 

4. 충남도, 충남 상징물 전국 사진 공모전 9월 14일까지 개최

충남도가 소나무, 국화, 참매 등 충청남도 상징물을 주제로 전국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충남 상징물에 대한 전국적인 인지도와 관심도를 높이고 상징물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공모 기간은 9월 14일까지로 전 국민 누구나 공모전 전용 사이트를 통해 응모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