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41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0.

 

 

2021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41 헤드라인 뉴스 / “상상 더하기” 충남 꿈비채 방문기 -


< 충청남도, 2021년 41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충남도, ‘충남 꿈비채’ 아산 배방 첫 사업 25일까지 청약 접수

입주 후 두 자녀를 출산 할 경우 임대료를 내지 않고 거주할 수 있는 충남형 임대아파트 ‘꿈비채’가 내년 7월 입주를 앞두고 오는 25일까지 청약 접수에 들어갔습니다.

아산시 배방읍에 들어서는 충남 ‘꿈비채’ 첫 사업은 전용면적 36㎡에서 59㎡까지 총 600가구로 건설됩니다.

형태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결혼·출산 계획형을 비롯해 출산 계획 양육형, 다자녀 계획 양육형 등 가족 성장 단계에 따른 7가지 형태로 설계했습니다.

또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도서관, 다목적 스포츠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로 최적의 환경이 꾸며집니다.

입주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이거나 만 6살 이하 자녀를 둔 무주택 신혼부부 또는 예비 신혼부부 등입니다.

매달 임대료는 공급면적별로 9만 원에서 최대 15만 원으로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데다 입주 후 한 자녀 출산 시 절반이, 두 자녀 출산하면 100%를 지원받고 최대 거주 기간은 기본 6년에, 자녀 출산에 따라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한편 충남 ‘꿈비채’는 지난달 중국 CCTV와 일본 민영방송에서 비중 있게 보도하는 등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사업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2. 충남도, 도민인권선언 7주년···‘충남인권협의회’ 발족

충남도가 도민 인권선언 제7주년을 맞아 충남도서관 등에서 지난 13, 14일 이틀간 인권주간 문화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4년 10월 13일에 선포한 도민인권선언문에 담긴 인권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충남인권협의회도 발족했습니다.

현재 충남에는 인권 네트워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군별 인권위원회가 구성되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3. 충남도,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내년 단계별 도입

충남도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등과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도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부터 단계별로 광역교통 환승할인을 지원하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를 도입합니다.

‘충남형 알뜰교통카드’는 별도의 카드 발급 없이 현행 알뜰교통카드로 충남도와 수도권 간에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환승 할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충남형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대중교통비의 최대 30%를 절감할 수 있고 지하철⸱버스의 기본요금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어 대중교통비 부담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4. 충남도, 주민자치 사진 전국 공모전 개최

충남도가 도 주민자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코로나 위기, 함께 극복하는 충청남도 주민자치 활동’을 주제로 전국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주제는 코로나19 극복과 관련된 도내 주민자치 활동이며, 오는 12월 3일까지 전 국민 누구나 충남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습니다.

상금은 최우수상 300만 원과 우수상 200만 원, 장려상 100만 원 등이며 우수 작품은 랜선 및 주민자치 행사 전시회를 통해 도민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 "상상더하기" 꿈비채 방문기 >

 

"상상 더하기" 충남 꿈비채 방문기

 

꿈꾸던 신혼집, 꿈같은 인생집!! 전국 최초, 충남 1호 행복주택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저렴한 임대주택!! 신혼부부들에게 내 집 마련의 징검다리가 될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의 새 이름은 ‘충남 꿈비채’

 

신혼부부 세대수 비율이 90%(25평형 위주공급)나 되는 꿈비채!!

월 임대료는 전용면적 44㎡는 보증금 4천만 원에 월 11만 원 전용면적 59㎡는 보증금 5천만 원에 월 15만 원입니다.

입주 후에 아이가 한 명 태어나면 월 임대료가 절반~! 두 아이가 태어나면 월 임대료는 무료입니다.

 

보급계획은 기존의 아파트를 매입을 해서 공급하는 매입형 100호를 포함해서 월천지구 600호, 그리고 천안, 당진, 예산, 서천, 홍성에 건설형 315호를 내년 말까지 공급할 예정으로 지금 총 1015호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