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47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0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021. 12. 1.

 

 

2021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47회 헤드라인 뉴스 / 충남한바퀴 '천북굴단지' -

 


 < 충청남도, 2021년 47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충남도, 카카오커머스 MOU···충남 농특산물 카카오톡에서 만난다

충남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앞으로 카카오톡에서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충남도와 카카오커머스는 '충남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상생협력'을 체결하고 농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 브랜드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커머스는 충남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농사랑’ 입점자의 판로를 확대하고 도내 우수 청년 농가와 카카오커머스 연계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충남 농산물의 우선 입점과 기획전 개최 등을 지원하기로 해 충남 농산물의 판로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걸로 예상됩니다.

한편 도는 지난 2018년 업무제휴를 맺고 카카오톡 톡딜을 통해 10억 원의 지역 농특산물 매출을 올린 바 있고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농사랑 제철 농산물 기획전을 통해서는 오이와 감자, 샤인머스캣 등 18개 품목으로 4억 원의 매출 성과도 올렸습니다

도는 앞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으로 농산물의 판매 채널을 다변화하는 방향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2. 충남도, '금강 하구 생태 복원 정책 토론회' 개최

충남도와 지역 국회의원,공주, 논산시 등 금강에 걸쳐 있는 5개 시·군이 금강 하구 생태계 복원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토론회 참석자들은 최근 금강 하구의 수질이 6등급으로 떨어져 하굿둑 상류 10km까지 바닷물을 흐르게 하는 등 수질 개선이 시급하다며 금강하구 생태 복원이 차기 정부 국정과제에도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3. 충남도, ‘충남 수출 기업 경쟁력 전략회의’ 개최

충남도가 ‘충남 수출 기업 성장 제고를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회의 보고 자료에 따르면 도의 지난 10월 누계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9% 증가한 840억 달러로 29개월 연속 수출 전국 2위, 무역수지 전국 1위의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또 4월부터 7개월 연속 주요 품목의 수출이 균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미국·중국·베트남 등 다양한 지역에서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충남도, 충남 관광지 100곳 새로 꾸민 관광 지도 제작

충남도는 지역을 방문한 여행객이 꼽은 관광지 100곳을 뽑아 새로운 충남 관광 지도를 제작했습니다.

새 관광 지도는 생동감이 넘치도록 삽화를 활용해 제작됐고, 자연과 활동, 역사, 교육 등 4가지 주제로 색을 나눠 관광지별 특성을 표시했습니다.

새 관광 지도는 충남관광 누리집과 페이스북 등충남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남 한바퀴 "천북 굴단지"

겨울에 생각나는 바다의 보배 "굴"

 

90년대 초, 비닐하우스 3개로 시작한 천북굴단지는 고소하고 담백한 굴맛으로 입소문이 나 지역경제의 근간이 되는 대규모 식당가로 발전했습니다.

천북굴단지가 전국 최고의 굴 특산단지가 된 건 바로 이 “굴구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굴을 까서만 팔았어요 근데 까는 사람들이 적다 보니까 굴이 자꾸 커졌습니다.

커지다 보니까 이 (큰) 알 굴을 팔 데가 없어서 이놈을 구워나 먹어보자 구워 먹다 보니까, 이거 상품 되겄다 그렇게 팔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돼서 굴 구이가 시작된 거라고 합니다.

 

12월 12일부터 천북 굴축제가 시작하니  드시러 천북으로 오세요~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 천북굴단지 > 

 

▶ 소재 :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