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48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0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021. 12. 7.

 

 

2021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48 헤드라인 뉴스 / “꽃미남” 청년 농부의 좌충우돌 목장 운영기 -

 


< 충청남도, 2021년 48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충남 서북부 광역상수도 개통···‘만성 갈증’ 푼다

대청댐 물을 충남 서북부권으로 공급하는 광역상수도 사업이 11년 만에 마무리됐습니다. 또 이 물길의 일부를 서쪽으로 돌려 또 다른 광역 상수도를 공급하고, 바닷물을 민물로 바꿔 대산임해산단으로 공급하는 해수담수화 사업도 마침내 첫 삽을 떴는데요. 이에 따라 반복적인 가뭄으로 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충남 서북부권이 ‘만성 갈증’에서 해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에 완공된 서북부 광역상수도를 통해 이제 천안, 아산, 당진, 예산 등에 하루 58만 톤의 용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됐고 이 물길을 이용한 서부권 광역 상수도가 완공되는 2025년에는 홍성, 태안, 서산 등 5개 시군에도 하루 10만 톤의 용수를 공급하게 됩니다. 또 2023년 국내 최대 규모의 대산임해 해수담수화 사업이 완공되면 하루 10만 톤의 용수를 공급해 만성적인 공업용수 부족을 해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완공과 첫 삽을 뜨는 세 가지 사업은 2025년 도내 용수가 하루 78만 톤 가량 부족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총 1조 2,558억 원을 투입해 추진 중인데요. 도는 이 사업을 통해 급수 인구가 200만 명에서 279만 명으로 늘고, 2조 원 이상의 생산유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보령 해저터널 개통···보령~안면도 10분 소요

국내 최장이자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긴 보령 해저터널이 지난달 30일 개통했습니다. 보령 해저터널은 원산안면대교와 연결돼 대천항에서 안면도까지 이동 시간이 90분에서 10분으로 크게 줄었는데요. 터널 개통으로 남해안에서 시작해 서해안을 따라 경기도 파주까지 연결되는 국도 77호선도 완성을 맞게 됐습니다.

 

 

3. 아시아 최장 600m,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개통

아시아 최장 길이로 논산 탑정호 저수지에 들어선 출렁다리가 지난달 30일 개통했습니다. 탑정호 출렁다리는 길이 600m, 폭 2.2m로 미디어 파사드와 음악 분수도 함께 설치됐는데요. 성인 5천여 명이 동시에 함께 걸을 수 있고 초속 60m 강풍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4. 희망 2022 나눔 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

‘희망 2022 나눔 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이 1일 충남도청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총 62일간 진행되고 성금 목표액은 148억 7,000만원인데요. 지난해 충남은 202억 900만 원을 모금해 1인당 모금액 9,528원으로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 “꽃미남” 청년 농부의 좌충우돌 목장 운영기 >

 

젊은 사람들이 모두 떠난 이 농촌 마을에 새로 정착한 청년 농부가 있다는데요~!!

 

고된 일인 줄 알면서도 용감하게 낙농업에 뛰어든 이용호 씨는 지금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기 시작해서 5시부터 우유 짜~! 소 밥 줘~! 송아지 우유 줘~! 개 밥 줘~! 영양제 줘~! 등등 여러 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님은 아버지시고 아버지가 지금 편찮으셔서 물려받으려고 준비하고 있는 아들입니다.

188cm의 키에 연예인 뺨치는 외모! 한때 서울에서 모델 아카데미를 다니며 모두에게 주목받는 화려한 삶을 꿈꿨다는데요.

예전에 잠깐 목장 하기 전에 어릴 때 모델이 하고 싶어서 잠깐 지망했다가 부모님이 목장 이어받는 걸 원하셔서...

 

고된 일인 줄 알면서도 용감하게 낙농업에 뛰어든 이용호 씨는 지금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군대에서 무릎을 다치는 바람에 고향에 내려오게 되면서 낙농업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됐다는 이용호 씨는 목장을 이어받기로 결심하고 3년간 낙농에 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했는데요. 낙농업에 미래를 건 이용호 씨는 우선 직접 생산하는 치즈와 요거트 등 우유 가공품의 품질을 높이고, 치즈 체험장을 운영하는 등의 판로 개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낙농업의 미래는 그대에게"

 

청년농부 이용호씨 파이팅!!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