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청양 알프스마을의 아름다운 겨울

댓글 0

도민리포터

2022. 1. 16.

청양 알프스마을의 아름다운 겨울

청양 알프스마을 3종 선물세트


▲ 청양알프스마을

겨울이 되면 더 바빠지는 곳이 있으니 청양군 천장호길에 위치한 알프스마을이다. 청양 알프스마을에서는 알프스마을 겨울왕국이 문을 열었고, 알프스마을 뷰티센터가 개관하였다. 또한 뷰티센터에서 천장호 둘레길이 천장호 출렁다리까지 연결되어 3종 선물세트가 완성되었다.
       

▲ 청양알프스마을

칠갑산은 충남의 알프스라고 한다.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마을로 천장처럼 높다는 뜻으로 천장리라 하며 아름다운 천장 호수와 더불어 천장리 알프스마을로 불리게 되었다.
     

▲ 청양알프스마을

먼저 알프스마을의 겨울왕국 눈썰매장이 개장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온다. 물론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하면서 즐겨야 한다. 주로 가족 단위나 연인들이 찾는 이곳은 지금 겨울왕국의 모습을 하고 있다.
    

▲ 청양알프스마을

이곳에는 아름다운 눈 조각작품들이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만화 속의 주인공을 눈으로 만들어 아이들은 그곳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이곳은 각 나라의 명소를 눈 조각작품으로 만들었다. 
         

▲ 청양알프스마을

코로나로 외국 여행을 떠나지 못하지만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그리고 자유의 여신상 등을 눈으로 만들었고, 뒷면에는 우리나라의 여행지를 만들어 놓아서 외국 여행과 국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 청양알프스마을

이곳에서는 눈썰매타기, 얼음 썰매 타기, 짚라인 등의 체험활동을 할 수 있고, 참나무 불이 멋지게 타는 곳에서 밤을 구워서 먹을 수 있고. 옆에서 판매하는 군고구마도 사 먹을 수도 있다. 이곳에서는 컵라면 등 간단한 요기 거리가 있다.
            

▲ 청양알프스마을뷰티센터

알프스 마을에 알프스 뷰티 센터가 있다. 2층으로 올라가서 갤러리를 돌아보았다. 지금은 <노재순 초대전>이 열리고 있다. 노재순 작가는 청양 출신으로 홍익대학교를 졸업했고 개인전 39회를 할 정도로 널리 알려진 중견작가이다.
        

▲ 알프스갤러리

갤러리 옆에 핸드메이드샵이 있는데 이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로마 DIY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능한 체험은 수분 촉촉 박스킨 만들기, 세정제 DIY, 한방샴푸 만들기, 비염인헤일러 만들기, 아로마 향수 DIY 등을 할 수 있고 이곳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판매하기도 한다.
      

▲ 알프스마을카페하이디

3층에는 카페 하이디가 있다. 이곳 카페 3층에서 천장호 둘레길과 연결된다. 중간에 가다 보면 하늘다리도 있어 포토 포인트가 된다. 이곳에서 올라 사진을 찍어도 멋진 모습을 담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 천장호둘레길

이곳에서 둘레길을 따라서 걸어도 참 좋다. 지금은 철새들이 날아와 이곳에도 머물고 있습니다. 오리 종류의 철새들이 오가는 모습도 보기에 참 좋다. 한 바퀴 돌아 본 다음에 다시 카페로 돌아온다. 둘레길을 걸으면서 겨울을 느끼기에도 참 좋다. 걷다 보면 천장호 출렁다리에 닿아 이곳을 걸어서 다시 돌아와 카페로 향한다.
     

▲ 천장호출렁다리

카페에서 차 한 잔 마시면서 차가운 몸을 녹여도 참 좋다. 옥상에 테이블이 있어 그곳에서 커페를 마셔도 좋다. 알프스 마을의 알프스마을 겨울왕국, 알프스마을 뷰티센터 그리고 알프스마을에서 시작되는 둘레길. 이 세 가지 보물이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번 겨울 큰 즐거움을 줄 것이다.
     

▲ 천장호둘레길

청양알프스마을
전화 : 041-942-0797
주소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     
 

▲ 알프스카페하이디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이병헌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청양 알프스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