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11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0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022. 3. 23.

 

2022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11 헤드라인 뉴스 / 2022 서천 끌림 여행 -


 

< 충청남도, 2022년 11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657억 지원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늘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가 도내 소상공인을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집합 금지와 영업 제한 조치가 내려진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운수업과 문화 예술, 노점상과 종교시설을 망라한 도내 16만 7천여 명인데요. 지원액은 모두 657억 원으로 국가 지원과는 별도로 자체 재원 657억 원을 이용해 지급합니다. 대상별 지원금은 유흥시설 등 집합금지 업종에는 100만 원씩, 식당과 카페, 이·미용업, 학원 교습소 등 영업제한 업종은 50만 원, 택시와 전세버스, 방문판매원, 문화 예술인 등에는 각각 30만 원씩 지급하는데요. 행정명령 위반 사업자, 사행성 업종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는 대신 제출서류 등 증빙자료를 간소화해 폭넓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공주시와 논산시,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군 등 7개 시군에서는 도비와 절반씩 매칭해 추가 지원할 예정이고, 다른 시군에서도 자체 실정에 맞는 지원계획을 마련하기로 했는데요.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4월 8일까지 시·군청과 읍면동 사무소 등에서 받고 계좌 입금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충남도는 또 충남신용보증재단, 4개 시중은행과 업무 협약을 맺고, 도내 소상공인에게 최대 3천만 원까지 1.5% 이내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해 경영 안정을 돕기로 했습니다.

 

 

2. 충남 민선 7기, 45개 기업 20억 8,800만 불 유치 성과

충남도 민선 7기에 45개 기업이 20억 8,800만 불 유치 성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지난 민선 6기 32개 기업 7억 2천만 불 성과를 크게 뛰어넘은 것으로 반도체 등 국가 주력 산업부터 의약품, 식품까지 다양한 품목에 외국 투자 기업도 17개국으로 2배 이상 늘어난 결과인데요. 이로써 도는 지역내총생산 전국 2위, 무역수지 전국 1위 등 경제 분야 주요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3. 용기와 기지로, 확진 70대 여성 손가락 봉합 수술

손가락이 절단된 70대 여성이 코로나19 확진으로 수술을 받지 못한 채 집에서 대기하던 중 천안의 한 민간병원의 용기 있는 결단으로 손가락을 지켰습니다. 아산에 거주하는 A씨는 지난 2일 사고로 손가락이 거의 절단되는 중상을 입었는데요. 충남도가 지역의사회에 수소문해 천안의 한 민간병원에서 음압 캐리어 밖으로 환자 손만 꺼내 수술하는 기지를 발휘해 무사히 수술을 마쳐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습니다.

 

 

4. 충남도, 노후 경유차 역대 최대량 조기 폐차 지원

충남도가 354억 원을 들여 역대 최대 물량인 3만 8천여 대 규모의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을 추진합니다. 지원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와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에 따라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 등으로 총중량 3.5t 미만의 경우 최대 300만 원, 도로용 건설기계는 최대 4,00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2022 서천 끌림 여행 >

 

 

서천에 가면~ 소곡주도 있고~ 모시도 있고~ 생태원도 있고~ 서천? 끌린다~~♪

 

볼 거리, 즐길 거리, 먹을 거리가 풍부한~ 충남 서천군!! 서천을 즐기는 가장 특별한 여행이 있다는데요!!

 

충남귀농귀촌학교 이름하여 서천 끌림 여행~!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하는 귀농귀촌교육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입니다.

저희가 농촌관광 프로그램으로 서천 끌림 여행이라고 해서 여러분들이 만들어가는 여행을 같이 진행하고 있어요.

당일로 원하시는 분들은 여행을 줄여서 (여행의) 하이라이트만 모아서 하고 있습니다.

저수지를 들러 저수지를 끼고 산책 한번 한 후 한산모시관으로 이동해서 체험

 

서천에서 보고, 맛보고, 즐기는 서천 끌림 여행!

 

“봉선저수지 산책길” -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아름다운 풍광

서천의 새로운 랜드마크 “물버들 생태 탐방교” - 봄나들이 인기 코스

물버들 체험마을 숙소 - 서천 곳곳 농가 체험 숙소가 마련되는 여행

한산모시공예마을 - 한산 모시를 이용해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공방

 

서천 끌림 여행 어떠셨어요?

너무 좋아요, 하루가 정말 짧지 않아요?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