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16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0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022. 4. 29.

 

2022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16 헤드라인 뉴스 / 태안 세계튤립축제 방문기 -


< 충청남도, 2022년 16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충남관광재단 출범···관광객 ‘4천만 시대’ 이끈다

충남 관광 4천만 명 시대를 열어갈 충남관광재단이 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충남관광재단은 지역 관광 사업의 안정적 추진과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 등을 위해 설립돼 충남도가 관광 정책을 수립하면 마케팅과 관광자원 개발 등의 실무 역할을 담당하게 되는데요. 재단은 '관광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충남관광 플랫폼'이라는 비전 아래 해양레저 등 관광 콘텐츠 개발과 복합 전시산업 기반 구축, 주민참여형 지역축제 개최 등의 세부 과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충남관광재단은 출범식 후 한국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 전북문화관광재단, 전남관광재단과 초광역 관광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도 체결했는데요. 이들 기관은 서해안 권역 관광 활성화, 광역관광 상품 개발 및 홍보, 동북아 생태 관광 중심지 도약을 위한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2. 충남도, 지자체 최초 ‘회생 기업 금융 지원’

충남도가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회생 기업 금융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회생 기업 금융 지원에 나섰습니다. 협약은 기술력이 우수해 정상화 가능성이 크지만, 부실 낙인으로 시장에서 자금 조달이 불가능한 회생 기업의 재기를 돕기 위해 이뤄졌는데요. 도와 캠코는 다음 달부터 회생 절차를 인가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20억 원, 총 200억 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3. 이디야커피 충남 농산물로 생과일 주스 출시

충남도와 이디야커피가 농산물 유통 협약을 맺고 도내 농산물을 재료로 하는 생과일주스를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디야커피는 다음 달부터 충남 농산물인 수박, 토마토, 딸기 생과일주스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인데요. 도는 이번 협약으로 충남 농산물의 인지도와 농가의 판로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4. 충남소방본부, 국민행복소방정책 전국 1위

충남소방본부가 국민행복소방정책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도 소방본부는 최근 7년간 지난해 2위를 제외하고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는데요. 이번 평가에서는 소방의 가장 중요한 정책인 ‘겨울철 소방안전대책’과 구급서비스 품질관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반려견 코코와 함께 태안 세계튤립축제 방문기 >

 

 

올해 11주년을 맞이하는 태안 세계 튤립꽃박람회

(반려견 동반이 가능)

 

축구장 면적 5배 크기의 꽃밭이 한가득~!

중간 중간에 포토존이 진짜 많아서 강아지랑 함께 찍으면 예쁜 사진도 남기고 좋을 것 같아요!

 

꽃지 해수욕장으로 go go~!!

 

튤립도 예쁘고 바다도 예쁘고 다 좋다 코코야 우리 내년에도 오고 매해 오자, 알겠지?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도 역시 충청남도!!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 태안 세계튤립꽃 박람회 >